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의 IT비타민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일본은 물론 국내에서도 기록적인 판매 신화로 게임 유저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켰던 소니 3D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를 아시나요? 바로 제품을 착용하면 영화관과 같은 초대형 화면을 눈앞에서 생생하게 즐길 수 있는 퍼스널 3D 뷰어인데요. 소니코리아가 이번에 한층 강력해진 성능으로 업그레이드된 개인용 3D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HMD) 3세대 모델인 'HMZ-T3W'를 출시했습니다. HMD 3세대는 어떤 기능을 갖추었는지 지금부터 Blog지기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_^


HMZ-T3W는 초대형 스크린의 감동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개인용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 입니다. 45도의 넓은 시야 각과 가정용 TV의 14배(16x9) 큰 대형 사이즈로 극장과 동일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이제 가정에서도 영화를 볼 때나 게임을 할 때, HMZ-T3W를 간편하게 착용하는 것으로 최고의 몰입감과 입체적인 감동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와 배터리 유닛은 고정 연결되어 있는데요, 이 배터리 유닛이 HDMI / MHL 케이블 입력을 받기 때문에 스마트폰, 태블릿 PC, 노트북 등에 저장되어 있는 멀티미디어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배터리 유닛에는 충전기 내장 배터리가 포함되어 있어, 야외나 이동 중에도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세서 유닛은 블루레이 플레이어나 플레이스테이션과 같은 게임장치, 그리고 TV 셋톱 박스처럼 고정된 영상 기기와 연결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프로세서 유닛과 배터리 유닛은 화질/음질 저하를 최소화하는 WirelessHD™ 규격의 고화질 무선 연결로 이어져 있습니다. 때문에 거실이나 방안에서 자유로운 위치, 편안한 자세로 프로세서 유닛에 입력된 영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HMZ-T3W 프로세서 유닛의 HDMI OUT 단자를 TV에 연결함으로써 HMZ-T3W와 TV를 동시에 볼 수도 있습니다.


오른쪽과 왼쪽 눈이 각각 독립적으로 밝고 또렷한 화면을 볼 수 있도록 2개의 HD 고해상도 OLED 패널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새롭게 탑재된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에 최적화된 전용 LSI를 통해 보다 뛰어난 컬러 표현은 물론 영상의 특성에 맞춰 27단계로 화질을 섬세하게 조절하는 탁월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전력 효율은 높아졌고 반응 속도는 더욱 빨라졌습니다.


 

초대형 스크린에서 영화를 감상하는 것과 같은 감동은 최고의 사운드를 통해 완성됩니다. 소니의 독자적인 7.1채널 가상 서라운드 기술인 Virtualphones Technology를 채용하여 마치 전방과 후방의 스피커에서 사운드가 재생되는 듯한 생생한 음질을 재현합니다. 특히 3D 입체 영상과 함께라면 최상의 현장감과 몰입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HMZ-T3W은 볼륨 조절이 가능한 이어폰 단자를 함께 지원하며, 다양한 음향 모드를 갖추고 있어 더욱 생동감을 줍니다. 특히 32bit DA 컨버터를 통해 하이엔드 오디오에 육박하는 탁월한 표현력과 리얼한 음악의 향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렇게 더욱 강력해진 소니의 퍼스널 3D 뷰어 HMZ-T3W의 가격은 139만원으로, 개인이 취미로 구매하기에는 다소 부담스러운 금액이지만, 소니만의 독특한 컨셉과 정신으로 많은 IT분야의 얼리어답터들의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HMZ-T3W를 사용한다면 언제 어디서나, 가장 편안한 방법으로 다양한 기기의 멀티미디어 영상을 최상의 몰입과 감동으로 즐길 수 있겠죠? 영화를 보거나 게임을 즐겨 하는 분들에게는 워너비 아이템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Blog가 전해드린 3D안경의 진화 디스플레이 소니 'HMZ-T3W'였습니다. 감사합니다 ;^D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