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4. 2. 11:30

B tv 채널 가이드- 오늘은 뭘 볼까

안녕하세요.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매섭던 겨울이 지나고 봄이 찾아오면서 나무와 들판에는 새싹 잎과 봄 꽃이 피어나고 있습니다. 또한 겨울잠을 자던 동물들도 깨어나 이따금 오는 봄에 활기를 더해주고 있는데요, 이렇게 봄의 기운이 가득한 지금 우리의 삶에도 생기를 불어 넣어 줄 활력소가 한가지 생겼습니다. 바로 ‘스포츠’의 계절이 시작되었다는 것입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2014-2015 농구의 플레이 오프가 지난 3월 8일부터 시작되었으며, 2015 KBO 야구 리그 또한 지난 3월 28일부터 진행되는 등 앞으로 많이 진행 될 예정인데요, 오늘의 B tv 채널 가이드 시간도 이에 맞춰 스포츠를 전문적으로 다룬 채널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바로 ‘SPOTV’입니다. 채널 이름부터 ‘Sports’한 느낌이 강하게 풍기는데요, 그럼 Blog지기와 함께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POTV 소개

SPOTV 소개_1자, 그럼 SPOTV에 대해 알아볼까요? 스포츠 매니아들이라면 많이들 접해보셨을 것이라 예상되는데요, <SPOTV>란 이름 그대로 축구, 야구, 농구와 같은 대중적인 스포츠부터 테니스, 이종격투기, 게임 까지 국내 및 해외의 다양한 스포츠들의 중계모습을 보여주거나 그와 관련된 다큐, 오디션 등 여러 프로그램을 방송하는 오로지 스포츠를 위한 채널입니다. 이 채널은 특이하게 하나의 채널이 아닌 4개의 채널로 구성되며 그 채널에 따라 각기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요, B tv 채널 55번에서 만나 볼 수 있는 SPOTV의 경우 야구, 축구, 농구, 테니스까지 다양한 스포츠를 다루고 있습니다. SPOTV2는 채널 56번에서 만나 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 주목 할 점은 UFC, 즉 이종격투기 이야기 또한 다룬다는 점입니다. SPOTV+는 50번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축구에 특화된 이야기를, SPOTV GAMES는 이름 그대로 게임이야기를 담은 채널로 262번에서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SPOTV라는 하나의 이름 아래 더 세분화 시킨 채널들이 흥미롭죠? 그럼 지금부터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SPOTV

SPOTV _1

SPOTV의 네 가지 채널 중 B tv 55번 채널에서 만나 볼 수 있는 'SPOTV' 채널부터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SPOTV의 대표 채널답게 회사명과 같은 이름을 가지고 있는 SPOTV는 다른 SPOTV2 채널과 SPOTV+, SPOTV Games과는 달리 야구와 축구, 농구, 테니스 등 여러 스포츠 종목들을 두루두루 다루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특화된 종목을 꼽자면 야구와 농구인데요 프로야구가 치러지는 4월부터 10월까지는 야구중계를, 프로농구가 치러지는 10월부터 3월까지는 농구중계를 진행하고, 그와 관련된 여러 매거진 프로그램들을 제작하여 방영해줍니다.

B tv ch. 55 평일 오후 6시 15분~ (화요일 제외), 토/일요일 및 공휴일 오후 1시 45분~

지난 3월 28일 개막전을 시작으로 2015년 프로야구가 시작되었습니다. 한국인들이 가장 열광하는 스포츠 중에 하나가 바로 야구인데요, SPOTV에서는 2015년 타이어뱅크 KBO 프로야구(정식명칭)를 매 경기 일마다 1경기씩 생중계해주고 있습니다. 단일 리그제로 10개의 팀이 각 144경기씩 총 720번의 경기를 치르게 되는데요, 경기가 없는 월요일을 제외하고는 SPOTV에서 모두 경기를 생중계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경기수가 많아진 만큼 중계권 또한 치열했는데요, 한국야구위원회에서는 SPOTV외에도 SPOTV+ (B tv 채널 번호 50번)에 추가로 중계권을 주어 모든 팀의 경기를 안방에서 시청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B tv ch. 55 화요일~금요일 오후 6시 50분~, 토/일요일 및 공휴일 오후 1시 50분~

프로야구의 시즌이 끝나면 바로 프로농구 시즌이 시작되는데요, 1997년 이래 19번째 시즌을 맞은 동계 스포츠인 프로농구는 10개팀이 6회의 Round-Robin 방식으로 팀 당 54경기씩 총 270경기가 치러진 후 1-2위 팀은 플레이오프인 2라운드로 직행 그리고 3-6위 간의 1라운드 플레이오프를 통해 2라운드로 2팀이 진출하여 2라운드 플레이오프 승자간 최종 챔피언 결정전을 치르게 되는데요 SPOTV는 최종 챔피언 팀이 결정되기 까지 모든 경기를 매일 1경기 이상 생중계해주고 있으며 동 시간대에 열리는 다른 경기의 경우 녹화를 통해 다른 시간에 방송을 편성하여 녹화중계를 해주고 있습니다. 생중계는 프로농구가 열리는 날인 화요일부터 금요일 오후 6시 50분부터 경기가 끝나는 시간까지 방송되며, 동시간대 경기는 녹화를 통해 생중계가 끝난 후인 오후 10시부터 방송이 편성됩니다. 토요일과 일요일 그리고 공휴일의 경우에는 오후 1시 50분부터 생중계가 이뤄지며 녹화방송은 오후 6시부터 방송이 편성됩니다. (SPOTV 편성표 보러 가기 클릭▶)


SPOTV2

SPOTV2_1

K-1과 함께 세계 3대 이종 종합격투기로 꼽히고 있는 UFC(ultimate fighting championships), UFC는 옥타곤이라는 8각 스테이지 안에서 선수들끼리 여러 무술기술들을 활용하여 격투를 벌이는 시합인데요, 2008년 우리나라 선수로는 최초로 김동현 선수가 진출한 이래 많은 선수들이 활약하며 한국인들이 UFC에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UFC의 매니악적인 측면 때문에 다른 스포츠에 비해 경기 중계권이나 UFC를 소재로 한 방송이 많이 없는 편인데요 SPOTV2는 스포테인먼트 채널답게 2013년부터 UFC넘버링 전 대회와 UFN 및 특별 대회를 선별적으로 생중계하고 있습니다. 관련 프로그램으로는 UFC에 진출하기 위한 선수들의 리얼 성장 다큐멘터리를 담은 <The Ultimate Fighter(TUF)>와 UFC에서 활약하는 대한민국 선수들의 경기 하이라이트와 인터뷰 등을 포함 한 특집 프로그램인 <나는 대한민국 파이터다! >가 있는데요, <The Ultimate Fighter(TUF)>의 경우 다른 스포츠 종목보다 성공하기가 배로 더 힘들고 고된 이종격투기 유망주들의 모습을 오디션프로로 제작해 UFC 진출을 꿈꾸고 있는 선수들에게 많은 희망을 주고 UFC로의 진출에 도움을 주고 있다고 합니다.

B tv ch. 56 매주 화요일 오후 3시 30분

SPOTV2_2

<The Ultimate Fighter(TUF)>와 <나는 대한민국 파이터다! > 외에 SPOTV2에서는 <Ultimate Insider>라는 방송 타이틀 아래 유명 파이터들의 개인 생활과 훈련을 다룬 리얼 다큐프로그램을 방영하고 있는데요, 선수들의 인터뷰내용과 경기내용 그리고 지난 경기의 명장면 분석과 경기 속 기술 소개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UFC를 둘러싼 안팎의 다양한 소식 등을 담은 UFC 공식 종합 매거진 <Ultimate Insider>, 매주 화요일 오후 3시 30분부터 B tv 채널 56번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SPOTV2 편성표 보러 가기 클릭▶)


SPOTV+

SPOTV+_1

다음은 축구를 주로 다루고 있는 SPOTV+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SPOTV+는 2012년 6월 8일 축구전문채널로서 개국한 채널인데요, 개국 초기에는 축구전문 채널로 한국프로축구연맹으로부터 제작비를 지원받아 K리그 클래식과 K리그 챌린지 그리고 해외 축구리그를 송출하였지만 아쉽게도 시청률 부진으로 인해 광고수입이 적어 어려움을 겪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2015년, KBO 리그 중계권을 따내며 여건이 많이 나아졌다고 하는데요, 축구전문채널에서 종합 스포츠채널로 바뀌긴 했지만 그래도 여전히 성격은 축구 프로그램을 많이 제작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B tv ch. 50 매주 월요일 오후 5시, 오후 11시 (재방송)

SPOTV+_2
특히 <축구에 빠지다> 라는 축구 전문 매거진 프로그램은 일명 "축빠"라고 불리는 축구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매주 월요일 오후 다섯 시에 방송되는 이 프로그램은 미모의 스포츠 아나운서들의 진행으로 제작되어 한 주간의 축구계 소식과 함께 최고 이슈 경기들을 모아 정리해줍니다. 또한 <빅매치 하이라이트>, <축구이슈>, 그리고 축구와 관련된 사건, 인물, 매치 등 좀더 폭 넓은 소재를 가지고 이야기로 풀어보는 <신지혜의 아트사커>등의 꼭지로 이루어져 있다고 하니 축구를 사랑하는 팬 분들은 놓치지 말고 매주 월요일 오후 5시, 그리고 오후 11시(재방송) B tv 채널 50번 본방사수 하시기 바랍니다! (SPOTV+ 편성표 보러 가기 클릭▶)

 

SPOTV Games

SPOTV Games는 채널 이름처럼 E-스포츠 즉 게임에 대해 자세히 다룬 채널인데요, 현재 축구 매니아들은 꼭 즐긴다는 온라인 축구게임 FIFA ONLINE은 물론 전국민이 사랑하는 SK Telecom 스타크래프트2 프로리그 2015, 영웅의 군단 등 현재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게임 대회를 중계하고 있습니다. 또한 중계 뿐만 아니라 게임 선수 한 명을 꼽아 특집으로 비하인드를 담는 프로그램도 제작하였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파일럿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는데요, 지난 3월 17일 나온 ‘모차르트’라는 프로그램의 경우 신개념 '모바일 게임 차트 쇼'로 다운로드 수, 유료 결제 등 일률적인 기준으로 집계해 온 모바일 게임 차트와 달리 엉뚱하고 독특하지만 일상 속에서 가져봤을 법한 질문들을 선정해 주제별 최고의 게임 다섯 가지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첫 방송의 경우 ‘소녀들은 화장실에서 어떤 게임을 할까?’라는 주제에 맞춰 직접 여자 고등학교 화장실을 급습해 촬영을 진행하는 등 충실한 재현에 힘썼습니다. 이처럼 스포츠의 꽃이라고 불릴 수 있는 E-스포츠의 모든 것을 담은 SPOTV GAMES는 B tv 262번에서 만나보실 수 있다고 하네요. (SPOTV Games 편성표 보러 가기 클릭▶)

 

오늘은 Blog지기와 함께 ‘스포츠 전문채널 SPOTV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대표적인 스포츠 야구, 축구, 농구부터 이종 격투기, 게임까지 다양한 종류의 스포츠와 이와 관련한 대표 프로그램들에 대해 알 수 있는 시간이었는데요, 경기 현장에 다녀오신 분도, 또는 아쉽게 중계시간을 놓친 분들이 있다면 B tv 또는 B tv mobile로 SPOTV채널에 접속해 그 생생한 현장을 접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다음에는 더욱더 알찬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이상으로 Blog지기였습니다:-D

 

*이미지 출처 : SPOTV 공식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spotv)




Posted by SK브로드밴드
TAG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