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K브로드밴드, CDP 코리아 어워즈에서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 수상!

News/보도자료

by skbd 2024. 3. 14. 16:56

본문

 

환경 문제에 앞장서는 SK브로드밴드, 또 한 번 인정받았어요!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평가기관인 CDP(탄소정보공개 프로젝트)가 주관하는 '2023 CDP Korea Awards 기후변화 대응 및 물·경영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SK브로드밴드가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를 수상했어요!

 

CDP는 전 세계 2만 개 이상의 기업들이 참여하는 환경 관련 경영 정보 공개 프로젝트입니다. 투자기관과 고객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보고서를 발간하고, 국내에서는 CDP 한국위원회가 상위 300개 상장기업의 환경 활동을 매년 평가해요.

 

SK브로드밴드는 이번 평가에서 '리더십 A-' 등급을 획득하며 각 산업군별 우수기업에게 주어지는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통신 부문)를 멋지게 수상했어요! 비상장 기업임에도 불구하고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전반적인 ESG 경영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있는 수상이죠.

 

혁신 기술 기반 네트워크 고도화를 통해 탄소 감축에도 앞장서고 있어요. 최근 네트워크의 중추 역할을 하는 중심망인 '백본'에 국내 최초로 400Gbps급 차세대 IP 통합망도 도입했답니다. 이를 통해 AI, 메타버스 등 대용량 트래픽에 대비하면서 네트워크 효율성을 높이고 에너지 소비를 줄일 계획이라고 하네요.

 

데이터센터 부문에서도 AI 기반의 DCIM(Data Center Infrastructure Management) 솔루션을 통해 장애 사전 감지와 냉방 전력 에너지 최적화를 실현하고 있어요. 이 밖에도 대기 전력을 기존 대비 최대 65%까지 낮춘 저전력 셋톱박스(Smart3)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 환경성적표지인증(EPD)도 취득했습니다.

 

조영호 SK브로드밴드 ESG추진 담당은 "이번 수상은 기후변화 대응에 있어 SK브로드밴드의 적극적인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은 것"이라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온실가스 감축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넷 제로 목표 달성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어요.

 

환경 문제 해결에 앞장서는 SK브로드밴드의 노력에 박수를 보내요! 앞으로도 SK브로드밴드의 멋진 활약 기대할게요!

 

* SK브로드밴드의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AI가 작성한 글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