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12. 9. 09:44

소니, 세계 첫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7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IT 비타민,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_^ 오늘은 세계 최초, 풀 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라는 타이틀을 달고 나온 소니의 알파 A7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지난 10월 국내 첫 공개이후 11월부터 국내 판매가 시작된 제품으로, 카메라 사용자들과 커뮤니티 사이에서 이미 큰 화제가 된 제품입니다. 과연 어떤 제품일지 함께 알아볼까요? :D


미러러스의 휴대성과 DSLR의 풀 프레임을 한 번에

미러러스의 휴대성과 DSLR의 풀 프레임을 한 번에 이미지

출시 소식만으로도 엄청난 이슈를 몰고온 소니의 세계 최소형 경량 35mm 풀 프레임 렌즈 교환식 카메라 A7 / A7R, 일명 알파시리즈가 지난 11월 국내에 출시되었습니다. 세계 최초로 풀 프레임 이미지 센서를 탑재한 미러리스 카메라로, 그간 미러리스 카메라에게 약간의 아쉬움으로 남았던 이미지 센서를 적극 보완시킨 소니의 야심작인데요, 여기서 풀 프레임이란 35mm 필름과 같은 크기의 이미지센서를 내장한 카메라 바디를 풀 프레임 바디라고 합니다. 이 풀 프레임 바디는 이미지 센서 상의 빛이 닿는 범위가 넓어 줄어든 센서의 크기만큼 빛이 닿는 범위도 줄어 크롭 바디에 비해 같은 화소라도 더욱 깨끗한 사진과 넓은 범위의 풍경을 찍을 수 있는데요, 그러나 일반적으로 풀 프레임 카메라는 크롭 바디 카메라에 비해 무겁고 가격도 비싸 전문가 혹은 마니아들이 사용하는 카메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7 이미지

이미지센서는 사진의 품질에 가장 많은 영향을 주게 되는데요, 보통 보급형 DSLR과 미러리스 카메라는 휴대성을 위해 풀 프레임 이미지 센서보다는 2/3 정도 크기가 작은 APS-C타입의 이미지 센서를 채택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러나 A7은 35mm 풀 프레임 DSLR과 동일한 사이즈의 센서를 손바닥만한 크기의 작은 바디에 그대로 탑재하였습니다. 미러리스의 최고 장점인 휴대성을 놓치지 않기 위해 바디도 가벼운데요, 소니 알파는 렌즈 교환의 편리함은 물론, 35mm 센서의 탁월한 화질까지 자랑하여 그야말로 휴대성과 화질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제품입니다.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강력한 고감도, 저 노이즈

풀 프레임 이라고 하면 떠오르는 그리 작지 않은 무게와 부피. 그 고정관념을 완전히 날려버린 소니의 이번 신제품은 A7(2569만 화소) A7R(3640만 화소)의 두 모델로 출시되었습니다. 신제품 답게 소니의 여러 신기술들이 적용되었는데요, 새롭게 태어난 35mm 풀 프레임 ExmorTM CMOS 이미지 센서는 탁월한 수광 성능으로 뛰어난 고감도 성능과 노이즈를 억제하는 선명한 화질을 선보입니다. 생생한 디테일과 질감을 충실하게 실시간으로 살려주는 이미지 처리 엔진 BIONZ X와 함께 초기 단계에서 처리 속도를 더욱 높여줄 수 있는 Front-end LSI(Large Size Intergration)도 적용되었습니다. 선명하고 자연스러운 디테일과 사실적인 표현, 보다 적은 노이즈의 깨끗한 화질의 사진과 영상이 찰영가능합니다. 또한 회절 감소 기술 (Diffraction-reducing technology)은 조리개를 조였을 때 해상력이 떨어지고 이미지가 흐릿해지는 회절 현상을 억제합니다. 조리개를 많이 조이더라도 높은 수준의 빛과 세부 표현력을 유지할 수 있어 디테일이 살아있는 깊은 심도의 풍경사진을 촬영할 때 특히 그 진가가 발휘됩니다.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강력한 고감도, 저 노이즈 이미지

많은 유저들의 사랑을 받았던 고속의 AF는 이번 알파시리즈에도 적용되어 있습니다. 빠르고 정확한 포커싱과 고속 인텔리전트 AF는 풀 프레임 카메라 중에서도 최고 수준의 속도를 자랑합니다. 피사체를 정확하게 추적하는 트래킹 AF 연사 기능 지원으로 움직이는 피사체 또한 최대 초당 5매의 속도로 빠르고 정확하게 한 순간을 포착할 수 있으며, 더욱이 인물을 촬영할 때는 눈을 인식하는 Eye AF 기능이 적용되어 인물 사진 또한 손쉽게 촬영 할 수 있습니다. 기존 미러리스 대비 약 35%이상 빨라졌다고 하니, 이런 부분은 직접 사용해보셔야 느끼실 수 있겠죠?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강력한 고감도, 저 노이즈 이미지1

ISO 6,400 이상의 고감도 상황에서도 적은 노이즈를 자랑하는 알파시리즈, 삼각대 없이 야경을 찍을 때 특히 유리한데요, 감도를 높이면 센서가 빛에 민감해져 빠른 셔터 스피드를 확보할 수 있지만, 대신 사진 디테일이 망가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A7은 ISO 6,400~12,800 상황에서도 사진 디테일이 크게 망가지지는 않는답니다.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강력한 고감도, 저 노이즈 이미지2

<이미지 출처 : 소니 코리아 블로그>

알파 A7은 뛰어난 화질 이외에도 다양한 사용자 편의기능을 지원합니다. 와이파이와 NFC 기능을 지원하여 NFC기능을 지원하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에서 카메라를 터치하기만 하면 무선 연결이 한 번에 완료되고, 스마트폰을 원격 뷰 파인더로 활용하거나 사진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작은 바디임에도 안정적인 그립을 위해 적당한 부피감을 제공하고 있어, 안정적으로 셔터를 누를 수 있도록 디자인된 알파시리즈. '풀 프레임카메라는 크고 무겁다'는 고정 관념을 깬 만큼, 많은 유저들의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일반 풀 프레임 DSLR의 가격이 200만원 이상인데 반해, 동일한 풀 프레임 이미지 센서를 탑재한 A7 제품이 175만원대라는 점에서도 굉장히 메리트 있는 제품입니다.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사양


작고 가벼운 미러리스 카메라로 전문가적인 사진과 영상을 얻어낼 수 있는 이번 알파 모델은 미러리스 카메라와 DSLR의 중간급 되는 클래식한 디자인이 돋보입니다. 그간 미러리스 카메라를 사용하면서도 사진 품질이 아쉬웠던 분들이나 무거웠던 DSLR이 고민이었던 분들이라면 조금 더 가볍고 깨끗한 사진 촬영이 가능한 이번 소니의 신제품, 알파시리즈 구매를 고려해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이상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였습니다^_^

 

Posted by SK브로드밴드
TAG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