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 tv 채널 가이드 - 오늘은 뭘 볼까? "한국직업방송"

Contents/콘텐츠 추천

by SK브로드밴드 2015. 7. 1. 11:00

본문

B tv 채널 가이드 - 오늘은 뭘 볼까?

안녕하세요!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여러분은 한국직업사전에 등재된 직업이 무려 1만 900개에 달한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생각보다 많은 직업 개수에 Blog지기 또한 놀랐는데요, 이처럼 직업의 세계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것보다 훨씬 더 다양하고 큰 규모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자신에게 맞는 직업을 찾기, 구직하기란 하늘의 별 따기와 같이 어려운 일입니다. 청소년은 물론이며 중장년 층까지 진로 및 직업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하는 것은 누구나 겪는 흔한 일이죠, 그래서 준비하였습니다. 여러분의 진로 선택을 도울 수 있는 B tv 채널 가이드 편 오늘은 ‘한국직업방송’에 대해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그럼 Blog지기와 함께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진로부터 취업까지 '한국직업방송'                                                                   B tv ch.414

한국직업방송 메인 홈페이지 이미지

우선 한국직업방송채널에 대해 간략히 살펴보는 것이 좋겠죠? 이름만 들어도 어떤 채널인지 짐작 가실 거라 예상되는데요, 직관적인 이름처럼 일자리 정보, 직업 능력 개발 강좌, 진로지도 등 생생한 취업 정보를 24시간 제공하는 정부 출연 일 드림 전문 채널입니다. 자세히 살펴보자면 직업 능력을 키우기 위한 구체적인 개발 강좌를 선보이기도 하며 취업 및 창업박람회 등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함께 직접 운영하여 더욱더 신뢰감을 높여주는데요, 청소년부터 노인까지 사람들의 삶과 복지를 증진 시켜줄 좋은 프로그램임에는 틀림 없답니다. 현재 B tv에서는 채널 414번에서 만나보실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인 프로그램 소개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청년구직자들을 위한 '잡매거진'

잡매거진 이미지

먼저 여러분께 소개할 프로그램은 <잡매거진> 입니다. 프로그램은 취업난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 구직자들을 위한 전문 방송으로 최고의 전문가와 함께 체계적이면서 섬세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또한 현재 취업 준비생의 눈높이에 맞춰 직업 로드맵을 제시해주기도 합니다. 

자세히 살펴보도록 할까요? 전략형 취업 종합 프로그램으로 인기있는 직업/ 이색 직업 등을 소개하는 것은 물론이며 전문가들과 직접 인터뷰하기, 취업 준비생들을 위한 핫이슈와 공감 토크 등을 하여 일명 취준생들의 공감과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매거진이라는 이름답게, 취업의 모든 정보를 잡지처럼 꾹꾹 눌러 담았다고 할 수 있겠죠? 이 프로그램은 매주 월~금까지 5일 동안 만나보실 수 있는데요,  그동안 진로 및 취업 문제 때문에 골치를 섞은 분들이 계셨다면 B tv와 함께 꼭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B tv ch.414 한국직업방송 매주 월~금


취업 정보를 모두 담았다 '취업&'

취업& 이미지

두 번째로 소개할 프로그램은 <취업&>입니다. 인터넷 및 정보 통신 기술이 발달하면서 취업 정보는 매일매일 쏟아지고 있습니다. 관련 사이트 및 카페는 우후죽순 생기고 있으며 포털사이트에 키워드를 검색만 해도 너도 나도 전문가라 주장하는 등 정보 및 솔루션은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이처럼 취업 정보 쓰나미가 몰려온 현재, '사막에서 바늘구멍 찾기'라는 옛말이 있듯이 믿을 만한 정보를 찾기란 더욱더 힘들어지게 되었는데요, 이 프로그램만 있다면 한눈에 쏙 들어오고 필요한 정보를 쏙쏙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우선 헤드라인으로 JOB 뉴스를 제공하여 각종 기업들의 채용정보 소식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현재 시장의 흐름을 다뤘습니다. 이외에도 대학생이나 청년들이 도전해 볼만한 공모전 등을 소개해주기도 한답니다. 즐겁고 유쾌해지는 취업 버라이어티 <취업&>을 만나보고 싶다면 B tv와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B tv ch.414 한국직업방송 매주 월~금


주부들을 위한 <줌마렐라의 도전>

줌마렐라의 도전 이미지

요즘 우리 사회는 온전히 가사노동만 하는 여성보다 부업이나 시간제, 혹은 전일제로 사회적 노동에 참여하고 있는 여성의 비율이 더욱더 높아져가고 있습니다. 주부로 자리잡는 것도 좋지만 뭔가 자신을 위한 도전을 끊임없이 고민하는 여성들이 많기 때문이죠, 이 프로그램은 이런 현실 속에서 여성들이 겪고 있는 직장과 가정에 대한 문제들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보는 프로그램인데요, 바로 <줌마렐라의 도전>입니다.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만나보실 수 있는데요, 재취업을 위한 팁 등을 토크 형식으로 풀어내어 다가가기 쉽고 유쾌하게 풀어내고 있으며 각 성향에 맞는 직업을 추천해주기도 합니다. 사실 필요한 취업정보를 전달해주는 것도 장점인데요, 무엇보다 주부들에게 자신감을 불어넣어주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줌마렐라의 도전 꼭꼭 만나보세요!

 B tv ch.414 한국직업방송 매주 월~목


여러분들의 용기를 북돋아 드립니다 <성공 스토리 만남>

성공스토리 만남 이미지

* 상기 이미지는 예시 이미지 입니다

취업 준비 하는 분들에게 있어 가장 힘든 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계속 하락하는 자신감입니다. 기나긴 공부, 면접 등을 하다 보면 자신이 해왔던 것이 맞는지 이 길이 맞는 건지 헷갈리고 지치기 마련인데요, 하지만 <성공 스토리 만남>을 만나보시면 생각이 달라지실 것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사실 우리나라 대표 전문직을 가진 MC나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직업적 멘토가 될 명사와 명인을 찾아가 그들의 직업과 인생에 대해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누는 현장 토크쇼입니다. 예를 들어 2015 광주 하계 유니버시아드 조직 위원장, 이름만 들어도 알 수 있는 유명한 의료계 사람들 등 다양한 직군을 가진 사람들, 그들만의 성공 스토리를 들어보실 수 있습니다. 매주 목요일 오후 1시에 만나보실 수 있다고 하는데요, 생생한 성공 스토리를 담았기 때문에 그 어느 조언보다 자극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삶의 변화가 필요한 분들, 기나긴 취업 준비 때문에 자신감을 잃으셨다면 이 프로그램을 추천해드립니다.

  B tv ch.414 한국직업방송 매주 목 오후 1시


직장인들의 공감대를 살펴보자 <세발 자전거>

세발 자전거 이미지

마지막으로 직장인들의 공감을 메인 주제로 잡아보겠습니다. 바로 <세발 자전거>입니다. 7명의 직장인 일반 출연자와 그 직업을 희망하는 구직자 5, 두 명의 메인 MC와 패널 2, 전문가 1명이 함께 직장생활에 대한 이야기를 솔직하게 풀어내는 리얼 공감 토크쇼인데요, 자세히 살펴보자면 그 직업을 희망하는군, 그 직업에 종사하고 있는군, 그 직업에서 성공을 거둔군 등 삼각의 구조로 이루어지는 직업과 직장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들어보는 시간으로, 직장인에게는 능률 향상을 기업에는 직장인과의 화합을 이끌어내는 소통의 장이 마련됩니다. 예를 들어 공무원에 종사하는 재직자들은 직업의 고충을 이야기하고, 구직자에게 공무원으로 일할 시 주의해야 할 상황 등을 조언해줍니다. 반대로 구직자들은 직업에 대해 가져왔던 궁금증을 풀 수 있겠죠? 이 프로그램은 매일 만나보실 수 있다고 하는데요, B tv 채널 414번에서 꼭 만나보시길 바랍니다:D

   B tv ch.414 한국직업방송 매일 방영


오늘은 Blog지기가 다양한 직업을 알아볼 수 있는 한국 직업방송에 대해 설명 했습니다. 청년 구직자부터, 중장년층, 노년층 구직자들의 취업 문제는 우리 사회 문제로 항상 존재해왔는데요, 새롭게 직업을 찾으시는 분들, 진로를 위해 한 발짝 다가서는 대한민국 모든 국민 여러분들 파이팅 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오늘 살펴본 한국직업방송의 프로그램들은 매주 시간이 변동될 수 있으니 꼭 편성표를 확인하시고 시청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다음에는 더욱더 알찬 채널가이드와 함께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Blog지기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