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공식 블로그 :: [보도자료] SK브로드밴드, HDR 변환 기술 적용… 실시간채널 및 VOD상용망 송출


2017.02.06 12:52

Global 사업자와 제휴 및 SK텔레콤과 공동 개발를 통해 방송의 컬러 품질을 향상시키는 HDR 변환 기술 확보



SK브로드밴드(사장: 이형희 www.skbroadband.com)는 원본이 HDR(High Dynamic Range)이 아니더라도 변환 기술을 적용해 실시간채널 및 VOD 콘텐츠를 HDR로 상용망에 송출했다고 1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는 지난달 B tv 실시간 전채널을 풀HD 화질로 업그레이드하는 등 지속적인 고객품질 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HDR이란 화면의 명암을 분석해 어두운 곳은 더 어둡게, 밝은 곳은 더 밝게 표현하는 기술로 깊은 입체감과 생생한 색감을 제공한다. 이런 고품질 영상 서비스가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영상의 제작, 편집 단계에서부터 고품질의 HDR 콘텐츠가 생성되어야 한다. 또 제작된 컨텐츠가 TV와 같은 사용자 단말에서 재생될 수 있는 저장, 전송 기술이 요구된다.

 

그동안 HDR 기술은 TV 화질 향상 측면에서 주로 TV 제조사 중심으로 선보였으나 HDR 지원에 대한 규격 미흡 및 HDR 컨텐츠 부족으로 실제 서비스 적용에 제한이 많았다.

 

SK브로드밴드는 SK텔레콤 네트워크 기술원과 HDR 변환기술을 공동개발하고 글로벌 사업자인 테크니컬러(Technicolor), 아템(ATEM)과도 기술 확보를 추진했다. 테크니컬러는 HDR 콘텐츠 편집솔루션을 보유 중이고, 아템은 HDR 콘텐츠 인코딩 장비회사이다.

 

SK브로드밴드는 실시간채널은 SPOTV를 상용망에 송출시험하고 있으며, VOD는 자체 프로모션 콘텐츠로 시험송출하고 있다.

 

HDR 변환기술을 활용하면, HDR을 지원하지 않는 실시간 방송 및 VOD 콘텐츠를 고품질의 HDR지원 영상으로 자동 변환할 수 있으며 부족한 고품질 HDR 콘텐츠 확대가 가능해 진다.

 

이병덕 SK브로드밴드 미디어기술본부장은 “UHD HDR TV 확대에 앞서 선제적으로 기술을 확보했다. 앞으로 지속적으로 B tv의 화질개선 및 고객의 품질 만족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