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안드로이드용 스마트폰 저장 메모리를 늘리는 법

Guide/이용자 피해 예방 정보

by SK브로드밴드 2014. 11. 20. 11:30

본문

안드로이드용 스마트폰 저장 메모리를 늘리는 법

여러분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IT비타민,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잘 실행되던 앱이 중간에 꺼지거나, 앱 설치 또는 사진을 저장 할 때 내장 메모리가 부족하여 앱을 다운받거나 사진을 저장 할 수 없다는 알림, 한 번쯤은 겪어 보셨을 것입니다. 이러한 알림이 올 때 마다 내 스마트폰은 왜 이렇게 오류가 자주 발생하는지, 휴대폰의 메모리를 더욱더 큰 것을 이용해야 하나 생각해보신 적 많으실 텐데요, 이러한 문제는 휴대폰이나, 휴대폰 메모리를 바꾸기보다는 간단한 관리법으로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Blog지기와 함께 스마트폰을 관리하는법, 저장 메모리를 늘리는 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러한 현상이 왜 발생하는 걸까?

메모리가 부족하다는 메시지 이미지

우선 앱이 잘 실행되고 있다가 중간에 갑자기 멈추는 경우는 해당 앱의 캐시가 쌓여 에러를 나타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컴퓨터의 캐시 메모리나, 불필요한 파일 등을 삭제 해주지 않으면 PC내 이용가능한 메모리가 작아지고 에러가 자주 발생하는 것처럼 휴대폰 또한 하나의 작은 PC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저장 메모리가 부족하다고 뜨는 경우도 메모리가 작은 문제보다는 휴대폰 관리가 미흡했다는 하나의 신호입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 하기 위해서는 데이터 삭제, 앱을 다른 메모리로 보내기 등과 같이 스마트폰을 주기적으로 관리를 해야합니다. 만약 나중에 관리를 시작한다 해도 전에 있던 메모리 양으로 다시 돌려놓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꾸준히 관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 스마트폰 관리 앱으로 저장 메모리 늘리기

App2sd로 저장메모리 늘리는 법

메모리를 늘리기 위해서는 크게 데이터삭제, 캐시 삭제, 앱을 SD카드로 내보내어 저장 메모리를 늘리는 방법이 있는데요, 이러한 여러가지 방법들을 하나의 앱을 이용하여 쉽고 간편하게 관리 할 수 있습니다. App2SD 앱은 외장 메모리로 앱 이동시키기, 내장 메모리로 이동, 캐시 삭제 등 스마트폰의 저장 메모리를 쉽게 늘릴 수 있게 도와주는 앱으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간단하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앱을 다운로드 받은 후 상단에 있는 메뉴버튼을 눌러 App2SD로 이동하여 앱 목록들 중 옮기려는 앱을 누른 후 SD카드로 옮기기를 누르면 쉽게 앱을 SD카드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App2sd로 캐시삭제,데이터 삭제하는 이미지

 또한 앱 목록이 있는 창에서 아래에 있는 Clear 버튼을 누르면 Clear Cache나 Clear Data 창이 뜨면서 간단하게 캐시나 데이터를 삭제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스마트폰 관리 앱을 보고 싶다면 > 클릭! )


-기본 설정으로 스마트폰 저장 메모리 늘리기

기본 설정으로 스마트폰 저장 메모리 늘리는 이미지

안드로이드 폰에 있는 앱을 실행하던 도중 갑자기 중단됐다면, 보통 캐시가 많이 쌓여서 문제를 일으킬 가능성이 크다고 앞서 말씀드렸었는데요, 스마트폰으로 직접 캐시를 삭제하거나 데이터를 삭제하여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캐시 삭제의 경우 스마트폰의 환경설정 > 애플리케이션 관리로 들어가 갑자기 중단된 문제의 앱을 찾습니다. 문제의 앱을 누르면 애플리케이션 정보화면으로 넘어가 저장 공간을 얼마나 차지하는지 등 앱에 대한 상세정보와 함께 캐시 삭제버튼과데이터삭제버튼이 나타납니다. 캐시 삭제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자동으로 캐시 삭제가 되며 데이터 삭제를 원하는 경우에는 데이터 삭제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데이터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오늘은 Blog지기와 함께 안드로이드용 스마트폰 관리하는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스마트폰 액세서리 관리나, 액정, 스피커 등 스마트폰의 외부기기를 관리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스마트폰 내부도 꼼꼼히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던 시간이였습니다. 다음에는 더 유용한 정보를 여러분에게 소개해드릴 것을 약속하며 이상으로 Blog지기는 물러가보도록 하겠습니다:D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