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 tv와 함께하는 <뽀로로 재능놀이>

Contents/콘텐츠 추천

by SK브로드밴드 2014. 5. 27. 11:12

본문

B tv와 함께하는 <뽀로로 재능놀이>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IT비타민,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오늘은 B tv에서 제공하는 <뽀로로 재능놀이>에 대해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뽀로로 재능놀이는 아이들에게 인기있는 뽀로로 캐릭터를 이용해 4세부터 7세까지 유아가 즐기는 IPTV용 게임입니다. 다중지능이론을 기반으로 아이들에게 다양한 교육효과와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구성으로, 부모와 아이의 유대감을 자연스럽게 높여주는 효과를 얻을 수도 있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Blog지기와 함께 자세히 알아볼까요? ^_^

 

<뽀로로 재능놀이> 실행방법

<뽀로로 재능놀이> 실행방법 이미지

'셀런 셋탑'을 이용하시고 계시다면 홈 화면에서 '라이프메뉴'에 들어가 '펀&조이'를 클릭하면 <뽀로로 재능놀이> 메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메뉴 위에서 리모콘의 [OK]버튼을 눌러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삼성/가온 셋탑'을 이용하고 계신 분이라면 홈 화면 하단의 전체메뉴에서 펀&조이 메뉴로 이동한 후 그곳에 있는 <뽀로로 재능놀이>를 선택하여 리모콘의 [OK]버튼을 눌러주시거나 홈 화면 하단의 '펀&조이' 메뉴에서 <뽀로로 재능놀이>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이런 방법으로 <뽀로로 재능놀이>에 접속하게 되면 뽀로로 재능놀이의 메인 화면이 TV에 표시되는데요, 이 때 리모콘의 [OK]버튼을 한 번 더 눌러주시면 <뽀로로 재능놀이>가 실행됩니다.

 

<뽀로로 재능놀이> 캐릭터 설정

<뽀로로 재능놀이> 캐릭터 설정 이미지

<뽀로로 재능놀이>에서는 최대 3명의 놀이가 가능 합니다. 캐릭터 설정 화면에서 리모콘의 [OK]버튼으로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 후 리모콘의 숫자버튼을 이용해 아이디를 입력한 뒤 다시 한 번 리모콘의 [OK]버튼을 누르시면, 입력한 아이디로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 선택과 아이디 입력이 끝난 후에는 뽀로로 재능놀이동산으로 화면이 바뀌면서 P자가 그려진 놀이동산 대문 앞에 서 있는 뽀로로 캐릭터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이 때 리모콘의 [OK]버튼을 누르면 게임이 실행됩니다. 뽀로로 재능놀이는 유료 구매 상품이며, 상품구매 확인창이 화면에 표시되었을 때 구매인증번호 4자리를 리모콘으로 입력하여 상품을 구매하면 확인창이 화면에 표시됩니다. 구매 후에는 P자 대문이 열리며, 리모콘의 방향키로 뽀로로 캐릭터를 놀이동산의 이곳저곳으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뽀로로 재능놀이> 월 정액에 가입하시는 분께는, '뽀로로 어린이버스', 'ㄱㄴㄷ팝업북', '메모리보드게임'을 드린다고 하니, 이 기간 동안 가입하여 뽀로로 게임도 즐기고, 선물도 받아가 보세요 ^_^ 이벤트 참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용 요금안내*

- 월정액 요금 : 5,000원

- 1일 이용요금 : 1,000원

- 월정액 상품의 경우, 별도의 해지 의사가 없을 경우 자동 연장됩니다. (문의사항은 국번없이 ☎106)

 

<뽀로로 재능놀이> 리모콘 사용 방법

<뽀로로 재능놀이> 리모콘 사용 방법 이미지

뽀로로 재능놀이를 실행하면 하단으로 바로가기 버튼이 표시되는데요, 위 그림의 ①에서 빨간 버튼이 '바로 가기' 버튼으로 이 버튼을 클릭하거나 리모콘의 [  ] 버튼을 누르면 원하는 장소 주변으로 바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초록 버튼은 '표정' 버튼으로 이 버튼 또는 리모콘의 [  ] 버튼을 누르면 캐릭터의 표정을 선택하여 바꿀 수 있습니다. 또한 노란 버튼은 '대화' 버튼으로 이 버튼을 클릭하거나 리모콘의 [  ] 버튼을 누르면 캐릭터들과의 간단한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파란색은 '내정보' 버튼으로 이 버튼을 누르거나, 리모콘의 [  ]버튼을 누르면 내 캐릭터의 정보를 확인 하거나 놀이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위 그림의 ②에서는 '레벨'과, 현재 보유한 '뽀롱'을 확인 할 수 있는데요, 레벨은 놀이를 많이 즐길 수록 올라가며, 10단계까지 레벨을 높여가며 캐릭터별 점수를 비교하고 순위를 맞출 수 있습니다. 뽀롱은 뽀로로 재능놀이에서 적용되는 돈의 단위로, 각 놀이마다 하루 10번의 뽀롱 저금 찬스가 있습니다.

 

<뽀로로 재능놀이>의 다양한 놀이 1. 소리나는 리모콘

<뽀로로 재능놀이>의 다양한 놀이 1. 소리나는 리모콘 이미지

뽀로로 놀이동산의 작은 놀이성을 방문하여 '소리나는 리모콘'을 선택한 후 [OK]버튼을 누르면 소리나는 리모콘 놀이가 시작되며, 게임하기 버튼을 선택한 후 [OK]버튼을 누르면 게임이 시작됩니다. 게임 플레이 화면에서 리모콘의 [상, 하, 좌, 우] 키 또는 리모콘의 [숫자] 버튼을 누르면 해당 버튼의 소리가 나오게 되며, 위 그림의 ③ 버튼인 '소리바꿈' 버튼을 선택한 뒤 [OK]버튼을 누르면 한글숫자/영어숫자/동물소리로 바꾸어 들을 수 있는데요, 여러가지 종류의 소리를 아이들에게 들려줌으로써 한글숫자, 영어숫자, 동물소리 등을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하여, 단순한 재미와 흥미유발 뿐 아니라, 숫자 및 한글과 영어 학습도 함께 할 수 있습니다. 종료하고자 할 때에는 ④의 '그만하기' 버튼을 선택한 뒤 [OK]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뽀로로 재능놀이>의 다양한 놀이 2. 알쏭달쏭 그림놀이

<뽀로로 재능놀이>의 다양한 놀이 2. 알쏭달쏭 그림놀이 이미지

뽀로로 놀이동산에서 뽀로로 캐릭터를 리모콘으로 이동하여 '보드놀이' 앞에서 [OK]버튼을 누르면 '알쏭달쏭 그림놀이'가 실행됩니다. '알쏭달쏭 그림놀이' 실행 화면에서 '게임방법'을 누르면 그림놀이에 대한 게임 방법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시작할래' 버튼을 누르면 게임이 시작됩니다. '시작할래' 버튼을 눌러 게임을 플레이 하시게 되면, 게임 플레이 화면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알쏭달쏭 그림놀이'는 카드 뒤에 숨겨진 친구 캐릭터를 기억하여 맞추는 카드 맞추기 게임으로 같은 동작 및 모습을 가진 2장의 그림을 연결하여 찾아야 하는데요, 귀여운 뽀로로 캐릭터를 활용하여 아이들의암기력과 순발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게임이 종료되었을 때, '다시할래' 버튼을 누르게 되면 그림놀이가 처음부터 시작되며, '그만할래' 버튼을 선택하면 메인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뽀로로 재능놀이>의 다양한 놀이 3. 팔딱팔딱 낚시놀이

<뽀로로 재능놀이>의 다양한 놀이 3. 팔딱팔딱 낚시놀이 이미지

뽀로로 놀이동산에서 뽀로로 캐릭터를 리모콘으로 이동하여 '낚시놀이' 앞에서 [OK]버튼을 누르면 '팔딱팔딱 낚시놀이'가 실행됩니다. 실행된 '팔딱팔딱 낚시놀이'에서 '게임방법' 버튼을 누르면 게임 방법 화면이 나타나며, '시작할래' 버튼을 누르면 게임이 시작됩니다. '다른놀이할래' 버튼을 누르면 메인으로 이동되어 다른 게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시작할래' 버튼을 눌러 게임을 실행하면 여러 종류의 물고기가 출현하는데요, 이 게임은 뽀로로 캐릭터를 조종하여 물고기를 잡는 게임으로 다양한 물고기를 보고, 직접 잡는 과정을 통해 아이들의 지능 개발에 도움을 주며, 본인이 잡은 물고기에 따라 점수 및 난이도가 올라가는 게임 형식으로 아이들의 목표의식 형성 및 달성에 따른 성취감을 줍니다. 물고기들 중에는 단계별로 잡을 수 없는 물고기들도 배치되어 있어 단계를 진행할 수록 다양한 물고기가 등장합니다. 또한 물고기 포획 및 실패에 따른 코믹한 효과도 제공되어 아이들에게 큰 재미를 선사합니다. 아이템을 통해 도구를 업그레이드하는 성장 요소도 추가되어 있어 게임을 즐기는 요소가 다양한데요, 게임 종료 화면에서 '다시할래' 버튼을 누르면 낚시놀이가 처음부터 시작되며, '그만할래' 버튼을 선택시에는 메인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모든 아이들이 좋아하는 뽀로로 캐릭터를 B tv와 함께하는 <뽀로로 재능놀이>에서 마음껏 만나 볼 수 있는 기회! <뽀로로 재능놀이> 하나면 하루 종일 아이와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지 않나요? 오늘 소개해드린 다양한 놀이 2가지 이외에도 '치카치카 이닦기', '알록달록 색칠하기', '루피는 요리사', '크롱과 연주하기', '요리조리 보드놀이', '뻥뻥뻥 축구놀이',  '꼬불꼬불 미로놀이', 'A~B~C 비행기놀이', '패티의 서랍정리', '우당탕탕 경찰놀이' 등 많은 놀이들이 제공되고 있으니, 지금 바로 확인하시고~ 즐겨보세요 ^_^ 그럼 지금까지 Blog지기가 전해드린 <뽀로로 재능놀이> 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