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IT 비타민,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_^ 많은 게이머 분들을 잠못 이루게 만들었던 소니의 비디오 게임기 PS시리즈의 최신작, 플레이 스테이션4(이하 PS4)가 지난 17일 국내에서 발매행사를 가졌습니다. 북미에서만 첫 날 100만대, 11월 하반기에 출시되어 2주만에 210만대 가량 판매된 PS4는 7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기종이었기에 게이머들의 반응이 무척이나 뜨거웠는데요, 오늘은 이 PS4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니의 PS4는 연말 시즌을 맞아 여러 매장에서 연이어 매진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수백 명씩 줄을 서있는 모습도 자주 볼 수 있을 만큼 인기가 많은데요. 이렇게나 인기가 높은 이유는 고성능 하드웨어가 향상된 그래픽과 다양한 게임 효과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PS4는 초고속 커스터마이징 프로세서와 8GB의 고효율 통합 메모리를 통해 보다 풍부하고 사실적인 그래픽과 뛰어난 몰입감을 제공합니다. 또한 PS4시스템은 여러분의 선호도를 학습할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여러분의 선호도를 파악하여 가장 좋아하는 게임 장르나 개발사의 컨텐츠를 미리 준비합니다. 그야말로 개인 맞춤 서비스지요? 또한 간편하게 친구들과 게임 플레이 영상을 공유할 수 있으며, 해당 게임 관련 정보를 살펴 볼 수 있습니다. 이 모든 서비스를 콘솔 게임기 자체에서 활용이 가능합니다.



플레이 스테이션 앱은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와 같은 스마트폰 기반과 PS4 시스템의 보조 스크린으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본인이 이용하는 기기에 설치하면 유저는 PS4를 키지 않고도 자신의 게임 아이템을 확인하거나, PS4게임을 구매하여 각 가정에 있는 콘솔 기기로 바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다른 유저들의 게임 플레이 영상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게임을 다운로드하는 동안에는 PS게임을 즐길 수 없었는데요, 이번 신작에서는 게임을 다운로드 하면서 바로 플레이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여 기다리는 시간을 대폭 줄였습니다. 단 이 기능은 게임 타이틀에 따라 지원여부가 달라진다고 하는데요, 만약 이 기능이 지원되는 게임을 구매할 경우, PS4시스템이 게임의 일부를 우선 다운로드하여 바로 플레이할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게임을 즐기는 동안 나머지 부분을 다운로드 하는 것입니다.

 PS4는 소니의 PS비타를 이용하여 리모트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로컬 네트워크의 와이파이 접속을 통해 PS비타의 화면으로 PS4의 게임 타이틀을 플레이 할 수 있는 것인데요. 한 명의 유저가 다양한 IT기기를 소지하고 있다는 점을 배려하여 한층 더 다양하고 편리한 게임 이용환경을 제공합니다.



듀얼 쇼크4 컨트롤러는 유저에게 한층 더 실감나는 게임을 경험할 수 있도록 고감도 6축 센서와 터치패드가 탑재 되었습니다. 상단에 위치한 터치패드를 통해 유저에게 게임과 교류할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며, 또한 Share 버튼을 통해 한 번의 조작으로 비디오 스트리밍과 공유를 가능케 합니다.

또한 듀얼쇼크4는 기존의 단순한 컨트롤러의 개념을 한층 더 뛰어 넘었습니다. 원음을 한층 더 충실하게 재현하기 위해, 게임 사운드를 TV뿐만 아니라 컨트롤러에서도 즐기실 수 있게 된 것입니다. 구매시 함께 제공되는 헤드셋을 통해 게임을 즐기는 다른 유저들과 온라인에서 대화를 나눌 수 도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소니 코리아>

PS4의 본체 세트는 498,000원, PS카메라로 구성된 번들세트는 548,000원에 발매되었습니다. 가정용 게임기의 경쟁상대로 손꼽히는 모바일 게임 확산이 오히려 사회 전반에 게임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면서 게임기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는 분석도 나오고 있는 요즘, 고성능 하드웨어와 한층 더 진화한 기술로 무장한 게임라이프를 즐겨보는 것은 어떠실까요? 이상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였습니다^_^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