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IT 기기] 특이하고 재미있는 이색IT 제품 소개(20)

Tech band/Tech Trend

by SK브로드밴드 2013. 11. 12. 10:08

본문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IT 비타민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_^ 오늘도 따끈따끈한 IT 소식을 가지고 왔는데요, 세상에는 일상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기기부터 영화 속 장면으로만 보아왔던 상상 속의 기기까지 특이하고 재미있는 이색 IT 제품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톡톡 튀는 기능으로 똘똘 뭉친 이색 IT 제품들, 이번 편에는 어떤 이색 IT 제품들이 있는지 Blog지기와 함께 살펴볼까요?


팔찌를 두드리는 방법으로 사랑을 전하는 로맨틱한 IT기기가 나왔습니다. 바로 '탭탭' 팔찌 인데요, 최근 미국 우든샤크가 개발한 이 제품은 팔찌를 손가락으로 두드리면 그 진동이 상태편의 팔찌에 전달되는 방식으로 모스 부호같은 암호는 서로가 정하기 나름입니다. 탭탭은 최근 선보인 스마트 시계 또는 스마트폰의 범주와는 전혀 다른 성질의 것으로 '공유'나 '좋아요'같은 소셜네트워크 기능을 전혀 이용하지 않습니다. 탭탭은 오로지 한 커플, 단 둘 사이에만 유효한 기기로 용도를 한정 지은 것입니다. 기기는 플라스틱 모듈과 저자극성 실리콘으로 이루어져있으며, 팔찌 상단에는 터치 센서가 그 아래에는 진동가속도계가 들어가있습니다. 터치를 인식하며 상대편이 보낸 신호를 받으면 진동으로 전환하는데요, 손가락으로 한 번 두들기는 신호는 가벼운 진동으로, 주먹으로 두드리는 무거운 신호는 조금 더 강한 자극의 진동으로 전달됩니다.

 

손가락 하나를 움직이는 것만으로 TV를 켜고 끌 수 있는 웨어러블 장치가 등장했습니다. 바로 로그바가 최근 개발한 웨어러블 장치 '링'인데요, 'Shortcut Everything'이라는 슬로건에 어울리게 모든  바로가기 키를 갖췄다는 컨셉을 갖고 있는 IT기기입니다. 이 반지를 집게손 가락에 끼우고 이용자는 몸짓만으로 장치를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로그바의 링은 손가락을 움직여 텔레비전을 켜거나 볼륨을 조절할 수 있게 해주며 문자 메시지를 보내고 방안의 커튼을 여는 등 공상과학 영화에서나 가능했던 일들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외에도 식당에서의 음식 결제와 회사 보안 문을 통과하는 데에도 이 반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반지는 2014년 출시 예정입니다.

 

사람의 마음을 읽고 자동으로 작동하는 카메라 장치가 탄생했습니다. 일본에서 열리고 있는 '휴면 센싱 2013 회의'를 통해 소개된 이 장치의 이름은 신경과 카메라를 뜻하는 영어단어를 합성한 '뉴로캠'입니다. 이 기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뇌파를 읽는 머리 띠 형태의 장치를 착용하고 카메라 기능을 하는 스마트폰을 장치에 끼워야 합니다. 뉴로캠은 뇌파의 강도를 0~100으로 수치화하고, 60이 넘으면 착용자가 집중했다고 자동 판단해 작동합니다. 즉, 사람이 관심 있는 대상을 보고 있을 때 카메라가 눈앞의 사람이나 사물을 녹화하는 것입니다. 뉴로캠은 사람의 마음을 읽고 자동으로 촬영하는데 사람이 자각하지 못하는 사이에도 뇌파가 강해지면 자동으로 작동합니다.

 

스마트폰 사용 시 오랜 시간 고개를 숙이게 되는데 이 때 생기는 증상이 '거북목' 증상입니다. 이 스마트폰 질환을 예방해줄 수 있는 아이디어 상품이 개발되고 있는데요, 고개를 들고도 아래쪽을 바라볼 수 있는 안경이 바로 그것입니다. 이 제품의 이름은 'i90 태블릿글래스'로 현재 개발 중에 있습니다. 장시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를 사용하면서 오랫동안 고개를 숙여 목뼈가 굽어지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안된 이 기기를 이용하면 거북목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모스부호의 원리를 이용한 사랑의 구속팔찌부터 스마트폰 질환 예방을 위한 스마트폰용 특수 안경까지 살펴보았습니다. 놀라운 기능을 갖춘 기기들이 끝도 없이 나오고 있는 것 같죠?! 더 다양한 기능을 갖춘 기기들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Blog지기와 함께 알아 본 특이하고 재미있는 이색 IT 제품들이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