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10. 10. 18:10

[보도자료]


“고객에 행복한 경험과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라”


 “우리의 핵심가치는 고객이 행복하도록 하는 것이다. 고객이 행복할 수 있도록 긍정적인 고객 경험과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라“ SK브로드밴드 안승윤 사장의 고객중심 경영 철학이 담긴 한 마디다.

 SK브로드밴드는 2014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 결과 IPTV 부문에서 역대 2년 연속 1위를 차지하였다. 이에 대하여 안사장은 “차세대 성장 동력인 IPTV 서비스에서 고객으로부터 인정받은 유의미한 결과이며, 더 큰 행복으로 고객에게 보답하겠다” 라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안사장은 작년 취임당시부터 ‘고객가치 중심경영’이라는 화두로 시작하여 고객관점의 변화와 혁신을 강조하여 왔고, 2014년 1월에 고객중심경영회의를 통해 ’고객과 함께하는 행복‘이라는 핵심가치를 선언하고 전사 모든 조직이 고객경험 혁신을 위한 새로운 과제를 발굴 실행하도록 관심을 기울이고 리딩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지난 2006년 IPTV를 국내 최초로 상용 서비스한 데 이어, 올 4월 말 UHD 셋톱프리 서비스, 5월 모바일 IPTV(Btv mobile) UHD 전송 서비스, 그리고, 지난 9월 1일에는 Full HD보다 4배 선명한 UHD 서비스를 국내 최초 선보이는 등 1000만 가입자 시대를 맞이한 IPTV 시장에서의 기술력을 선도하고 있으며, IPTV 중심의 미디어 부문 성장을 본격화 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는 2010년부터 진행되던 장기고객 혜택인 ‘B타민 서비스’를 지난 5월에 “New B타민 서비스”라는 이름의 차별화된 장기우수고객 프로그램으로 확대 개편하였다. “New B타민 서비스”는 서비스 이용기간과 요금 수준에 따라 고객 등급을 분류하여 최대 7가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유선통신 사업자 최초의 Loyalty Program으로써 기존에 좋은 반응을 받아온 프리미엄배선서비스 외에 B포인트, 최신 컨텐트 할인, WiFi 무료임대 및 통화료 100분 무료’ 등의 다양한 혜택으로 구성하여 장기 우수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항상 최고의 IPTV 서비스 품질을 제공하기 위해서 고객이 먼저 요구하지 않더라도 구형 셋탑박스와 리모컨을 선제적으로 교체 해주는 Proactive 고객 Care 활동도 하고 있다. 

 지역 현장에서도 “고객초청 시네마데이, 야구관람권 제공 및 월드컵 이벤트 등” 다양한 문화행사 및 이벤트를 고객들과 함께 시행했다.

 그리고, 고객의 실제적인 소리를 직접 듣기 위하여 자사 고객들로 구성된 ‘B체험단’을 연 2회 모집하여 이용자 입장에서의 의견과 니즈를 직접 듣고 회사의 상품/서비스/제도 등에 반영하면서 고객과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

 안사장은 “이번 KCSI IPTV 고객만족도 1위에 안주하지 않고 차별적인 서비스를 지속 발굴하여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항상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고객 관점에서 변화와 혁신을 해 나갈 것이고, 고객에게 진정성 있는 가치와 행복을 전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라고 다짐했다.  


Posted by SK브로드밴드
TAG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