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10.21 09:44

SK브로드밴드, B tv에서 소니와 NBC 유니버설 UHD 콘텐츠 제공

SK브로드밴드, B tv에서 

소니와 NBC 유니버설

UHD 콘텐츠 제공


-영화 드라마 다큐멘터리 등 서비스

-UHD 부족 상황에서 업스케일, UHD 공모전 통해

자체 UHD콘텐츠 확보 노력


SK브로드밴드(사장 : 안승윤 www.skbroadband.com)가 11월부터 소니픽쳐스엔터테인먼트(이하 소니)와 NBC 유니버셜의 UHD TV 전용 콘텐츠를 B tv에서 VOD(다시보기)로 서비스할 예정이라고 21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는 최근 프랑스 칸에서 열린 ’제30회 국제영상콘텐츠박람회(MIPCOM) 2014‘에서 소니 및 NBC 유니버설 등 메이저 스튜디오와 UHD TV전용 VOD 콘텐츠 공급에 합의했다.


SK브로드밴드는 먼저 10월 말 NBC 유니버설의 아이맥스(IMAX)용 다큐멘터리 UHD 콘텐츠를 시작으로, 소니가 제공하는 영화와 TV 드라마 시리즈 등을 B tv에 순차적으로 확대 편성, 제공할 계획이다.


소니는 2009년부터 주요 영화와 TV 드라마 시리즈를 UHD TV 전용로 전환, 제작해 온 유일한 메이저 스튜디오로 100편 이상의 영화와 150시간 이상의 TV 드라마 시리즈를 보유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소니의 ‘콰이강의 다리(1957년)’, 아라비아의 로렌스(1962)’ 등 고전 영화를 비롯해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2(2014)’, ‘하우스 오브 카드 시즌2(2014)’ 등 최신작 영화와 드라마를 동시에 편성해, 신구세대 모두가 UHD TV용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SK브로드밴드는 그동안 UHD 콘텐츠가 부족한 상황에서 풀HD콘텐츠를 UHD TV용로 전환하는 업스케일링 솔루션 제공과 UHD TV 공모전을 실시하는 등 UHD TV 관련 콘텐츠 확보에 노력하고 있다. 


임진채 SK브로드밴드 마케팅부문 뉴미디어사업본부장은 “소니와 NBC 유니버설의 UHD TV용 콘텐츠 서비스 개시는 B tv가 다시 한 번 UHD TV 시장에서 앞서 나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Posted by SK브로드밴드
TAG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