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11. 14. 09:42

스마트폰 카메라 진화, 그 치열한 경쟁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IT 비타민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D 스마트폰 카메라가 발달하면서 최근에는 별도의 디카 대신 늘 소지하고 다니는 휴대폰의 카메라를 이용하여 사진을 촬영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 기술이 날이 갈수록 발달하여 몇년 전에는 이 스마트폰 카메라를 이용하여 영화를 촬영하는 경우도 있었어죠. 오늘은 평소, 원하는 장면을 남기거나, 추억을 만들어 주는데 일조하고 있는 스마트폰 카메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영화는 물론, 3차원 입체 촬영까지

스마트폰으로 영화는 물론, 3차원 입체 촬영까지 이미지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박찬욱감독의 파란만장>

스마트폰으로 영화를 찍고 그 영화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스마트폰 영화제도 더이상 놀랍지 않은 요즘, 스마트폰 카메라로 3차원 입체 촬영도 가능해졌습니다. 스마트폰 2개를 이용하여 셀카를 찍거나, 등 뒤 모습까지도 보여주는 등 최근 출시된 스마트폰 카메라에는 각 제품별로 특장점을 갖춘 새로운 기능들이 장착되어 있는데요, DSLR이 자랑하는 고화질과 빠른 자동초점 조절 등의 기능에는 아직 못미치지만, 가벼운 휴대성의 장점을 가진 스마트폰의 약진과 사진을 촬영한 뒤 즉시 SNS로 공유가 가능한 기능으로 인해 스마트폰의 인기는 날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갤럭시S4

삼성전자 갤럭시S4 이미지

광학 줌 기능을 장착한 첫 스마트폰 갤럭시S4는 디지털 카메라처럼 피사체를 확대해도 화질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스마트폰에 탑재된 카메라는 피사체를 확대해서 촬영할 경우, 화질이 떨어지는 문제가 있었지만 광학 줌의 경우 디지털 카메라처럼 렌즈로 초점을 맞추기 때문에 확대해도 화질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갤럭시S4줌에는 10배의 광학 줌 기능과 CMOS 이미지센서를 갖춘 1600만 화소 후면 카메라가 들어가고, 전면에는 190만 화소 카메라가 달려 있습니다. 이외에도 손떨림 보정기능 OIS가 적용되어 촬영 시, 촬영자의 움직임에도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카메라 기능을 더욱 강화한 갤럭시S4줌을 출시하기도 했습니다.


노키아 루미아 1020

노키아 루미아 1020 이미지

괴물 카메라폰으로 유명한 루미아 1020은 지난 해 선보인 퓨어뷰808 의 후속작으로 4100만 화소 카메라에 6개의 렌즈, 손떨림 보정기능 (OIS)와 듀얼 플래시, 3배 줌 기능을 추가하여 카메라폰으로 유명세를 날렸습니다. 외산폰의 입지가 절대적으로 좁은 국내에서는 만나볼 수 없어 아쉬운 폰이기도 했지만, DSLR카메라인 니콘 D800의 화소수 3630만을 뛰어넘는 4100만 화소의 루미아 1020은 탐나는 물건이었음에는 틀림 없습니다. 오토포커스 기능을 지원하며, 3800만 화소에 달하는 사진과 풀 HD (1920x1080) 해상도의 동영상을 초당 30프레임으로 촬여할 수 있습니다. 노키아는 카메라를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액세서리 노키아 카메라 그립까지 함께 선보여, 카메라폰으로 자주 활용하는 유저들에게 한층 더 넓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Z1

방수기능으로 유명한 소니의 엑스페리아 시리즈의 차세대 스마트폰 Z1은 2000만 화소 카메라 모듈을 탑재시켰습니다. 1/2.3인치 2070만 화소 Exmor RS 센서가 탭재되고 소니의 비온즈 이미지 프로세서와 G 렌즈가 탑재되어 기존 엑스페리아 시리즈보다 향상된 품질의 사진 촬영이 가능한 제품인데요, 카메라 기능으로 먼저 업계의 관심을 모았던 만큼, 소문의 스펙이 전부 사실로 확인되었습니다.  G렌즈는 소니가 인수한 미놀타의 대표적인 SLR카메라용 고급 렌즈 브랜드로 현재 소니를 대표하는 렌즈 브랜드로 뛰어난 해상력으로 소니 제품의 유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Z1 이미지

엑스페리아 Z1은 5인치 Full HD 트릴루미너스 디스플레이와 화질 향상을 위한 엑스 리얼리티 (X-Reality) 엔진이 탑재되며 2.2Ghz로 동작하는 스냅 드래곤 800 프로세서 IP55/IP57 방수와 방진 기능을 갖췄습니다.


LG G2

LG G2 이미지

<이미지 출처 msn tech&gadgets>

국내 스마트폰으로는 최초로 OSI가 적용되고, 최대 8배까지 확대해도 이미지가 깨지지 않는 슈퍼 레졸루션 기능과 9개의 포커스로 적합한 초점을 잡아주는 멀티포인트 오토 포커스 등 고성능 카메라 기능을 탑재하였습니다. 움직이면서도 초점을 맞추는 사람의 눈처럼 카메라의 움직임에 따라 렌즈가 움직여 초점을 놓치지 않고 피사체를 포착하는데요, 덕분에 흔들리는 차 안에서도 흔들림 없이 선명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OSI기능을 광고 전면에 내세울 만큼, 흔들리는 피사체도 선명한 사진을 찍는 기능은 무척 탁월합니다. 실내에서는 기존의 제품과 확연한 차이를 느낄 정도로 안정적인 촬영이 가능해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카메라가 특히 더 유명한 스마트폰 제품을 살펴보았습니다. 사진 촬영을 즐기지만, DSLR 카메라까지 구매하기에는 다소 부담스러운 분들이나 무거운 카메라가 부담스러우셨다면 휴대성과 고화질, 다기능으로 승부를 보는 카메라 특화 스마트폰은 어떠실까요? 늘 갖고 다니는 스마트폰으로 고화질사진을 편리하게 촬영할 수 있는 스마트폰 카메라. 카메라에 좀더 신경 쓴 이런 제품들은 어떠실까요? 이상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였습니다^_^

Posted by SK브로드밴드
TAG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