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12. 18. 10:11

[앱 추천] SK브로드밴드 Blog지기가 추천하는 앱(54)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IT 비타민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Blog지기가 앱을 추천하는 시간인데요~오늘은 캐릭터 만들기 애플리케이션의 대표적인 몇 가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 애플리케이션들을 이용하면 그림을 잘 그리지 못하는 분들도 나와 똑 닮은 캐릭터를 만들 수가 있다고 합니다. 캐릭터 만들기 애플리케이션의 많은 종류 중 대표적인 몇 가지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D

 

iMadeFace

iMadeFace 이미지

전 세계적으로 캐릭터 만들기의 붐을 일으킨 원조 격 앱이 바로 iMadeFace입니다. 이 앱은 43개국에 출시되어 장기간 무료앱 1위에 머물 정도로 그 인기가 남다른데요, 색채가 강하기 때문에 캐릭터의 느낌이 뚜렷하게 느껴지며 QR코드를 활용한 공유 서비스와 간단한 미니게임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첫 메인 화면에는 남녀 선택, 패키지, 갤러리, 게임 버튼이 있습니다. 남,녀를 선택하면 성별 캐릭터 만들기로 이동할 수 있으며, 갤러리 선택 시 생성 캐릭터 리스트로, 게임 선택 시 캐릭터 미니게임으로 이동됩니다. iMadeFace는 글로벌 앱으로 출시되었기 때문에 서양스타일의 얼굴로 캐릭터가 완성됩니다. 또한 전체적으로 색감이 팝아트적인 느낌이 강합니다. 상단의 카테고리를 선택하고 아이템을 고르는 방식을 사용하며 캐릭터화면에서 좌우 스와이프를 하면 아이템이 변경되고 상하로 색상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별 아이템을 미리 보거나 펼칠 수 없게 되어 있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EveryFace

EveryFace 이미지

얼마 전까지만 해도 국내에선 캐릭터 만들기 앱 이용자가 많지 않았는데요, 이를 반전시킨 앱이 바로 모두의 얼굴입니다. iMadeFace와 유사한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으나 좀 더 코믹성을 강조한 이 앱은 강남스타일 재킷 디자인으로 이름을 알린 인기 작가 hozo의 캐릭터를 사용해 친근한 느낌을 줍니다. 메인 화면에서는 샵, 앨범, 스타트 등의 버튼을 제공합니다. 모두의 얼굴은 하단의 카테고리를 선택하고 아이템을 고르는 방식을 사용합니다. 캐릭터화면에서 좌우 스와이프를 하면 아이템이 변경되며 상하로 색상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돋보기 버튼을 눌러 카테고리 별 아이템을 미리 보거나 선택할 수 있으며 좌우로 현재 색상번호와 아이템번호가 표기되어 있기 때문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Uface

Uface 이미지

색채가 강하고 인위적인 느낌이 강한 캐릭터 만들기 앱들에 질렸다면 Uface를 이용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이 앱은 부드러운 색의 종이배경을 바탕으로 마치 자신이 스케치한 느낌의 캐릭터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깔끔한 캐릭터를 선호하는 사람들에게는 안성맞춤입니다. Uface는 누런 배경에 검은 펜선으로 구성된 캐릭터 디자인으로 손으로 스케치한 느낌의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타일이 다양하기 때문에 동양, 서양 구분 없이 다양하게 꾸밀 수 있습니다.

 

 

ToonFace Maker

ToonFace Maker 이미지

 

툰페이스메이커는 Uface를 개발한 covworks의 또 다른 앱으로 현재 애플 앱스토어에만 출시된 상태입니다. 캐릭터를 만들 수 있는 다른 앱들이 평면의 얼굴위주로 꾸며지는데 반해 툰페이스 메이커는 비스듬한 얼굴각도와 목의 디자인도 조정할 수 있어 좀 더 입체적인 느낌으로 캐릭터를 만들 수 있습니다. 툰페이스 메이커는 옅은 색연필로 배경과 캐릭터를 꾸민 것 같은 무난한 느낌입니다. 툰페이스 메이커로 만든 캐릭터는 일반저장 외에도 트위터, 페이스북과 같은 SNS에 공유할 수 있으며 연락처나 메일에 바로 첨부할 수도 있습니다.

캐릭터를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들을 알아보았는데요, 이런 앱들과 함께라면 그림을 잘 그리지 못하는 분들도!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 그들과 똑 닮은 예쁜 캐릭터를 만들어 선물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똑똑한 애플리케이션과 함께 다양한 캐릭터를 만들어보세요. 지금까지 Blog지기가 추천하는 캐릭터 만들기 애플리케이션 소개였습니다. ^_^

Posted by SK브로드밴드
TAG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