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놓치기는 아까운, 반전 VOD 추천

Contents/콘텐츠 추천

by SK브로드밴드 2015. 5. 20. 15:06

본문

놓치기는 아까운, 반전 VOD 추천

안녕하세요.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여러분은 ‘반전’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우리는 생각하지 못한 기막힌 반전이 있는 경우 흔히들 식스센스 이후 최고의 반전이라는 말을 자주 사용하는데요, 그만큼 영화 <식스센스>가 반전이라는 단어를 지칭하는 대표적 영화라고 볼 수 있습니다. 관객들의 뒷통수를 내리치는 반전 영화의 대명사로 <식스센스> 외에도 <유주얼 서스펙트>, <타임 패러독스>, <트라이앵글> 등 항상 거론되는 유명한 영화들도 있는데요. 영화 속에서 만나는 반전의 쾌감은 정말 짜릿하고, 관객들은 마치 두뇌싸움에서 진 것 같은 기분을 들게 합니다. 오늘은 여러분께 놓치기는 아까운, 반전 VOD를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지금부터 Blog지기와 함께 하나하나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메멘토

메멘토 이미지_1

 < 2001.08.25 개봉 /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 / 가이 피어스, 캐리 앤 모스, 조 판토리아노 출연 >

메뉴 위치 : 영화/시리즈 > 가나다 찾기 > 마

메멘토 이미지_2

첫 번째로 소개해드린 반전 VOD는 바로 영화 <메멘토>입니다. 작년에 개봉한 영화 <인터스텔라>로 천만 관객을 돌파하면서 다시 한번 막강한 영향력을 입증한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천재성은 <메멘토>를 통해 전세계에 알려졌는데요, 전직 보험 수사관이었던 레나드(가이 피어스)는 아내를 잃은 충격으로 10분 밖에 기억을 하지 못하는 단기 기억 상실증에 걸리게 되고, 레나드가 기억하는 건 자신의 이름과 아내가 강간으로 살해당한 것, 그리고 범인이 존 G라는 것뿐입니다. 범인을 찾기 위해 아는 것들을 기록하고, 사진을 찍고, 심지어 몸에 문신까지 새기며 범인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메멘토>를 본 대다수의 관객들은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천재성을 인정했는데요, 아주 치밀한 스토리와 영화 속에 담고자 했던 철학적 메시지, 그리고 이전 영화에서 시도되지 않았던 독특한 전개방식으로 최고의 반전 영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14년에 리마스터링(이전에 존재하던 기록본의 화질이나 음질을 향상시키는 작업)하여 재개봉된 메멘토는 음향과 화질이 전보다 향상되었다고 하는데요, B tv VOD 서비스에서도 리마스터링된 <메멘토>를 만나보실 수 있답니다.

메멘토 이미지_3

"기억은, 기록이 아닌 해석이다"

 

나를 찾아줘

나를 찾아줘_1

 < 2014.10.23 개봉 / 데이빗 핀처 감독 / 벤 애플렉, 로자먼드 파이크 출연 >
메뉴 위치 : 영화/시리즈 > 가나다 찾기 > 나

나를 찾아줘_2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반전 VOD는 영화 <나를 찾아줘>입니다. 원작 출간 직후 30주 연속 베스트셀러로 선정되면서 수백만의 독자를 사로잡았던 길리언 플린의 소설<Gone Girl>을 영화화한 <나를 찾아줘>는 결혼 5주년을 앞두고 돌연 흔적도 없이 사라진 아내를 찾아 나서지만 드러나는 단서들은 모두 유력한 목격자로 남편 닉을 지목하면서 벌어지는 내용을 그린 심리 추적 스릴러입니다. 초반부와 중반부는 팽팽한 긴장감을 가지고 추리를 하게 되고, 후반부에서는 스릴러로 변하면서 엄청난 몰입도를 자랑하는데요, 아내가 사라지기 전과 후의 사건 실마리를 찾아내어 원래의 일상으로 돌이키려고 하지만 이것이 끝이 아닌, 생각지 못한 반전이 숨어있어 관객들이 판단 오류를 하도록 만듭니다. 특히 사라진 아내 에이미 역할을 로자먼드 파이크가 맡았는데요, 오만과 편견과는 완전 다른 캐릭터인 에이미 역할을 완벽하게 소화해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영화가 끝날 때까지 팽팽한 긴장감의 연속인 <나를 찾아줘>는 무려 149분이라는 러닝타임에도 불구하고 지루할 틈이 없이 관객들을 스크린으로 흡수시켰는데요, 아직 영화를 보지 못 하신 분들께 꼭 추천해드리는 영화 <나를 찾아줘>였습니다. 

나를 찾아줘_3

"난 아내를 죽이지 않았어요. 난 살인자가 아닙니다"

 

오펀: 천사의 비밀 

오펀: 천사의 비밀_1

 < 2009.08.20 개봉 / 자움 콜렛 세라 감독 / 베라 파미가, 피터 사스가드, 이사벨 퍼만 출연 >
메뉴 위치 : 영화/시리즈 > 가나다 찾기 > 아 

오펀: 천사의 비밀_2

다음 소개해드릴 반전 VOD는 영화 <오펀: 천사의 비밀>입니다. 유산으로 셋 째 아이를 잃고 슬픔에 잠긴 젊은 부부 케이트와 존이 고아원에서 또래에 비해 차분하고 영리하며 마치 천사 같은 9살 소녀 에스터를 입양하면서 벌어지는 사건을 다룬 공포 스릴러물입니다. 시나리오에 반한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공동 제작을 맡아 화제가 된 <오펀: 천사의 비밀>은 <하우스 오브 왁스>를 통해 신선한 충격을 주며 할리우드에서 성공적 입성을 했던 스페인 감독 자움 콜렛 세라 감독의 두 번째 장편 영화입니다. 여느 공포영화처럼 자극적인 비주얼과 사운드는 없지만 진정한 공포가 무엇인지 보여주며 충격적인 반전까지 심어놓아 탄탄한 구성을 자랑합니다. 특히 주인공인 9살 소녀 에스터 역할을 맡은 배우 이사벨 퍼만은 1997년생으로 당시 12살이었는데요, 나이답지 않게 소름 돋는 완벽한 내면 연기력을 보여주며 아무나 감당하기 힘든 특별한 역할을 아주 훌륭하게 소화해내 극찬을 받았다고 합니다. <오펀: 천사의 비밀> 또한 <식스센스> 이후 할리우드가 만들어낸 가장 뛰어난 반전이 있는 영화라고 평가 받고 있는데요, 어느덧 성큼 찾아온 더위를 B tv에서 고화질 VOD로 만나보실 수 있는 소름 돋는 반전 스릴러 <오펀: 천사의 비밀>로 식혀보는 건 어떠신가요? 

오펀: 천사의 비밀_3

"저를 그냥 죽게 내버려 두지 마세요, 엄마"

 

숨바꼭질

숨바꼭질_1

 < 2013.08.14 개봉 / 허정 감독 / 손현주, 문정희, 전미선 출연 >
메뉴 위치 : 영화/시리즈 > 가나다 찾기 > 사

숨바꼭질_2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반전 VOD는 바로 영화 <숨바꼭질>입니다. 성공한 사업가 백성수(손현주)는 실종된 형의 소식을 듣고 낡고 허름한 한 아파트를 찾아가면서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아파트 집집마다 새겨져 있는 이상한 암호들과 형을 알고 있는 주희(문정희) 가족을 만나는데요, 그 이후 성수는 자신의 집 초인종 옆에도 숨바꼭질 암호가 새겨졌다는 것을 발견하고 범인을 찾아내기 위한 숨가쁜 사투가 시작됩니다. 영화 <숨바꼭질>은 실화를 바탕으로 재구성된 스릴러 영화인데요, 배우 손현주가 처음으로 주연을 맡은 영화이기 때문에 기대된다는 평이 많았지만 영화를 관람 후 관객들은 오히려 문정희의 살 떨리는 연기력이 긴장감을 더욱 고조시키면서 스릴러의 참 맛을 살렸다고 평가하기도 했습니다. 전국 560만 관객을 동원하면서 스릴러 영화 흥행 1위였던 살인의 추억 525만 관객을 넘어선 <숨바꼭질>은 괴담에 근거한 스릴러물로 유령이나 귀신, 괴물 등이 등장하진 않지만 박진감 넘치는 공포 속에 심어둔 예상치 못한 반전이 등장하면서 등골이 서늘해지는 느낌을 받으실 겁니다. 손현주, 문정희, 전미선 등 뛰어난 연기력이 입증된 배우들이 출연해 믿고 볼 수 있는 영화 <숨바꼭질> 오늘 저녁, 가족 또는 친구나 연인과 함께 B tv로 만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숨바꼭질_3

"이 동네에 이상한 소문이 돌고 있어요"

 

 

오늘은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와 함께 놓치기는 아까운, 반전 VOD로 <메멘토>, <나를 찾아줘>, <오펀: 천사의 비밀>, <숨바꼭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기막힌 반전이 들어간 영화들은 반전이라는 명성 때문에 오히려 영화를 집중해서 보지 못하고 오직 숨은 반전에 포커스를 두게 되면서 반전을 찾으려는 오기가 발동해 제대로 영화를 볼 수가 없답니다. 이 점 유념하시고 다가오는 더위, 스릴 있는 반전 VOD로 이겨내시길 바랍니다. 다음 시간에도 여러분께 엄선된 VOD로 찾아 뵐 것을 약속 드리면서 지금까지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였습니다.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