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 tv 채널 가이드 - 오늘은 뭘 볼까? "헬스메디TV"

Contents/콘텐츠 추천

by SK브로드밴드 2015. 5. 13. 15:30

본문

헬스메디TV

안녕하세요.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5월 셋째 주에 접어든 지금, 날이 점점 따뜻해지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아침·저녁으로 일교차가 심하기 때문에 면역력이 떨어져 피곤하고 감기에 걸리기 쉬운데요, 이럴 때 일수록 건강 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주셔야 합니다. 오늘은 건강과 의학 관련된 프로그램을 제공하면서 여러분의 건강을 책임질 건강의학 전문채널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헬스메디TV인데요, 건강과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현대인의 트렌드에 맞게 다양한 콘텐츠와 폭넓은 편성을 통해 시청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Blog지기와 함께 헬스메디tv 채널과 방송 프로그램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

 

건강의학 전문채널 헬스메디tv

건강의학 전문채널 헬스메디tv_1

그럼 오늘 만나볼 헬스메디tv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헬스메디tv는 현대백화점그룹계열  방송사업채널법인 현대미디어의 드라마 전문채널 ‘CHING(채널칭)’, ‘DramaH(드라마H)’와 여성오락채널 ‘TrendE(트렌디)’, 아웃도어·여행 전문채널 ‘ONT(오엔티)’ 등 특화된 5개 채널 중 하나인데요, 2013년 12월부터 ‘건강한 습관’이라는 슬로건 아래 건강에 관심이 많은 20~50대 시청자들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헬스메디tv는 젊은 방송을 지향하여 의료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타 매체나 타 방송에서 다루지 않았던 의학 정보들을 제공함으로 현직 의료인들에게 의학적 지식을 전달하는 건강의학 전문채널로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사실 헬스나 의학 관련된 프로그램은 시청자들로 하여금 딱딱한 느낌을 받을 수 있게 하는데요, 헬스메디tv는 시청자의 마음에 실질적으로 와 닿을 수 있는 프로그램 제작을 우선적으로 염두에 두고 있다고 합니다.

건강의학 전문채널 헬스메디tv_2

또한 현대미디어는 아웃도어·여행 전문 채널 ONT와 헬스메디tv에서 영국 BBC 방송의 대작 다큐멘터리 시리즈 ‘BBC 다큐 Zone’을 선보였습니다. 시청자들에게 보다 다양하고 깊이 있는 의학·건강 정보를 전하기 위해 양질의 해외 의학 다큐멘터리를 엄선했는데요, 헬스메디tv만의 자체제작 프로그램과 더불어 영국 BBC 제작 다큐멘터리와 의학드라마까지 시청자들에게 유익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답니다. ‘BBC 다큐 Zone’은 BBC 방송의 명품 다큐멘터리 170편을 시리즈로 묶어 여행·자연·인문학·의학/과학의 4가지 카테고리로 구성한 프로그램인데요, ‘매일 다른 색깔의 다큐여행’을 컨셉으로 요일별 각기 다른 분야의 BBC 다큐멘터리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헬스메디tv는 세계 최장수 의학 드라마로 잘 알려진 BBC 의학드라마 ‘캐주얼티(Casualty)’를 국내에서 처음으로 방송하면서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만들고 있습니다. 현재 B tv에서는 헬스메디tv를 채널 207번에서 만나보실 수 있는데요, 헬스메디tv에 어떤 프로그램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찬처방전100세푸드

기찬처방전100세푸드_1

최신 업데이트 된 건강·의학 정보를 소개하며, 그에 대한 맞춤 식단까지 제안해주는 프로그램인 '기찬 처방전 100세 푸드'는 몸짱 배우 이훈과 미녀 요가 강사인 제시카가 MC를 맡아 함께 건강전도사로 활약을 하고 있는데요, 프로그램 이름과 걸맞게 건강과 관련된 음식에 대한 올바르고 유익한 정보들을 시청자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몸에 좋은 음식은 맛과 거리가 멀다'라는 고정관념을 깨트리면서 셰프 출신의 푸드 테라피스트가 관련된 질병에 대한 처방 레시피를 알려주며 맛있는 요리를 직접 선보입니다. 지난 7일 방송에서는 올 봄 전국을 공포에 떨게 했던 황사와 미세먼지 원인과 예방법을 다루면서 패널들의 폐 건강 검진 결과를 공개했는데요, 평소에 담배를 안 피우고, 꾸준히 운동을 했던 MC 이훈이 가장 건강한 폐를 가진 것으로 나타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또한 요가 강사 제시카와 함께 폐 기능을 강화시키는 호흡법과 운동을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실생활에 접목시키면 유익한 정보들이니 건강에 관심 있으신 분들께 ‘기찬 처방전 100세 푸드’ 시청을 추천해드립니다.

기찬처방전100세푸드_3

 

빨간약

빨간약_1

헬스메디TV 자체제작 프로그램으로 최근 새롭게 선보인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바로 지난 4월 18일 첫방송을 시작으로 여러분의 건강을 책임지는 신개념 건강매거진 프로그램 '빨간약'입니다. '빨간약'은 육아·미용·몸매 등 건강과 관련하여 매주 다른 분야의 최신 의학이슈나 건강정보를 테마로 구성해 소개하는 신개념 의학 컨버전스 형식의 프로그램입니다. 빨간약 MC인 방송인 설수현은 육아 부문을 맡았고, 의학전문기자 홍혜걸과 피부과 전문의 함익병, 서민교수 등 의학 전문가들이 총출동해 각 분야별로 전문가들의 생생한 지식들을 시청자들에게 소개해주고 있답니다. 국내 저명의사들이 출연해 건강 관련 지식들을 알려준다고 하니 더욱 신뢰가 가는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신개념 건강매거진 '빨간약'은 매주 토요일 낮 1시 30분부터 B tv 채널 207번 헬스메디TV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빨간약_2

 

메디컬 스페셜

메디컬 스페셜_1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과학부터 줄기세포·심리학·현대과학·전염병 등 총 27편의 다양한 분야의 의학적 이슈를 흥미롭게 담아낸 해외 의학 다큐멘터리 시리즈 '메디컬 스페셜'입니다. 헬스메디TV는 시청자들에게 다양하고 깊이 있는 건강·의학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해외 의학다큐멘터리를 엄선하여 시리즈로 엮었는데요, 메디컬 스페셜의 첫 회에서는 십대의 청소년기 엉뚱함 속에 숨어있는 능력들을 과학적 연구로 알아보는 ‘십대의 두뇌를 살려라’가 방송되었고, 이어서 최초의 줄기세포 인공장기 수술 과정을 자세하게 담은 ‘슈퍼셀, 줄기세포’ 이스라엘에서 성공한 사업가이자 사기혐의로 수감 경력이 있는 사이코패스 샘을 분석한 ‘사이코패스 밀착리포트’편도 메디컬 스페셜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매주 월요일 오후 4시 30분, 다큐 프로그램이지만 전혀 지루하지 않고 흥미진진하게 시청할 수 있는 해외 의학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메디컬 스페셜’을 만나보세요.

메디컬 스페셜_2

 

캐주얼티

캐주얼티_2

미국에서는 메디컬 드라마의 대표작 'ER'이 있다면 영국에서는 '캐주얼티'를 꼽을 수 있는데요, 영국 BBC의 세계 최장수 의학드라마 '캐주얼티(Casualty)'는 1986년부터 현재까지 29년 동안 방영되고 있으며 영국 아카데미상을 포함해 많은 상을 휩쓴 영국의 국민드라마입니다. 헬스메디tv에서는 현재 가장 뜨거웠던 시리즈인 캐주얼티 시즌27을 방송하고 있습니다. 다른 의학드라마와는 다르게 캐주얼티는 병원의 응급실을 배경으로 에피소드가 펼쳐지면서 열차 전복 사고, 항공기 사고, 폭탄 테로 등 대재난과 대규모 사상자들이 발생해 긴박한 응급실에서 벌어지는 장면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완벽한 연기력을 보여주는 성우들의 목소리로 더빙된 캐주얼티, 10명의 개성 강한 캐릭터들 사이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들이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의학 드라마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오직 헬스메디tv에서만 만나보실 수 있는 영국 BBC 의학 드라마 ‘캐주얼티’를 추천해드립니다.

캐주얼티_3


 

오늘은 Blog지기와 함께 B tv에서 만나보실 수 있는 건강의학 전문채널 ‘헬스메디TV’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평균 수명 100세 시대로 접어들면서 국민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도 또한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며 이를 반영해 다양한 건강 관련 프로그램을 시청자들에게 제공되고 있는데요, 건강하면 빼놓을 수 없는 채널, 건강의학 전문채널 헬스메디TV의 유익한 프로그램을 통해 여러분의 건강을 보다 똑똑하고 쉽게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Blog지기였습니다. :-)

 

헬스메디TV 이 주의 편성표 보러 가기

헬스메디TV [B tv ch. 207] 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