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10. 28. 15:00

국내 촬영지를 찾는 재미가 쏙쏙 영화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촬영지

여러분 안녕하세요.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요즘 할리우드 영화계에 한국 배우들이 많이 진출하고 있는데요. 할리우드와 한국의 만남 하면 영화 속 한국의 모습을 빼놓을 수 없겠죠. 오늘은 그 중 전세계 최고의 액션 블록버스터 최초 대한민국 로케이션으로 가장 큰 화제를 불러 일으킨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지난 2012년 최강의 슈퍼히어로들이 모두 모여 큰 이슈가 되었던 <어벤져스>에 이어 올 봄, 새로운 악당 울트론과 함께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이 개봉하였는데요. 한국 관객 천만 돌파라는 기록을 세우기도 한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그 한국에서의 촬영지와 관광코스까지 함께 알려드릴게요. 그럼 Blog지기를 따라오세요!

 

먼저 영화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의 간단 줄거리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를 연출한 조스 웨던 감독은 지난 2012년에 개봉한 <어벤져스>에 이어 또 한번 메가폰을 잡았는데요. 조스 웨던 감독은 현실적으로 촬영 가능하면서도 미래도시에 대한 이미지를 내세울 수 있는 로케이션을 선정해 촬영하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대한민국뿐 아니라 영국, 이탈리아, 남아프리카 공화국 등 23개 지역 전세계를 넘나드는 마블 역사상 최고의 스케일을 자랑하였는데요. 그 중 한국에서의 촬영은 현실감을 살리기 위해 다양한 장소에서 이루어졌고 특히, 마포대교에서의 촬영은 국내 관공서와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받아 대규모 폭파 장면 촬영작업이 이루어 졌다고 합니다. 이번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의 배경이 된 국내 장소들은 ‘어벤져스 관광코스’로 꾸며져 지금까지도 방문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하는데요. 서울시는 디즈니사와 협의해 주요 지점마다 어벤져스 캐틱터 사진을 설치하여 포토존을 만드는 등 다양한 즐길 거리도 마련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럼 다음 단락을 통해 줄거리를 본격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15.04.23 개봉 / 액션, 모험, 판타지, SF / 141분 / 12세 관람가 / 조스 웨던 감독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크리스 햄스워스, 마크 러팔로, 크리스 에반스, 스칼렛 요한슨, 제레미 레너 출연


쉴드의 숙적 히드라는 연구를 통해 새로운 능력자 막시모프 쌍둥이 남매를 탄생시키고, 히드라의 기지를 공격하는 도중 토니 스타크는 완다 막시모프의 초능력으로 인해 자신이 가장 두려워하는 미래를 보게 되는데요. 이에 '뉴욕전쟁' 때와 같은 사태가 벌어지지 않도록 토니 스타크는 배너 박사와 함께 지구를 지킬 최강의 인공지능 울트론을 탄생시키게 되지만, 울트론은 예상과 다르게 지배를 벗어나 폭주하기 시작하고 맙니다. 지구를 지배하려는 울트론을 막기 위해 슈퍼 히어로들과 새롭게 합류한 쌍둥이 히어로들은 지구를 지켜낼 수 있을까요? 결말이 궁금하시다면 B tv에서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첫 번째로 소개드릴 영화 속 장소는 ‘상암동 디지털미디어시티’입니다. 앞서 말씀 드렸듯 영화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은 국내 다양한 장소에서 촬영되었는데요. 이 장소는 어벤져스와 울트론이 전투를 벌이는 장소로 티저 예고편에 살짝 공개되어 많은 관심을 끌었던 곳입니다. 상암동에서는 MBC 사옥과 월드컵북로 두 곳에서 촬영되었는데요. MBC 사옥의 경우 퀸젯이 하늘을 가로지르며 아찔하게 날아가는 장면이 등장합니다. 또한, 캡틴 아메리카와 울트론의 불꽃 튀는 대결이 펼쳐진 ‘상암동 디지털미디어시티 월드컵북로’는 공항철도와 6호선이 함께 있는 디지털미디어시티역 2번출구에서 마포18번 마을버스를 탑승 후 6개 정류장을 이동하여 상암중학교 정류장에서 하차하시면 도착하실 수 있습니다. 상암동에는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촬영지뿐만 아니라 다양한 가을 축제와 산책로가 형성되어 있는 하늘공원과 월드컵공원 등이 있으니 연인, 가족과 함께 직접 방문에 보는 게 어떨까요?


< 디지털미디어시티역에서 월드컵북로 가는 길 (버스) >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상암동 DMC 월드컵북로

 

영화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에서는 기존의 슈퍼 히어로뿐만 아니라 쌍둥이 초능력 남매가 등장하는데요. 이 쌍둥이 남매가 활약한 장소가 바로 문래동 철강거리입니다. 캡틴 아메리카와 퀵실버, 울트론이 지하철에서 격렬한 전투를 벌이는 바로 그 장면에서 문래동 철강거리가 펼쳐지는데요. 원래 이 곳은 문래 창작촌과 문래예술공장으로 알려져 있고 다양한 벽화들로 굉장히 유명한 장소라고 합니다. 문래동 철강거리는 문래 창작촌 안에 있으며 2호선 문래역 7번출구에서 약 700M 가량 걸어가면 도착하실 수 있습니다.  

< 문래역에서 철강거리 가는 길 (도보) >
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문래동3가

 

영화 속 블랙 위도우의 오토바이 추격 장면을 기억하시나요? 블랙 위도우가 오토바이로 골목을 누비며 울트론을 추격하는 장면인데요. 우리에게는 너무나 익숙한 바로 그 강남입니다. 촬영 당시 일요일 촬영이라 유동인구가 굉장히 많았을 텐데 차량 통제를 하고 진행했다고 해요. 블랙 위도우가 강남대로를 질주하는 가운데, 한국 간판도 보이고 익숙한 건물들도 눈에 띄고 찰나의 장면이지만 기억하는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이 드네요. 블랙 위도우의 추격 장소를 따라 가는 길은 매우 쉬운데요. 2호선과 강남역 11번 출구에서 강남 CGV를 향해 약 400M를 이동하며 골목을 둘러보면 좋다고 합니다. 

< 강남역에서 강남대로 가는 길 (도보) >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동

 


마지막으로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에서 눈에 띄는 한국인 배우 김수현. 그녀가 연기한 닥터 조의 유전자 연구소로 등장한 한강 세빛섬을 소개해 드릴게요. 캡틴 아메리카가 세빛섬을 바라보며 등장을 하기도하였는데요.  닥터 조의 연구소가 세빛섬에 있는 설정이었죠. 이 곳은 원래 한강의 야경이 아름다운 명소로 손꼽히기도 한 곳인데요. 한강공원부터 세빛섬까지 데이트 코스로도 아주 유명하답니다. 한강 세빛섬은 3호선 고속터미널역에서 401 간선버스 탑승 후 1개 정류장 이동 후 반포대교 남단 한강 시민공원입구 정류장에서 하차 후 약 900M를 걸어가시면 도착하실 수 있습니다. 

< 고속터미널역에서 세빛섬 가는 길 (버스) >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동 세빛섬


오늘은 Blog지기와 함께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의 영화 속 한국 촬영지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지금까지 소개해드린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촬영지는 관광코스로 지정되어 ‘어벤져스2 촬영지’로 따로 지도가 있을 정도로 찾기가 아주 쉬운데요. 주변 즐길 거리까지 다양하니 직접 방문하여 영화 속 한국의 명소를 둘러보는 것은 어떨까요? 그럼 다음에는 더욱 알찬 영화 정보와 함께 찾아오겠습니다. 이상으로 Blog지기였습니다.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