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8. 25. 10:39

[보도자료] B tv UHD 셋톱박스  국내 최초 상용서비스


B tv UHD 셋톱박스  국내 최초 상용서비스

-풀HD보다 4배 선명한 UHD 고화질 구현

-VOD와 실시간 방송 동시시청/직관적 음성검색 서비스

-다양한 UHD 콘텐츠 제공 및 확대 통해 UHD 시장 활성화와 생태계 조성기여



SK브로드밴드가 국내 최초로 IPTV 전용 초고해상도(UHD) 셋톱박스 개발을 완료, 9월 초 본격 상용서비스에 돌입한다. 


SK브로드밴드(사장 : 안승윤 www.skbroadband.com)는 풀HD와 비교해 4배 선명한 UHD 화질을 셋톱박스를 통해 구현한 ‘B tv UHD’ 상용화 서비스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는 2006년 IPTV를 국내 최초로 상용 서비스한 데 이어, 올 4월 말 UHD 셋톱프리 서비스, 5월 모바일 IPTV(Btv mobile) UHD 전송 서비스, 최근에는 풀HD 콘텐츠를 UHD로 변환하는 업스케일링 기술 및 서비스를 업계 처음으로 선보이는 등 1000만 가입자 시대를 맞이한 IPTV 시장 및 기술을 주도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UHD 콘텐츠 제작 활성화를 위해 UHD 영화 제작 공모전을 개최하는 등 UHD TV 산업 생태계 조성 및 시장 활성화를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이번 B tv UHD 셋톱박스를 통해 영화, 애니메이션, 다큐 등 다양한 UHD 전용 콘텐츠를 VOD(다시보기)로 우선 제공하며, 콘텐츠 업체들과 협력을 통해 제공 콘텐츠 편수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SK브로드밴드는 이번 UHD 셋톱박스에 PIP(Picture In Picture) 기능과 음성검색 서비스를 구현했다. 

PIP 기능은 VOD 방송을 보면서 화면 우측 하단에 실시간 방송을 작은 창으로 동시에 볼 수 있도록 한 것으로, 시청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는 평가이다.

자체 개발한 음성검색 기술은 미디어콘텐츠 검색에 최적화한 것으로, 음성으로 콘텐츠명은 물론, 출연자들의 이름∙단축어(‘뮤직뱅크’→‘뮤뱅’) 등을 통해서도 해당 콘텐츠를 자동으로 찾을 수 있게 하는 등 직관적인 검색 기능이 특징이다. 


SK브로드밴드는 이번 UHD 셋톱박스 전파인증과 요금 약관신고를 곧 완료하고 내달 초 상용화 서비스를 시작한다.


한편 시장조사기관인 ‘디스플레이서치’는 올해 전세계 UHD TV 시장 규모가 지난 해보다 7.5배 성장할 것으로 예상했고, 대만 ‘디지타임스리서치’는 지난해 150만 대였던 UHD TV 출하량이 연평균 160% 성장해 2017년에는 6,820만(전체 출하 TV의 22.6%)대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는 등 향후 UHD TV 시장이 크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 이인찬 마케팅부문장은 “이번 UHD 셋톱박스 개발 및 상용화는 국내외 IPTV 기술과 시장을 선도, 새로운 시장 창출을 통해 관련 산업 생태계를 조성한다는 데에 큰 의미가 있다”며 “지속적인 투자와 기술/시장 선도를 통해 고객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보도자료] B tv UHD 셋톱박스  국내 최초 상용서비스 2

Posted by SK브로드밴드
TAG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anunmankm.tistory.com BlogIcon 버크하우스 2014.08.25 10:4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 보고 가요.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