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말하는 대로 이루어지는 세상과의 만남, B tv x NUGU 이용하기 3편(날씨 정보 검색, 생활 정보 검색)

Guide/이용 가이드

by SK브로드밴드 2018. 5. 11. 17:17

본문

 

SK브로드밴드가 고객님들께 선사하는 ‘말하는 대로 이루어지는 세상’, B tv x NUGU!

 

 

 

저번에 소개해드린 ‘B tv x NUGU 이용하기 2편’의 채널 검색 기능, 잘 활용 해보셨나요?

 

정말 편리한 기능들이 많죠? 오늘 소개해드릴 기능은 날씨 정보 검색 기능, 생활 정보 검색 기능입니다!

 

 

 

 

 



 

 

 

# 날

 

B tv x NUGU를 통해 날씨를 검색할 수 있답니다. 오늘의 날씨는 물론이고, 원하는 지역의 날씨, 주말 날씨, 지금 날씨도 모두 알려드려요,

 

만약 회사가 명동에 있는데 내일 출근 할 때 우산을 챙겨야 할지 궁금하시다면 

“내일 명동 날씨 알려줘”하고 물어보시면 된답니다.

 

 

 

 

인공지능 스마트 시대에 우산 못 챙겨서 비 맞으면서 뛰는 일, 이제 없어야겠죠?

 

 

 

# 미세먼지

 

날씨도 날씨지만, 요즘 가장 걱정되는 것은 미세먼지 아닐까요? B tv x NUGU는 항상 미세먼지의 농도에도 관심을 기울이고 있답니다. 

외출하기 전에 “미세먼지 어때?” 하고 물어보세요! 

 

 

 

 

“서울 공기질 알려줘”나 “ㅇㅇ동 통합대기지수” 등의 

질문에도 대응하니, 미세먼지 현황 알아보시기 편리하겠죠?

 

 

 

이제 미세먼지 안 좋은 날, 마스크 못 챙길 걱정은 접으세요!

 

생활을 편리하게 만들어드리는 B tv x NUGU가 있으니까요~

 

 

 

# 온도

 

환절기에 오늘 온도 좀 미리 알았으면 좋았을 거라는 생각 한 번쯤 해보셨을 텐데요. 온도 잘 몰라서 때로는 더워 죽을 것 같고, 때로는 추워 죽을 것 같았던 경험들! 이제는 추억의 한 페이지에 장식해 두셔도 좋습니다. 왜냐구요? B tv x NUGU가 온도도 체크해서 알려드리니까요!

 

 

 

나와봤더니 춥거나 더울 때, “나는 패션 피플이니 몸보다 옷이 우선이라구.” 하시는 것은 아니죠? 날씨에 맞는 패션이 가장 아름다운 법입니다. 나가보지 않으면 온도는 알 수 없다? 이제 옛말입니다. 

“오늘 밖에 추워?”하고 물어보시면, 바깥 온도를 바로 알려드린답니다! 

“지금 몇 도야”“오늘 기온 알려줘” 등의 질문을 하셔도 온도에 대해 알려드려요.

 

 

 

물론 환절기에는 얇은 옷 여러 겹을 입으셔서 덥거나 추울 때 입거나 벗어서 대응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날씨 외의 다양한 생활정보도 검색이 가능한 B tv x NUGU! 또 어떤 기능이 있는지 한 번 같이 살펴보겠습니다.

 

 

 

# 길안내

 

집 밖은 위험하다고 말씀하시는 고객님, 왔던 길도 뒤돌아서 다시 보면 새로운 길처럼 느껴지시는 고객님께 B tv x NUGU가 복잡한 길을 명쾌하게 알려드립니다.

 

 

 

“회사에 언제 도착할 수 있어?” “학교까지 걸리는 시간 알려줘” 등 

평소 자주 가는 장소부터 시작해 “부모님 댁까지 얼마나 걸려?” 등의 명령어도 인식해서 빠른 길을 찾아 도착까지 소요되는 시간을 알려드릴 수 있습니다.

 

 

 

 

 

복잡한 길 찾기, 이제 걱정 마시고 B tv x NUGU와 함께 쌩쌩 달려보세요!

 

 

 

*길안내 기능을 사용하시기 위해서는 NUGU 모바일 앱에 주소를 등록해 놓으셔야 해요. 등록된 주소를 기준으로 안내를 해드리기 때문이죠!

 

 

 

# 금융

 

해외로 여행을 가거나, 해외 물품 직구할 때. 환율의 중요성은 점점 커져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매번 환율을 검색해보고, 얼마를 환전하면 얼마가 되고 검색하시기 귀찮지 않으셨나요? B tv x NUGU에게 말만 하시면, 환율을 알려드립니다.

 

 

 

 

 

“환율 알려줘”하고 물어보시거나 

“미국 환율 알려줘” “중국 환율 알려줘” 등 국가를 지정해서 물어보실 수도 있고, 

“달러 환율 얼마야”하고 화폐를 지정하실 수도 있어요. 

“10만원을 환전하면 얼마야?” “10달러를 환전하면 얼마야” 등의 질문도 가능해서 원하는 화폐와 금액의 환율을 쉽고 빠르게 알 수 있으시답니다.

 

 

 

# 뉴스

 

뉴스는 시사 상식을 쌓는 데 최고의 도구라고들 하죠. 그런 뉴스 역시 당연히 B tv x NUGU가 더 편리하고, 더 빠르고, 더 똑똑하게 확인하실 수 있게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뉴스 들려줘”하고 말씀하시면 뉴스를 확인하실 수 있고, 지나간 뉴스를 듣고 싶으실 때는 “어제 뉴스 틀어줘” 하고 말씀하셔서 지난 뉴스를 보실 수도 있습니다. 또 한 가지 재미있는 명령어가 있는데, 궁금하신가요? B tv x NUGU에게 “데일리 브리핑”이라고 말씀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어요~

 

 

 

이번 B tv x NUGU 이용하기 3편에서는 날씨 정보 검색 기능과 생활 정보 검색기능을 살펴보았는데요.

 

 

 

말하는 대로 이루어지는 세상과의 만남, SK브로드밴드와 B tv x NUGU가 응원합니다.

 

 

 

만약 이전에 소개해드린 기능이 궁금하시다면? B tv x NUGU 이용하기 2편(B tv VOD 밑 채널 검색)을 확인해보세요~

 

B tv x NUGU 이용하기 4편에서는 시간 설정 및 날짜 검색, 한영사전 및 위키피디아 검색 기능을 음성명령으로 이용하는 법을 소개해드릴게요~ 기대해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