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공식 블로그 :: [B home CCTV 리뷰] 해킹에 강한 가정용 CCTV 우리집 안심지킴이! by 대니얼과 제이미


2014.10.16 18:59


B home CCTV 해킹에 강한 가정용 CCTV 우리집 안심지킴이!


 

안녕하세요 대니얼입니다.

 

요즘 스마트홈의 대명사는 바로 홈CCTV 제품입니다. 집안에 CCTV를 설치하여 온라인망으로 집안에서 벌어지는 상황을 지켜볼 수 있기 때문에, 반려동물과 함께 살고 있는 1인가구, 아이와 떨어져 있는 가정의 부모들이 스마트홈CCTV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인데요. 언제나 그렇듯이 편리함 속에는 그에 따른 반대급부가 있습니다.

 





 

 

스마트 홈CCTV의 문제점은 바로 보안에 취약하는 점입니다. 실제로 제가 아는 지인분께서 얼마 전 모임에서 집안에 있는데 홈CCTV가 저절로 움직여서 깜짝 놀랐다고 하시더군요. 저라도 그런 상황이 벌어진다면 정말 크게 놀라지 않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홈CCTV 제품들을 보면 네트워크 보안에 취약한 제품들이 많습니다. , 누구나 홈CCTV를 구매하여 집안에 있는 공유기와 유무선으로 연결만 하면 쉽게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지만, 반대로 누구나 외부에서 해킹을 통해 홈CCTV의 영상을 훔치거나 조작할 수 있다는 보안상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SK 브로드밴드에서 시작하는 스마트 CCTV 서비스 SK브로드밴드 B home CCTV는 시중에 많이 판매되는 가정용 CCTV 제품군들과 달리 강력한 보안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우선 B home CCTV 누구나 손쉽게 설치 할 수 없습니다. SK 브로드밴드의 인터넷을 개통하여 사용하는 가입자여야 하며, 원하는 스마트폰에 B home CCTV를 연결하려면 설치 기사분이 방문하여 개통을 해주어야 합니다.

 

 


 

 

직접 설치할 수 없어 불편한 점도 있지만 고유 IP를 할당받아 개통이 되기 때문에 해킹으로부터 타사 제품보다 강력한 보안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SK브로드밴드의 CCTV 로그인 정보를 암호화하여 해킹 걱정으로부터 안심입니다.

 

 

 

 

단순히 로그인 정보만 보호되는 것이 아니라 B home CCTV는 녹화되는 영상정보를 암호화하여 저장하기 때문에 개인의 사생활 보호을 강화한 제품입니다.

 

 

 


 

B home CCTV

 

이미지센서 - CMOS 1.4인치

화소수 - 130만화소

화각 - 70°

해상도 -1280X720HD

 



 

 

마이크 입력단자와 스피커외부 입력단자 마이크로 SD 슬롯을 제공합니다.

 

 

 

 

 



 

 

내장SD 메모리카드 여부는 실제 사용해보니 크게 중요하지 않았습니다. SK 브로드밴드 CCTV B home CCTV는 다음 클라우드와 연동이 되기 때문에 내장 메모리카드 장착 여부와 상관없이 클라우드 기반의 저장용량을 확보하고 있기 때문에 부담이 크지 않습니다.

 

 


 


 

 

다음 클라우드 계정을 가지고 있다면 메모리카드의 용량 압박 없이 녹화된 동영상을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B home CCTV 전용 어플리케이션 외부에서 집안의 상황을 쉽고 빠르게 파악하는데 매우 유용한 앱입니다. 직관적 UI와 사용자방식으로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B home CCTV는 단순히 영상을 보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능동형 CCTV 입니다. 양방향 음성 전송과 애견 케이블 방송인 PET TV를 켜고 끌 수 있습니다. 집에 홀로 남겨진 반려동물과 교감하고 원격조정으로 움직임을 쫓아 상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을 클릭하여 재생해 보면 B home CCTV 움직임을 확인 해 볼 수 있습니다상하 좌우 넓은 화각을 보여줍니다.

 



 

 

 


움직임 감지 기능은 사용자가 감도를 조절하여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지나친 이벤트 알림으로 인한 오작동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오로지 설치 기사가 개통해준 스마트폰에서만 앱을 사용하여 B home CCTV를 조작하고 녹화된 영상을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그 이외에 다양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부재시에 가정 내에서 벌어지는 상황에 능동적으로 대처 할 수 있는 CCTV가 바로 SK브로드밴드의 B home CCTV입니다.

 

 


 

 

위급 상황 발생시 긴급통화로 바로 연결하여 상황에 대처 할 수 있는데요, 눈에 뜨이는 출동서비스가 보입니다.

 


 

 

9,000원의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는 B home CCTV 서비스에 추가로 월 5,000원의 비용을 지불하면 위급 시 긴급출동 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외부인이 침입 했을 때 출동서비스를 곧바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위험으로부터 보다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희집 막내둥이 치치군입니다.

식구들이 아침에 나갔다가 밤늦게 돌아오니 하루종일 혼자서 집을 지키는 것이 못내 미안했답니다. 그런데 SK 브로드밴드 CCTV B home CCTV를 설치한 후로는 학교, 직장 어디에서나 집에 홀로 남겨진 반려동물을 확인하고 잠시라도 이름을 불러주고 놀아줄 수 있어서 정말 기쁘더군요.

 

 

 

 

 


 


 

 

가정용 cctv를 설치하기 전에 가장 큰 의구심은 과연 이런 cctv 하나 설치한다고 반려동물에게 도움이 될까였습니다. 그런데 의외로 효과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는데요.

 


 



   




 

반려동물과 함께 살고 계시는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아침 일찍 외출했다가 밤늦게 돌아오면 문을 열기도 전에 문 앞에서 애태우는 반려동물의 울음을 듣게 되잖아요. 그런데, 직장에서 학교에서 B home TV로 나름 자주 놀아주었더니 밤에 집에 귀가했을 때 불안한 상태가 많이 줄어 저희 가족은 안심하고 있답니다.




 





 

가로모드를 지원하기 때문에 보다 넓은 화면으로 반려동물이 지내는 모습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치치야!" 하고 부르니 반가워서 뛰어 나오는 치치군 이름 불러주고 잠시 놀아주니 저도 마음이 편하고 좋네요!







 

B home CCTV 어플은 해킹에 강한 가정용 CCTV 우리집 안심지킴인 동시에 사용자 중심의 직관적인 앱으로 관리하는 사용하기 편리한 홈CCTV입니다.




 

 

타사 홈CCTV와 달리 강력한 보안 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사생활 노출에 대한 걱정이 적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움직임 감지 기능을 활성화하여 집안에서 벌어지는 상황을 알림 기능으로 인지할 수 있는 점이 아주 좋았습니다. 감지목록 별로 저장된 영상 목록이 리스트 되어 전후 영상을 확인할 수 있는 점 또한 B home TV의 장점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B home CCTV는 해상도 또한 스마트폰에 설치된 앱을 사용하여 해상도를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 기종과 사용자 환경에 맞춰서 편리하게 설정을 바꿔줄 수 있습니다.


IT 강국답게 일단 이슈가 되기 시작하면 관련 상품이 붓 물 터지듯이 쏟아져 나옵니다. 과연 어떤 홈CCTV를 우리집에 설치할지 무작정 선택하기 보다는 좀더 보안과 사생활 보호라는 측면과 얼마나 사용이 편리하고 기능적인지 잠시 고민해보는 여유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SK브로드밴드 가입자라면 월9,000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장비 임대료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B home CCTV도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원문 링크 : http://blog.naver.com/tears1124/220152140567)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SK브로드밴드
TAG ,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