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불필요한 기능을 제거한 레스(less)제품들을 만나보자.

Tech band/Tech Trend

by SK브로드밴드 2013. 12. 16. 10:44

본문

불필요한 기능을 제거한 레스(less)제품들을 만나보자.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IT 비타민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최근 IT 업계는 소비를 이끌어 내기 위한 다양한 제품 전략을 구사하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불필요한 기능을 제거하여 편의성을 더욱 강화한 '레스(Less)전략'입니다. 이 전략은 새로운 기능을 덧붙여 경쟁 제품과의 차별화를 꾀하는 것이 아니라, 불필요한 기능을 제거하고 꼭 필요한 기능을 더욱 강화하는 것을 말합니다. 오늘은 Blog지기와 함께 '레스전략'으로 무장한 제품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새로텍 와이디스크 WF-20U3

새로텍 와이디스크 WF-20U3 이미지

 

 

국내 외장하드 대표업체인 새로텍은 휴대용 무선 외장하드 '와이디스크(WiDisk) WF-20U3'을 선보였습니다. 무선 외장하드란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의 스마트 기기에 저장된 자료를 무선 스트리밍 방식으로 내려 받아 보관하는 대용량 저장 장치를 말합니다. 기존의 유선 하드 드라이브에 비해 간편해졌을 뿐 아니라 최대 5대의 스마트 기기에서 동시 접속이 가능하기 때문에 여러 대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컴퓨터로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으며, 한번 충전으로 최대 5시간동안 연속 재생이 가능합니다.  와이디스크 WF-20U3은 최대 1.5TB를 제공하여 용량 부족의 불편함을 해소하였으며, 장소에 상관없이 어디서나 와이디스크 전용 앱(안드로이드 또는 iOS 전용 앱 무료 제공)을 다운 받기만 하면 저장된 디지털 콘텐츠 등을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 PC에서 바로 볼 수 있습니다. 배터리를 포함해 270g에 불과한 가벼운 무게와 작은 크기를 가지고 있어 부담 없이 휴대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T630

 

로지텍 T630 이미지

로지텍은 최근 휠을 없앤 울트라씬 터치마우스 T630을 출시했습니다. 휴대성과 디자인에 집중한 이 제품은 주머니에 들어갈 수 있을 정도의 얇은 디자인과 가벼운 무게가 특징입니다. 마우스 버튼이 제품 하단부에 달려있기 때문에 노트북의 터치패드를 이용하듯 살짝만 눌러주면 작동됩니다. 스크롤 기능도 터치로 제어가 가능한데요, 마우스 윗 표면에서 손가락을 위아래 원하는 방향으로 끌어주면 스크롤이 움직입니다. 또 두 손가락을 동시에 터치하면 시작버튼이 열리는 기능도 제공됩니다. 블루투스를 통해 무선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리시버가 따로 필요 없고, 노트북은 물론 태블릿PC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아크 터치 마우스'

마이크로소프트 '아크 터치 마우스' 이미지

마이크로소프트에서도 간결해진 디자인에 직관적인 제어 방법인 터치를 접목시킨 마우스가 출시되었는데요, 바로 아크 터치 마우스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아크 터치마우스는 볼록하게 솟은 제품 하단부를 비워두는 디자인으로 인기를 얻었습니다. 사용시에는 그립감을 높이기 위해 솟아오르게 만들었다가 보관할 때는 다시 오목하게 펼 수 있도록 해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또 리시버를 제품 하단부 자석에 붙여 보관할 수 있고, 스크롤 속도를 손가락으로 직접 제어할 수 있는 점도 매력적입니다. 이외에도 소프트 무선 터치마우스를 통해서는 멀티 터치로 화면 최대/최소화와 열려있는 창을 한 번에 정리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LG전자 매직리모컨

LG전자 매직리모컨 이미지

 

미니멀리즘의 추세는 리모컨으로까지 번지고 있습니다. 최근 나오는 TV 리모컨을 보면 버튼 수가 확 준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실제 프리미엄 제품에서 삼성은 47개에 달하던 스마트 TV 리모컨의 버튼 수를 12~17개까지 줄였습니다. 특히, LG전자의 LG 스마트 TV 전용 매직리모컨은 67개에 달하던 TV 리모컨 버튼 수를 11개까지 줄이면서도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매직리모컨은 단순문자입력 방식을 뛰어넘은 자연어 인식, 특정 손동작을 명령으로 인식하는 패턴 제스쳐, PC용 마우스 휠과 유사한 기능의 휠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기능을 앞세워 출시된 기존의 제품들과는 달리 레스제품들은 몇 가지의 기능만을 중점적으로 특화 시킨 제품들입니다. 불필요한 기능들을 제거했기 때문에 휴대성과 디자인 또한 뛰어난 것 같습니다. 많은 기능을 탑재한 제품들도 좋지만, 사용하지 않는 기능들을 제거한 레스제품들도 그만의 매력이 있는 것 같죠? 그럼 지금까지 Blog지기가 전해드린 불필요한 기능을 제거한 레스제품들 이었습니다. :^D

태그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13.12.16 16:55
    쓸데 없는 기능 추가로 크기를 키우고 가격 높이는 제품보다
    레스 제품이 좋네요. 모두 멋진 제품이군요. 글 잘 보았습니다. ^^
    • 프로필 사진
      2013.12.16 17:23 신고
      네~ 알짜배기 기능만 쏙쏙 모아놓으니, 레스제품 정말 굿한 아이템이죠? 바다야크님은 어떤 제품이 가장 탐나시나요^.^ 앞으로도 SK브로드밴드 블로그 자주 방문 부탁드리구요! 그럼 기분 좋은하루되셔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