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앱 추천] SK브로드밴드 Blog지기가 추천하는 앱(49) "택시 애플리케이션"

Tech band/Tech Trend

by SK브로드밴드 2013. 11. 13. 09:48

본문

SK브로드밴드 Blog지기가 추천하는 앱(49)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IT 비타민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D 잊을만하면 발생하는 밤길 사건사고들 때문에 늦은 밤 귀가 길을 불안해 하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안전한 귀가에 도움을 주고 불안한 마음을 조금이나마 덜어줄 수 있는 똑똑한 택시 앱들이 있어 소개해보려 합니다. 택시 애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하는 안심귀가서비스를 이용하면 택시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범죄를 예방하는 효과를 볼 수 있겠죠? 이 외에도 다양한 기능들을 가지고 있는 택시 애플리케이션들이 많은데요, 그럼 지금부터 Blog지기와 함께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_^

 

안심! 단골택시

안심! 단골택시 이미지

'단골택시' 손님용 애플리케이션을 내려 받아 실행시키면 GPS 위치기반서비스를 이용하여 자신의 현재위치를 자동으로 찾고, 반경 2Km이내에 있는 택시의 위치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콜 센터에 전화를 걸어 자신의 위치와 목적지를 설명할 필요 없이 승객이 직접 주변의 택시정보를 조회한 후 해당 택시를 지정호출 할 수 있습니다. 단골택시 앱은 택시를 호출하는 기능 이외에도 다양한 부가서비스가 제공되는데, 대표적인 것이 '안심귀가서비스'와 '호출내역' 기능 입니다. '안심귀가서비스' 는 앱을 이용하여 호출한 택시에 탑승하게 되면 지정된 번호로 안심문자가 자동 발송되는 기능입니다. 문자로는 URL이 전송되는데, 이 URL을 클릭 하게 되면 모바일 웹을 통해 탑승장소, 탑승 일시/시간, 탑승차량 정보와 함께 차량의 이동경로 및 현재 위치가 한 눈에 보여지는 웹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호출내역'은 택시 하차 후 12시간까지 탑승했던 차량의 기사님과 통화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입니다. 소지품을 분실했을 경우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기능이겠죠?

 

헬로택시

헬로택시 이미지

'헬로택시'는 내 주위에 있는 택시를 호출하면 택시가 손님의 위치를 확인해서 빠르게 찾아오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이 택시를 잡던 기존의 일방향적인 시스템에서 벗어나 택시가 고객의 위치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해 손님이 있는 해당 위치로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헬로택시는 앱을 켜서 간단하게 택시를 호출 할 수 있고, 좁은 도로나 길모퉁이, 야간에도 빠르고 신속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기존의 콜택시처럼 건물 안에서도 택시 호출이 가능하고 직접전화통화를 하지 않더라도 이용할 수 있어 더욱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택시기사들은 택시를 타고자 하는 손님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택시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엄마택시

엄마택시 이미지

'엄마택시' 앱은 승객이 주변에 있는 택시를 스마트폰으로 검색하고 택시 기사의 사진과 이름 그리고 전화번호와 평점을 직접 확인한 뒤 호출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택시를 타고난 후 승차 정보를 부모님이나 지인에게 클릭 한 번으로 바로 전송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택시에 대한 평가를 내릴 수도 있어 늦은 시간에도 안심하고 택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앱을 사용하면 자신이 이용하는 택시에 대한 기본 정보와 위치가 공개되기 때문에 안전하게 택시를 이용할 수 있으며, 택시 기사 입장에서도 자신이 운행하는 택시의 평점을 높여 손님을 늘릴 수 있기 때문에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여 서로서로에게 편리하겠죠.

 

한국택시미터

한국택시미터 이미지

'택시탈때 좋은' 앱이 '한국 택시미터'란 이름으로 돌아왔습니다. 택시기사 분들이 일부러 길을 돌아가서 요금이 평소보다 더 나오게 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하는데요, 이런 경우를 대비하여 택시요금도 측정해주고, 택시이용기록과 경로비교 등을 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인데요, 택시요금체계는 전국택시운송사업조합연합회의 자료와 신문보도를 참고하여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이 앱은 비상 알림 SOS 기능과 콜택시번호 제공기능, 택시를 이용한 기록과 이동한 만큼의 택시 요금을 측정해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택시를 타고 목적지를 말한 뒤, 택시가 출발할 때 같이 앱의 [출발] 버튼을 누르면 이동 구간과 요금이 함께 나와 이동거리만큼의 택시요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 자신의 위치가 어딘지도 알 수 있어 더욱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두운 밤 두려움에 떠는 나를 지켜 줄 든든한 택시 애플리케이션들을 함께 살펴보았는데요, 이 똑똑한 앱들과 함께라면 혼자 가는 늦은 밤 길거리도, 혼자 타는 택시도 무섭지 않을 것 같습니다. Blog지기가 알려드린 다양한 택시 애플리케이션 이용으로 안전하게 귀가하세요~! 그럼 지금까지 Blog지기와 함께 알아본 택시 애플리케이션이었습니다. :^)

 

태그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