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usic in B tv “외로움과 쓸쓸함을 날려버릴 영화 OST 추천”

Contents/콘텐츠 추천

by SK브로드밴드 2015. 11. 20. 16:25

본문

안녕하세요.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몸도 마음도 쓸쓸해지는 11월의 반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가을 탄다라는 말을 아시나요? 실제로 계절이 주는 영향은 사람에게 큰 감정 변화를 불러일으킨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가을 타는 몇몇 분들을 위해 외로움과 쓸쓸함을 날려버릴 영화 OST를 소개해 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영화 <피치퍼펙트>부터 <수면의 과학>, <맘마미아>,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까지 Blog지기가 소개해 드리는 음악으로 함께 쓸쓸함을 날려보세요!

 

2006년 1221일 개봉 / 미셸 공드리 감독 / 가엘 가르시아 베르날, 샤롯 갱스부르 출연

메뉴위치: 영화/시리즈 > 가나다찾기 >

제일 먼저 소개드릴 영화입니다. 바로 <수면의 과학>이라는 영화인데요. 영화 <이터널 션샤인>으로 유명한 미셸 공드리 감독이 연출을 맡은 프랑스 작품입니다.사랑은 왜 꿈처럼 되지 않을까요?”라는 화두를 던지는 이 영화, 어떤 내용을 담고 있는지 간단히 소개 드리겠습니다. 멕시코 출신의 스테판은 좋은 일자리를 구해 놓았다는 어머니의 말을 듣고 파리에 왔지만, 스스로의 예술적 재능을 전혀 발휘할 수 없는 직장에서 일을 시작하게 됩니다. 어릴 적부터 꿈과 현실을 구분하지 못했던 스테판이웃에 이사온 스테파니를 마음에 두고, 그 둘의 사이가 꿈으로 연결된 운명적 관계라 믿기 시작합니다. 스테파니는 독심술 기계, 1초 타임머신, 달리는 말 인형 등 사랑스러운 것만 선물하는 스테판에게 점점 더 마음을 빼앗기게 됩니다. 하지만 스테판은 사랑에 빠지는 것과 더불어 일에 스트레스를 받으며 점점 더 화려해지는 꿈에 매혹되고, 가끔 꿈과 현실을 혼동하여 스테파니를 당황하게 만드는데요. 그 결과, 두 사람은 점차 진심만으로는 극복할 수 없는 상황에 빠져들게 됩니다. 두 사람의 사랑은 꿈처럼 달콤할까요? 아니면 현실처럼 씁쓸할까요? B tv VOD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영화 <수면의 과학>의 수 많은 OST 중 소개 드리고 싶은 곡은 ‘If You Rescue Me’입니다. 아기자기한 영화를 닮은 듯 귀여운 이 음악은 프랑스 영화의 감성이 잔뜩 묻어나는 음악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잔잔하고 귀여운 기타음에 진득하고 무거운 목소리가 묘하게 잘 어울리는 곡이랍니다. 가사는 꿈 속에서 헤매고 현실과 꿈을 구분 짓지 못하는 스테판의 혼란스러운 마음을 표현하고 있는데요. 영화 속에서는 스테판이 꿈에서 고양이 옷을 입고 부르는 장면으로 나옵니다. 아직 영화를 보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이 곡을 듣고 꼭 영화를 감상해 보시길 바랍니다.


2015528일 개봉 / 엘리자베스 뱅크스 감독 안나 켄드릭, 헤일리 스테인펠드, 레벨윌슨 등 출연

메뉴위치: 영화/시리즈 > 해외영화 > 코미디

두번째로 소개드릴 영화는 영화 <피치퍼펙트: 언프리티 걸즈> 입니다. 이 영화는 20121편이 나왔던 시리즈 영화인데요. 이번 2015년 시리즈2로 나온 영화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전국 팝 아카펠라 대회에서 3년 연속으로 우승했던 전통 있는 여성 보컬그룹 벨라스는 대통령 생일파티 축하공연에서 차마 눈 뜨고 보기 힘든 사고를 치고 맙니다. 하루아침에 대학 여신에서 미운 오리 새끼가 된 그녀들은 무너진 명성과 상처 입은 자존심을 회복하려 애쓰지만, 그때마다 더 큰 실수와 낯뜨거운 실수로 외면 받을 뿐입니다. 해체위기에 놓인 벨라스에게 국제대회에서 우승을 하면 다시 노래할 수 있다는 마지막 기회가 주어지는데요. 과연 그녀들은 재기할 수 있을까요? 그녀들이 준비한 필살기는 무엇일까요? B tv VOD로 확인해보세요!


피치퍼펙트는 전편이 제작비의 10배가 넘는 흥행 수익과 누적 사운드트랙 판매량이 120만 장에 달하는 등 영화와 더불어 OST까지 모두 흥행을 터뜨리면서 일찌감치 3편까지 제작이 확정되었는데요. 이야기는 평이하지만, 세계 최정상의 아티스트들의 명곡들을 팝 아카펠라로 재탄생시켜 화제를 몰아오기도 했습니다. 소개드릴 OST는 영화의 전체적인 내용을 아우르고 있는 OST로 팝의 여왕 Jessie J가 부른 곡인데요. 잔잔한 전주에 감성적인 목소리와 멜로디가 중독적입니다. 가사는 미래를 꿈꾸고 마음을 다잡는 내용을 담고 있는데요. 영화 속 벨라스가 처한 상황과 마음가짐을 곡으로 잘 표현한 듯 합니다. B tv VOD로 영화와 함께 음악도 만나보세요.

 

2014731일 개봉 / 제임스 건 감독 / 크리스 프랫, 조 샐다나, 데이브 바티스타 등 출연

메뉴위치: 영화/시리즈 > 가나다찾기 >

세번째로 소개드릴 영화수 많은 마니아들을 보유한 영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입니다. 이 영화는 당시 어벤져스와 함께 개봉하여 빛을 덜 본 아쉬운 영화인데요. 원석을 알아보는 영화 매니아들이 손에 꼽는 SF영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칭 전설의 무법자 스타로드, 그러나 현실은 우주를 떠도는 그저 그런 좀도둑에 불과한 피터 퀼, 뜻하지 않게 갤럭시의 절대 악 타노스와 로난의 타겟이 된 그는 감옥에서 만난 암살자 가모라, 거구의 파이터 드랙스, 현상금 사냥꾼 로켓과 그루트 콤비와 불편한 동맹을 맺고 일명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라는 크루를 결성하는데요. 각기 넘치는 개성과 범상치 않는 화려한 과거를 지닌 그들이 과연 120억 명의 운명을 구할 유일한 희망이 될 수 있을까요? 흩어지면 무법자요, 뭉치면 히어로인 이들의 조금 특별한 이야기B tv VOD로 만나보세요.


영화 <가디언즈 오브 더 갤럭시>OST 앨범 명은 ‘Awesome MIX Vol.1’ 입니다. Awesome MIX는 남자주인공인 스타로드가 지구에서 들었던 팝송 앨범인데요. 현재로선 올드팝으로 구분되지만 주인공인 스타로드가 지구에 있을 당시에는 1970년대~80년대였으므로, 그 당시 최신 곡들을 영화의 OST로 해 놓은 셈입니다. 어디선가 한번쯤은 들어봤을 법한 올드팝들을 영화의 적시적소에 배치하여 음악적으로 좋은 센스를 보여준 영화인데요. 제가 소개드릴 곡은 ‘O-O-H Child’ 입니다만 이 곡 외에 앨범에 담긴 15개의 곡이 모두 다 추천드릴 만한 곡이니 꼭 들어보시기를 바랍니다. ‘O-O-H Child’이라는 곡은 캐릭터들의 순수하고 엉뚱한 모습을 떠올리게 하는 곡입니다. B tv VOD와 함께 만나보세요!


200893일 개봉 / 필리다 로이드 감독 / 메릴 스트립, 피어스 브로스넌, 콜린 퍼스 출연

메뉴위치: 소장용/365일 시청 > 해외영화

마지막으로 소개드릴 영화는 <맘마미아> 입니다. 영화뿐만 아니라 뮤지컬로도 굉장히 인기가 있는 작품이죠. 그만큼 음악성이 좋은 영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줄거리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그리스의 작 섬에서 엄마 도나와 살고 있는 소피는 행복한 결혼을 앞둔 신부입니다. 완벽한 결혼을 꿈꾸는 그녀에게 한가지 흠이 있다면 결혼식에 입장 때 손을 잡을 아버지가 없다는 사실인데요. 우연히 엄마의 일기장을 본 소피는 아빠로 추정되는 세 남자의 이름을 찾게 되고, 엄마의 이름으로 그들을 초대하게 됩니다. 비로소 결혼식 전날이 되고 소피가 초대한 세 남자가 그리스 섬에 도착하면서 엄마 도니는 당황하게 되는데요. 과연 소피의 아버지는 세명의 남자 중 누구일까요? 소피는 아버지의 손을 잡고 식장에 들어설 수 있을까요?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B tv VOD로 만나보세요!


영화 <맘마미아>에서 소개드릴 곡은 ‘Our last Summer’ 입니다. 지나간 여름 공기가 벌써 그리워지신 분들 계신가요? 계절은 공기마저 바꾸어 놓는다는 말이 있는데요. 이번 곡은 지난 여름을 떠올릴 수 있는 곡으로 원곡은 ABBA가 부른 추억의 음악입니다. 이번 맘마미아 영화에서는 아만다 사이프리드가 노래를 불러 큰 화제를 불러일으키기도 하였는데요. 여름을 닮은 밝고 풋풋한 목소리와 곡의 멜로디가 잘 어울리는 곡입니다. 지난 여름 로맨스를 추억하는 가사 내용을 담고 있는데요. B tv VOD <맘마미아>를 보며 음악도 함께 감상하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


멜론으로 Music in B tv "외로움과 쓸쓸함을 날려버릴 OST" 미리 듣기 클릭

멜론 APP 설치 iOS / 안드로이드

*SK브로드밴드 장기우수고객(골드고객)에게는 멜론 MP3 30곡 다운로드 쿠폰이 주어집니다.

*B tv Smart 멜론을 통해 스마트폰과 노트북 뿐만 아니라 TV에서도 음악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

 

오늘은 Blog지기와 함께 외로움과 쓸씀함을 날려버릴 영화 OST”를 살펴보았는데요. <수면의 과학>, <피치퍼펙트: 언프리티 걸즈>, <가디언즈 오브 더 갤럭시>, <맘마미아>. 4개의 영화와 각각의 음악을 소개 드렸습니다. 대체적으로 밝고 유쾌한 영화와 음악을 B tv를 통해 감상하시고 가을의 무거움은 저 멀리 날려보내는 한 달이 되시길 바랍니다. 그럼 다음은 더욱 더 감성을 자극할 수 있는 VOD와 음악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상 Blog지기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