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 tv 채널 가이드 - 오늘은 뭘 볼까? "복지TV"

Contents/콘텐츠 추천

by SK브로드밴드 2015. 7. 15. 14:18

본문

B tv 채널 가이드 - 오늘은 뭘 볼까?

안녕하세요!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B tv를 시청하는 300만 이용자의 원활한 채널 선택을 돕기 위해 선보인 B tv 채널 가이드 시간! 벌써 10번째를 맞이하였는데요, 그동안 요리부터 스타일,직업 찾기 등 다양한 장르의 채널을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오늘 여러분께 소개할 주제 또한 이전에 다루지 않은 색다르고, 공영적인 방송 채널을 준비해보았는데요, 바로 ‘복지TV'입니다. 그럼 Blog지기와 함께 지금부터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복지TV란?

복지 TV 프로그램

우선 복지 TV에 대해 살펴보는 것이 좋겠죠? 2005 12월에 개국하여 올해 10주년을 맞이하였는데요, 대한민국의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한 유료방송 채널로 국민 모두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설되었습니다. 이는 지금까지 소개했던 채널과는 차별화되는 점이라 할 수 있는데요, 복지를 위한 프로그램은 물론 예능·교육 프로그램 등 다양한 장르를 전반적으로 다루고 있어 볼거리 또한 놓치지 않았습니다. 이외에도 시청자 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명예·객원 기자를 수시로 모집하고 있어 소통 및 복지 증진에 누구나 쉽게 기여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B tv ch.504번에서 만나보실 수 있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인 프로그램 소개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이웃들의 인생 이야기 '마루의 행복한 휴먼플러스'

마루의 행복한 휴먼 플러스 이미지

먼저 여러분께 처음으로 소개할 프로그램은 <마루의 행복한 휴면 플러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2015년 신규 프로그램으로 예술,정치,사업 등 각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장애인과 비장애인들의 인생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자세히 살펴보자면 그들이 인생을 살아오며 쌓아온 경험과 지혜, 철학 등을 통해 이 시대 문제의 해법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진답니다. 네 손가락의 피아니스트로 유명한 ‘이희아’의 감동적인 연주와 피아니스트가 되기까지의 노력과 열정, 앞으로의 계획을 들어볼 수 있으며 뿐만 아니라 가수 김장훈, 개그맨 황기순 등 유명인들의 기부와 나눔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 또는 나눔 봉사활동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실 수 있습니다. 이를 제작한 복지 TV 편성 제작국 '권오중' 국장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현실의 다양한 문제 속에 고통 받는 장애인, 비장애인 모두가 긍정적이고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다는 메시지를 주고자 하여 편성하였다고 하는데요, 긍정적·행복한 이야기를 담은 <마루의 행복한 휴먼 플러스> 지금 바로 B tv와 함께 해보시길 바랍니다.

B tv ch.504 복지TV

 

일대일 멘토링 법률 방송 '힘이되는 나의 고문변호사! 힘나고!'

힘나고 프로그램 이미지

사람이 살다보면 누구나 한 번쯤은 휘말리게 되는 분쟁과 다툼, 때로는 인생을 통째로 뒤 흔드는 위기의 순간을 경험하곤 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이러한 사람들을 위해, 또한 법률 문제로 고민하는 대한민국의 모든 사람들을 위해 준비한 방송인데요, 두 번째로 여러분께 소개할 프로그램 <힘이되는 나의 고문변호사! 힘나고!>입니다. 장애인의 달 4월을 맞이하여 새롭게 시작된 이 방송은 막연하고 어렵게만 느껴지는 법률 문제를 대한민국 최고의 변호사들이 스튜디오에 출연하여 해결해주는데요, 실제 사건을 통해 축적한 생생한 경험과 노하우로 보다 실질적으로 효과적인 해결책을 제시합니다. 국가유공자의 자격기준 , 장애인 콜택시 이용기준, 어학시험에서 시각장애인을 위한 편의 제공 등은 물론 보이스피싱으로 전세값을 날린 사연, 층간소음 문제의 해결책까지 다양한 장르의 문제점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시청자를 위한 일대일 멘토링 법률 방송이기 때문에 그 어느 프로그램보다 시청자들에게 친근하고 가까이 다가간 프로그램이 아닐까 싶은데요, 자세한 소식은 B tv로 직접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B tv ch.504 복지TV

 

여러분들의 희망이 되어줄 '휴먼 다큐 희망 人'

휴먼 다큐 희망 人 이미지

이번에 소개할 프로그램은 마음 따뜻해지는 다큐 프로그램입니다. 바로 <휴먼 다큐 희망 >입니다. 두 눈의 시력은 잃어버렸지만 새로 얻은 10개의 눈동자를 가진 시인 손병걸의 이야기부터 무대에서 희망을 키우는 한국장애인 국제예술단 대표 ‘배은주’까지 각종 행사나 봉사활동 등으로 나눔을 선사하는 유명인사부터 사회인사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약 20분 정도의 짧은 다큐멘터리이지만 강렬하게 그들의 이야기를 담담하게 풀어내고 있습니다. 인생을 살다보면 좌절 또는 힘들 때를 겪기 마련인데요, 이러한 문제로 삶에 지치신 분들이 있다면 이 프로그램들을 통해 다시 한번 희망과 함께 마음을 다시 잡는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여러분들의 희망이 되어줄 방송, <휴먼 다큐 희망 人>이였습니다.

B tv ch.504 복지TV

 

나눌수록 기쁨은 커진다 '전국나눔노래자랑'

전국나눔노래자랑 이미지

시청자들과 소통을 기반으로 하는 복지 TV, 이번에 소개할 프로그램은 이 방송의 대표 간판, <전국 나눔노래자랑>입니다. 이름 그대로 전국 곳곳에 있는 시청자들과 함께 전화 연결을 통해 노래를 부르며 점수를 말해주기도 하고 마치 이웃처럼 다양한 토크를 벌이기도 합니다. 노래라는 컨텐츠는 어느 누구에게나 공감을 살 수 있는 소재이기 때문에 50대 이상 분들의 특히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그렇지만 여느 노래 프로그램과는 달리 특별한 면이 존재합니다. 바로 방송의 수익금을 독거노인 및 어려운 분들을 도와드린다는 점입니다. 즐거운 노래로 나눔의 기쁨을 줄 수 있으며 시청자와 함께 보고 듣고 느끼며 우리 주변의 따뜻한 이웃들의 진솔한 삶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으며, 이는 마음을 따뜻하게 만듭니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생방송으로 진행되는데요, B tv ch.504번 오후 1시 50분에 만나보실 수 있답니다.

B tv ch.504 복지TV 월~금 오후 1시 50분

 

오늘 Blog지기와 함께 ‘복지 TV’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나누면 나눌수록 기쁨은 커진다' 라는 말이 있듯이 주변에 어려운 분들에게 돕고 싶으셨던 분들, 또는 복지라는 단어가 생소하게 느껴지는 분들이 있다면 오늘 살펴본 복지 TV와 함께하여 나눔의 기쁨을 만끽해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앞서 소개한 프로그램들은 전체 편성표를 꼭꼭 확인하시고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다음에는 더욱더 알찬 정보와 함께 돌아오겠습니다. 이상으로 Blog지기였습니다!

복지 TV 홈페이지 바로 가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