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가상현실 게임시장이 뜬다!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IT비타민,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가상현실용 게임 컨트롤러의 개발 경쟁이 활기를 띄면서 소비자들의 기대감 또한 높아지고 있습니다. 게임 컨트롤러만 있다면 화면 속에서만 즐기던 게임을 직접 눈 앞에서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다고 하니 Blog지기도 갖고 싶어지는데요, 2014년 가상현실 게임시장을 이끌어갈 게임 컨트롤러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함께 살펴볼까요? ^_^

레이저의 <히드라>

레이저의 히드라 이미지

레이저사의 히드라는 미래 게임 시장을 염두에 두고 개발된 새로운 디바이스로 어깨부터 허리까지의 신장을 체크해 인간의 신체를 가상으로 모니터링 하면서 손의 움직임을 게임 상에서 구현해줍니다. 무엇보다 히드라의 가장 큰 장점은 게임 내에서 실제로 양손을 사용해 다양한 모션을 체험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물체를 집거나, 던지거나, 주먹으로 치는 것과 같은 행동을 할 수 있으며 모션 컨트롤러보다 디테일한 동작까지도 구현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보통 마우스 조작으로는 하기 힘든 부분까지 손쉽게 컨트롤이 가능하며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이기 때문에 차세대 기기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어 그 활용도는 매우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액션과 스포츠 장르의 게임을 할 때 히드라를 활용한다면 더욱 박진감 넘치는 게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버추어닉스의 <옴니>

버추어닉스의 옴니는 현실의 환경을 완벽하게 구현하여 게임에 최적화시킨 가상 현실 인터페이스입니다. 히드라가 손에만 의존했다면, 버추어닉스 옴니는 손과 발을 모두 사용하기 때문에 가상현실 세계에서 눈으로 보고, 손으로 만지며 발로 걸을 수 있습니다. 옴니는 키보드와 마우스를 이용하지 않고, 유저가 직접 게임 상에서 뛰고, 걷고, 점프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트레드 밀 위에서 고글을 낀 채, 유저가 행동하는 대로 게임 내 캐릭터가 그대로 움직이는 것인데요, 현실에서 할 수 있는 모든 행위를 옮겨 놓은 것은 물론, 게이머들이 실제로 다양한 행동을 하기 때문에 체력과 힘 같은 세밀한 요소까지 체크하며 작동됩니다. 옴니에서 가장 박진감 넘치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은 FPS가 아닐까 싶은데요. 총을 들고 적진에 달려 들어가고, 내부 건물에서는 발걸음을 최대한 낮춰 적의 시선을 피하는 등의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현재 버추어닉스 옴니는 온라인을 통해 사전 등록을 진행 중이며, 오는 3월 즈음 정식 발매 예정이라고 합니다.

 

YEI 테크놀로지의 <프리오VR>

YEI 테크놀로지가 개발한 프리오 VR은 보급형 모션캡쳐 디바이스입니다. 기존 장비가 수 천 만원대라면, 이 장비는 수 십 만원대로 유저들의 모션을 체크해 게임 상에 그대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값싼 가격이지만 전신 스캔이 가능하여 이를 통해 유저가 실제로 하는 행동들을 가상세계 캐릭터와 연계해 행동하는 모습을 보여줄 수도 있는데요. 인간이 할 수 있는 모든 동작을 가상세계에서 그대로 구현이 가능합니다. 특히, 기존 모션 캡쳐의 경우 전문가들이 동작에 대한 값을 일일이 체크해 게임 내에 적용했다면, 프리오 VR은 별 다른 설정 없이도 바로 게임 상에서 적용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 편의성이 매우 높다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태티컬 햅틱스의 <리액티브 그립>

태티컬 햅틱스의 리액티브 그립

태티컬 햅틱스에서 개발한 리액티브 그립은 게임을 더욱 생생하게 느낄 수 있게 해주는 컨트롤러로 양 손에 쥐고 사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슈팅 게임에서는 실제 총을 쏘듯 생생한 진동을 느낄 수 있고, 게임에서 칼로 베거나 철퇴를 휘두를 때 현실과 같은 느낌과 무게감을 재현해줍니다. 이러한 생동감을 구현하는 것은 그립에 부착된 4개의 슬라이딩 판입니다. 이 4개의 슬라이딩 판은 상하 자유롭게 오르내리면서 사용자의 손바닥에 진동, 무게, 속도감 등을 제공해주는데요. 4개의 판이 동시에 한 방향으로 움직이면 사용자 손에서는 큰 무게를 느끼게 됩니다.

 

스마트폰이나 웨어러블 기기들뿐만 아니라 게임 시장에 있어서도 증강현실은 초미의 관심사가 아닐 수 없는데요. 영역을 가리지 않는 기술 경쟁이 소비자들에게는 또 어떤 즐거움을 누리게 해줄 지 몹시 기대됩니다. 그럼 지금까지 ‘2014년, 가상현실 게임시장' 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린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였습니다:^)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123 2014.02.21 12:3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5년안에 소아온처럼 나올라나? 무리겠지?

    • Favicon of https://blog.skbroadband.com BlogIcon SK브로드밴드 2014.02.21 17: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123님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가상현실 게임시장을 이끌어갈 게임 컨트롤러들이 어서 빨리 출시되어서 우리의 즐거움을 두 배로 만들어줬으면 좋겠네요 ^^ Blog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