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기기] 특이하고 재미있는 이색 IT제품 소개(24)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IT비타민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IT제품들에게는 한 가지 공통점이 있습니다. 바로 스마트폰 충전기들이라는 점입니다. 이전에도 스마트폰 충전기와 관련된 여러 이색 IT제품들을 소개 해드린 적이 있었는데요. 오늘은 조금 더 집중적으로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어떤 제품들이 있는지 Blog지기와 함께 살펴볼까요?


줄넘기는 스마트폰 충전기 <PULSE>

PULSE

줄넘기만 하면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다? 이 제품을 만든 곳은 언차티드플레이(Uncharted Play)라는 미국 사회적 기업입니다. 언차티드플레이에서는 축구만 하면 전기를 충전할 수 있는 제품인 스마트 축구공 소켓(Soccket)을 내놓기도 했는데요. 펄스(PULSE)는 운동 에너지를 전기로 바꿀 수 있게 해주는 기기로 줄넘기라는 간단한 운동 도구에 수동 충전기 역할을 합친 건강한 스마트 제품입니다. 충전지는 손잡이 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본체 자체는 3D 프린터를 이용해 만들었고 내부에 발전기와 배터리를 모두 담고 있습니다.

 

스마트 트렌치코트 <M>

요즘 시선을 사로잡는 웨어러블 기기는 구글의 스마트 안경인 구글글라스나 삼성전자가 내놓은 스마트시계 갤럭시기어 등이 대표적입니다. 하지만 말 그대로 ‘입는’ 트렌치코트에 웨어러블 컴퓨터를 접목하면 어떨까요?

모티프 스마트 트렌치 코트 M

모티프(Motiif)가 선보인 스마트 트렌치 코트(Smart Trench Coat) ‘M’은 고속 통신 기능과 스마트폰 충전이라는 2가지 기능을 갖춘 미래형 스마트 코트입니다. 이 코트는 코트 내에 내장되어 있는 스마트폰 앱을 이용할 수 있고, 옷을 입은 착용자에게 날씨 정보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아직 어떤 앱이 이 스마트 코트에 탑재되어 있는지, 또 어떻게 앱을 이용하는 지에 대해서는 밝혀지지 않아 아쉬움을 주고 있는데요, 이 제품은 2월 발매예정이라고 하니 제품이 발매되면 직접 확인할 수 있겠죠? 또한 미국에서 서비스 중인 카르마(Karma)를 통해 4G LTE 고속 통신을 이용할 수 있으며, 완충시 카르마 핫 스팟에서 약 6-8시간 동안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고속 통신 외에도 코트 가슴 쪽에 위치한 주머니를 이용하여 스마트폰을 3회까지 연속 충전할 수 있으며, 지원하는 제품으로는 아이폰 4/4S , 5/5S와 갤럭시S 3/4 입니다. 이 제품은 남성용과 여성용으로 나뉘며 색상은 총 3가지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걷기만 해도 충전이? 휴대용 배터리 <제네코>

제네코

걷기만 하면 충전되는 휴대용 배터리는 어쩌면 가장 이상적인 방식의 휴대용 배터리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마이크로펀딩 사이트 킥스타터를 통해 투자자를 모집 중인 제네코(Genneo)라는 제품이 바로 그 주인공인데요, 이 제품은 걷거나 달릴 때 발생하는 진동을 전기 에너지로 변환, 충전할 수 있는 휴대용 배터리입니다. 급할 때에는 기기를 흔들기만 해도 휴대폰을 충전할 수 있으며 배터리의 용량과 크기가 다른 2가지 제품이 제공됩니다. 하나는 3,000mAh짜리 리튬이온 배터리를 내장한 G3000이며 다른 하나는 4,000mAh배터리를 내장한 G4000입니다. 본체는 원통형으로 생겼으며 길이는 G3000은 208mm, G4000은 247mm입니다. G3000을 기준으로 한 번 걸을 때마다 0.07와트, 흔들면 1.4와트를 충전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외부 충전도 가능하며 출력은 마이크로USB를 이용한다고 합니다. 

 

스마트폰 충전하는 하이브리드 진공청소기 <MC-HS700G>

파나소닉 MC-HS700G

파나소닉은 지난 해 하이브리드 진공청소기 MC-HS700G와 MC-HS500G를 발표했습니다. 이 제품들을 하이브리드라고 부르는 이유는 유선(코드)과 무선 방식을 모두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덕분에 높은 흡입력을 요구하는 곳에선 유선 코드를 연결하고 휴대성이 필요한 공간에선 무선 방식을 쓸 수 있습니다. 파나소닉 독자 구조의 파워 프레스 사이클론을 채택한 청소기로, 전동 자전거용 배터리의 지속력의 개발 기술을 응용한 하이 파워 리튬 이온 전지를 사용하였습니다. 이 청소기는 단순한 무선청소기를 넘어 비상용 배터리로도 이용이 가능한데요, 비상시 청소기 내 충전 배터리를 일반 외장 배터리로 이용할 수 있는 USB급속 충전포트가 달려 있습니다. 이 배터리 용량은 약 10만mWh로, 일반 스마트폰 보조배터리에 비하면 어마어마한 용량이죠? 본체에서 카세트 형태로 내장 배터리를 꺼내서 따로 충전할 수 있어 이용이 손쉽고 유선으로 사용할 때에는 청소기 무게를 1.1kg 가량 줄일 수도 있다고 합니다. 단, 보조 배터리로 활용할 수 있도록 USB 포트가 달려 있는 것은 MC-HS700G 모델 뿐입니다.

 

고정관념을 깨고 기존의 모양과 형식을 바꿔가며 IT 제품들은 변화의 변화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다음에는 어떤 제품들이 어떤 기능을 가지고 우리를 놀랍게 해줄 지 기대됩니다. 그럼 지금까지 Blog지기가 전해드린 특이하고 재미있는 이색 IT 기기 소식이었습니다. :^D


Posted by SK브로드밴드
TAG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hoshito.tistory.com BlogIcon 별빛사랑 2014.01.26 01: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진공청소기 usb는 음..;; 좀 쓸데없다는 느낌이 듭니다.

    제네코는 등산 할 때 좋겠네요. 산 속을 걷다보면 햇빛이 잘 들어오지 않는 곳도 많아서 빛으로 충전하는 것도 좀 무리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