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1. 6. 10:06

전기 없이도 사용이 가능한 자가발전 제품들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IT 비타민,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여러분은 자가발전 제품들을 아시나요? 요즘 전기요금을 아끼려는 분들과, 자원을 아껴 쓰고자 하는 분들 그리고 야외에서 쓸 제품을 구매하려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전기 없이도 사용이 가능한 자가발전 제품들의 소비가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Blog지기와 함께 전기가 필요 없는 '자가발전 제품'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볼 텐데요, 태양광을 이용한 제품과 수동으로 작동하는 제품으로 나누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_^*

 

솔라 랜턴

솔라 랜턴

국내 LED 조명업체 디케이라이텍의 '솔라 랜턴'은 정전 대비용으로 하나쯤 구비해 둘 만한 제품입니다. 최근 한 예능 방송에서 출연자들이 전기 없이 하루를 보내는 데 큰 도움을 줘 화제를 모으기도 했던 이 제품은 우선 일반적인 조명 대용으로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40W 백열전구 밝기로는 최대 10시간 동안 켜둘 수 있고 밝기를 2단, 3단으로 낮추면 각각 20시간, 52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USB단자를 통해 다양한 전자기기를 충전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5대의 배터리를 연속으로 채울 수 있을 정도로 그 용량 또한 넉넉합니다. 또 생활방수 기능을 갖춘 덕분에 소량의 물이 튀어도 끄떡없이 작동해 야외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태양광으로 제품을 충전하면 8~10시간, 전기콘센트로 충전하면 4~6시간이면 배터리가 가득 찹니다. 이 제품은 환경재단의 저개발국 원조사업용으로 개발됐지만 소비자의 문의가 쇄도해 조만간 국내 시장에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 제품의 가격은 미정입니다.

 

솔라차저 램프

솔라차저 램프

'솔라차저 램프'는 휴대가 편리한 충전기로 프랑스의 극한스포츠용품 전문업체 액서리스가 개발한 제품입니다. 조명 밝기는 독서등 정도지만 거의 모든 종류의 휴대전화를 충전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뿐만 아니라 6종의 교체형 단자를 제공하기 때문에 각종 스마트폰과 전자사전, MP3플레이어, 디지털카메라 등과도 연결이 가능합니다. 태양광으로는 약 10시간, 전기로는 약 6시간이면 완전히 충전되는 이 제품의 가격은 7만 3천원입니다.

 

부스트 터빈2000

부스트 터빈2000

미국 전력제품업체 이튼이 내놓은 '부스터 터빈2000'은 다양한 단자를 탑재해 스마트폰은 물론 태블릿PC, 디지털카메라, 휴대용 게임기 등에 전기를 공급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를 다 쓰면 뒷면의 접이식 손잡이를 펼쳐 아무 방향으로나 돌려 제품을 충전할 수 있는데요, 1초에 2회전 기준으로 1분간 돌려주면 4분가량 통화할 수 있는 만큼의 전기가 생산됩니다. 부스터 터빈2000은 알루미늄 소재로 만들어져 있어 튼튼하고, 크기가 일반적인 스마트폰 정도에 불과해 휴대도 간편합니다. 이 제품의 가격은 3만 5천원입니다.

 

스무디 차퍼

스무디 차퍼

전기 없이 빠르게 음식 재료를 다져주는 수동 믹서기도 있습니다. 미국 생활용품업체 타파웨어가 선보인 '스무디 차퍼'의 이야기 인데요, 이 제품은 상단의 줄을 15초 정도 당기면 칼날이 290여 번 회전합니다. 투명한 용기 안을 들여다보며 잡아당기는 횟수를 적절히 조절하면 원하는 크기로 재료를 손질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수동으로 작동이 되기 때문에 다소 힘이 들어가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 그 성능이 전기 믹서기 못지 않기 때문에 캠핑장등 야외에서 사용하기에도 편리합니다. 이 제품의 가격은 9만 8천원입니다.

태양광 충전 기능을 갖춘 제품은 날씨만 좋다면 요금을 걱정하지 않고 마음껏 전기를 쓸 수 있다는 점에서 각광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무한한 공짜 전기를 생산하는 태양광 제품도 단점은 있는데요, 바로 흐린 날에는 먹통이 된다는 점입니다. 이럴 때 바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게 수동식 발전기겠죠? 두 가지 제품 모두 구비하신 분들은 정전과 전기료가 걱정 없을 것 같습니다. ^_^ 그럼 지금까지 Blog지기와 함께 알아 본 전기 없이도 사용이 가능한 자가발전 제품들이었습니다.

Posted by SK브로드밴드
TAG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hoshito.tistory.com BlogIcon 별빛사랑 2014.01.07 10: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솔라램프하고 솔라랜턴은 눈길이 가네요. 랜턴, 램프 본연의 기능도 중요하지만 usb 충전이 된다는 것이 매우 끌립니다. 야외에서 캠핑한다거나 여행할때는 정말 좋겠네요.^^

    • Favicon of https://blog.skbroadband.com BlogIcon SK브로드밴드 2014.01.07 10:4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별빛사랑님 안녕하세요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맞아요!! 야외에서 캠핑을 즐기시는 분들께도 굉장히 유용한 자가발전 제품들이랍니다. ^_^!! 좋은 정보가 되셨는지요? 앞으로도 SK브로드밴드 Blog에 자주 방문 부탁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