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공식 블로그 :: 정체를 숨긴 천재 작곡가와 비타민 소녀의 봄바람 물씬 로맨스


2017.04.07 17:38


이미지 출처 : tvN (링크)


일본 순정만화 작가 '아오키 코토미'의 동명 만화를 드라마로 각색한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 자신의 정체를 숨기고 활동하는 천재 작곡가와, 그런 그에게 첫 눈에 반해버린 가수지망생의 로맨스를 그리고 있습니다.

아직 작품 초반이라 시청률은 이전 tvN 인기작들에 비해 높진 않지만 스물넷 남자와 열아홉 소녀의 순수하고 따스한 로맨스는 요즘 불어오는 봄바람 마냥 싱그럽고 두근거리기까지 한데요.

 


이미지 출처 : tvN (링크)


아역을 시작으로 여러 작품을 거치며 꾸준히 커리어를 쌓아온 '이현우'와 [우리 결혼했어요]를 통해 주목받고 있는 걸그룹 레드벨벳의 '조이'가 뭉친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 등장인물과 함께 자세히 살펴볼까요?

 

# 대한민국 최고 보이밴드 크루드플레이의 숨겨진 멤버 강한결


이미지 출처 : tvN (링크)


그는 케이(K)라는 예명으로 활동하며 크루드플레이가 연주하는 전 곡의 작곡 및 프로듀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천재 작곡가로서 필요한 모든 것을 가지고 있지만 아버지와의 풀리지 않는 관계, 현 대한민국 최고의 디바이자 비밀 여자친구 채유나를 포함해 그의 인생은 음악과 가정사가 복잡하게 얽혀있는데요.

그러던 어느 날, 그의 삶에 평범해 보이는 여고생 윤소림이 들어오며 강한결의 인생은 180도 달라지게 됩니다.

 

# 발랄하고 해맑은 여고생 윤소림


이미지 출처 : tvN (링크)


다소 평범해 보이는 외모지만 그녀는 노래를 부를 때만큼은 특별해집니다. 노래를 부르는 동안 행복해지며, 그녀의 노래를 듣는 이들까지 행복해지는 특별한 재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죠. 노래와 함께 하며 어제와 다를 바 없었던 오늘을 살고 있었던 그녀 역시 강한결과 만나며 첫 눈에 사랑에 빠지고 평범했던 인생은 흔들리기 시작합니다.

 

# 원작만화와 드라마와의 차이점


이미지 출처 : tvN (링크)

 

지금까지 기세좋게 일본 드라마, 영화, 만화 등 인기작품들을 가져오긴 했지만 로컬라이징, 현지화와 PPL로 인해 원작의 분위기를 훼손하며 자멸하는 케이스가 수두룩했는데요.

tvN에서 한국판으로 리메이크한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 역시 원작을 그대로 가지고 오지만은 않았습니다. 자! 아오키 코토미의 원작만화와 드라마와의 차이점이 궁금하시다면 주목!

 

 

# 그녀의 목소리를 들은 것은 그가 아니라 다른 그였다.

이미지 출처 : tvN (링크)

 

원작에선 여주인공 코에다 리코(드라마 '윤소림')의 목소리를 먼저 듣는 것이 사실 오가사와라 아키(드라마 '강한결')이 아닌 '신야(드라마 '서찬영')'이었죠.
원작에서 이 점이 주인공들에게 큰 갈등의 원인으로 작용한 포인트였는데 드라마에선 이 순서가 뒤바뀌었습니다.
이로 인해 원작팬들은 초반 내용이 다르게 진행될 것이란 예상도 했는데 의외로 이후 전개는 원작만화와 동일하게 진행되면서 약간의 의아함이 느껴졌달까요?

 


# 여주인공의 캔디화


이미지 출처 : tvN (링크)

 

그리 풍족하진 않았지만 나름 멀쩡하게 살아계셨던 윤소림의 부모님들이 돌아가면서, 외할머니가 혈혈단신으로 키웠다는 설정으로 변했습니다. 또한 어머니의 죽음 때문인지 윤소림은 원작에선 없었던 무대공포증과 같은 트라우마를 가진 것으로 설정되었고 이는 앞으로 드라마 전개는 물론 원작과의 큰 차별점을 선사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 원작에선 없었던 새로운 인물들


 
이미지 출처 : tvN (링크)

 

러닝타임의 제약으로 인해 두 사람의 이야기만 다루기도 빠듯했던 영화판과는 달리 드라마로 오면서 스토리를 퐁성하게 해줄 새로운 캐릭터도 추가되었습니다.
한결의 아버지 강인우(최민수)를 비롯해 소림의 외할머니 김순희(임예진), 후엔터테인먼트 사장 유현정(박지영), 소림의 담임선생님(김인권) 등이 그 주인공입니다.
과연 이 새로운 캐릭터들이 기존 주인공들과 맞물려 어떻게 새로운 사건을 만들어 갈 지가 새로운 관전포인트가 될 수 있겠죠?

 


일단 현재까지 방영된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에서 보여지는 두 주연배우 이현우와 조이의 케미는 나름 좋다는 평이 많습니다. 일본에서 영화로 제작되었고, 많은 사랑을 받은 일본 원작만화를 모티브로 제작된 드라마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

20대 초반과 10대 여고생으로 주인공을 내세워 기존 tvN 월화드라마와는 다르게 조금 더 어린 타겟 층까지 끌어 모을 준비를 단단히 한 것 같습니다.

누구나 인생에서 거쳐갈 수밖에 없는 첫사랑, 아프지만 뜨거운 두 남녀의 로맨스가 궁금하시다면 BTV에서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 속 핑크빛 선율과 마주해 보세요 :)

 

■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 메뉴 위치
TV다시보기 > CJ E&M > NEW

 

이 외에도 싱그러운 바람이 불어오는 봄날에 딱 어울리는 달콤한 로맨스 드라마들 몇 편 더 추천해 드립니다.

또 오해영 : TV다시보기 > CJ E&M > tvN
힘쎈여자 도봉순 : TV다시보기 > 종합편성채널 > JTBC > 드라마
너를 사랑한 시간 : TV다시보기 > SBS > 명작드라마
한번 더 해피엔딩 : TV다시보기 > MBC > 명작드라마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