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탄소 배출 최대 80% 감축” SK브로드밴드, ‘스마트3’ 셋톱박스 환경부서 ‘저탄소제품 인증’ 획득

News/보도자료

by skbd 2024. 5. 7. 18:58

본문

 

SK브로드밴드, ESG 경영 선도하며 친환경 셋톱박스 '스마트3' 출시

 

 

SK브로드밴드의 셋톱박스 '스마트3'가 환경부로부터 '저탄소제품 인증'을 획득했어요!

 

ESG 경영을 실천하는 SK브로드밴드의 스마트3 IPTV 업계 최초로 저탄소제품 인증을 받은 건데요.

 

 

탄소 배출 감축 위한 노력

 

 

저탄소제품 인증은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서 운영하는 제도로 저탄소 소비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된 제도랍니다.

 

환경성적표지(EPD) 인증을 받은 제품 중 탄소 배출량을 줄이고 동종 제품 대비 탄소 배출량이 적은 제품이 저탄소제품으로 인정받을 수 있어요.

 

 

SK브로드밴드는 스마트3 개발 단계부터 탄소 배출 감축에 집중했습니다.

 

최적화된 저전력 시스템 반도체를 도입하여 대기 전력이 타사 모델 대비 최대 65% 낮아요.

 

 

획기적인 탄소 배출 감소

 

 

이번에 저탄소제품 인증을 획득한 스마트3 셋톱박스는 'BFX-AT100'(에이엘티 제작) 'BID-AT200'(케이엑스인텍 제작) 두 종류입니다.

 

SK브로드밴드 측은 "스마트3는 기존 저탄소제품 인증 모델 대비 최대 80%까지 탄소 배출을 줄였어요.

 

이는 셋톱박스 1대당 소나무 약 20그루를 심는 효과와 같다고 하니, 정말 놀랍죠?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한 노력

 

 

SK브로드밴드는 올해 3월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평가기관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가 주관하는 '2023 CDP Korea Awards 기후변화 대응 및 물·경영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를 수상하는 등 ESG 경영 실천에 앞장서고 있어요.

 

김영훈 SK브로드밴드 프로덕트개발 담당은

 

"이번 저탄소제품 인증은 고객에게 친환경 제품을 제공하겠다는 회사의 약속과 환경 보호에 앞장서겠다는 다짐"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탄소 배출 감축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어요!

 

환경을 생각하는 SK브로드밴드의 탄소 감축 활동에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 SK브로드밴드의 보도자료를 바탕으로 AI가 작성한 글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