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5 최고 흥행작 영화 <베테랑> 촬영지로 가다.

Contents/콘텐츠 추천

by SK브로드밴드 2015. 12. 11. 15:11

본문

2015 최고 흥행작 영화 <베테랑> 촬영지로 가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올해, 가장 많은 주목을 받는 영화’ 하면 어떤 영화가 떠오르시나요? Blog지기와 더불어 많은 분들이 “어이가 없네~”의 <베테랑>을 떠올리실 텐데요. 영화 <베테랑>은 쉼 없이 몰아치는 액션 장면과 개성이 강한 두 캐릭터가 인상적인 작품입니다. 오늘은 배우 황정민과 유아인이 격돌하는 영화 <베테랑>의 촬영지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영화 속에서 인상깊었던 장면을 위주로 촬영지를 소개를 드리려고 하니, 눈 크게 뜨시고 촬영지가 어떤 장면에서 쓰였는지 잘 확인해보세요 :-D 그럼, 지금부터 영화 소개 및 촬영지 소개를 시작하겠습니다.


베테랑(Veteran, 2015)

블로그 이미지 1

2015년 8월 5일 개봉 / 류승완 감독 / 황정민, 유아인, 유해진 출연

영화/시리즈 > 한국영화 > 액션

먼저 영화 <베테랑>의 줄거리 먼저 확인해보도록 할까요? 영화 <베테랑>은 한 번 꽂힌 것은 무조건 끝을 보고야 마는 행동파 ‘서도철’(황정민) 형사와 무서울 것이 없는 ‘조태오’(유아인)이 대립하는 구도로, 세상이 만만한 유아독존 재벌 3세와 베테랑 광역수사대의 자존심을 건 한판 추격을 그린 범죄오락액션 영화입니다. 어느 날, 서도철은 지인의 소개로 찾아간 술자리에서 안하무인의 조태오와 그를 지키는 오른팔 ‘최상무’(유해진)을 만나게 됩니다. 유쾌하지 않은 첫만남을 뒤로하고, 서도철은 사건을 수사하던 와중에 그들이 한 사건의 배후에 있음을 직감합니다. 서도철 특유의 집요함으로 조태오를 잡아보려 하지만, 조태오는 오히려 서도철을 협박하며 미꾸라지처럼 빠져나가기만 합니다. 베테랑 광역수사대 서도철과 유아독존 재벌 3세 조태오. 과연 이 둘의 대립은 어떤 결말을 맞게 될까요?

블로그 이미지2

영화 <베테랑>은 2015년 여름을 강타한 영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 영화는 액션 영화임에도 불구하고 친숙한 소재들을 사용해 관객들로 하여금 몰입도를 더 높여주었는데요. 광역수사대팀이 맨 처음 범죄집단을 소탕하려 카센터에서 몸싸움을 벌이는 장면이 대표적인 장면입니다. 또한 조태오 역을 맡은 유아인이 “어이가 없네” 라는 대사와 몸에 꼭 맞는 듯한 재벌 3세 연기로 큰 화제를 낳은 작품이기도하죠.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영화 장면과 촬영지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코스1 / 부산항 신선대 부두

블로그 이미지3

가장 먼저 소개드릴 장소는 ‘부산항 신선대 부두’입니다. 주인공 서도철이 3개월간의 위장수사 끝에 드디어 국제 범죄단을 검거하는, 영화의 시작을 열어주는 에피소드가 담긴 장소인데요. 광역수사대 전체 대원, 지원 경찰병력, 국내/외국인 불법 거래자들, 경찰 차량 등 수 많은 배우들이 종횡무진하기에 딱 좋은 장소였습니다. 부산항 신선대부두에서의 장면은 베테랑의 오프닝인 만큼 시작부터 시선을 사로잡는 추격씬을 보여주며 관객들의 몰입도를 더욱 더 높일 수 있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4

영화 <베테랑>의 부산항 신선대 부두에서의 촬영은 야간에 이루어졌으며, 평소 수 십대의 중장비가 빠른 속도로 이동하는 곳이기 때문에 촬영 시 첫 째도, 둘 째도 안전이 중요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모든 스태프들이 야광 조끼를 입고 촬영에 임했다고 하는데요. 촬영 허가가 나지 않는 이상 일반인은 출입이 불허한 곳 이지만 신선대 부두의 야경은 구경하실 수 있으니, 기회가 된다면 한번 들려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블로그 이미지5

<부산 신선대 부두 야경 보러 가는 길 (대중교통) >

주소 : 부산 남구 용당동


코스2 / 아난티 클럽 서울

블로그 이미지6

두번째로 소개드릴 곳은 바로 ‘아난티 클럽 서울’입니다. 영화 초반, 서도철과 조태오가 처음 얼굴을 대면한 곳, 그리고 외국인들과 식사하는 조태오에게 서도철이 뛰어들어와 경고의 말을 건넨 장소 모두 아난티 클럽 서울에서 촬영되었는데요. 고급스럽고 깔끔한 배경으로 실제 수 많은 CF와 영화 그리고 드라마의 세트장으로 활용이 된 곳이랍니다.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에 위치한 아난티 클럽 서울은 자연 경관이 굉장히 좋다고 소문이 난 곳으로 가끔 일상에 지쳐 쉬고 싶을 때 방문하시면 좋은 곳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블로그 이미지7

영화 <베테랑>에서 조태오는 재벌가의 아들로 나오고 있기 때문에, 고급스러운 장소가 많이 등장하고는 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제일가는 곳이 바로 이 ‘아난티 클럽 서울’입니다. 국내 유일의 컨트리 클럽인 아난티 클럽은 서울과의 접근성이 좋고, 클럽 고유의 문화를 가지고 있으며 어디에서도 경험할 수 없었던 프라이버시에 대한 철저한 배려가 돋보이는 곳이라고 설명되어 있는데요. 극중 조태오의 설정을 보여주기에 알맞은 장소라고 생각이 듭니다. 최근 이 장소는 영화 <베테랑>에 소개되어 예약하기가 힘들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다고 하니, 기회가 되시면 꼭 한번 들려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블로그 이미지8

<서울 아난티 클럽 가는 길 (대중교통)>

동서울 종합버스터미널 -> 대성리 정류소하차

주소 :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유명로 961-34


코스3 / 스테이트 타워

블로그 이미지 9

위의 이미지가 어떤 장면인지 기억하시나요? 바로 조태오가 마지막 파티를 하던 곳이었는데요. 극중 한물간 연예인 이자 조태오의 애인이었던 다혜(유인영)에게 경고를 하던 곳이기도 합니다. 서도철 형사는 이 곳에서 조태오를 잡으려고 작전을 세우고 반대편 건물의 옥상에서 파티장소를 감시하기도 하는 장면이지요. 그리고 조태오의 경호원들이 조태오를 잡으러 오는 경찰들과 대립을 하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10

이 곳은 바로 스테이트 타워 남산인데요. 스테이트 타워의 프라임 오피스 빌딩으로 전층이 퀄리티 높은 스위트룸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 건물의 1층에는 맛집으로 유명한 보버라운지와 지하에는 테이스티로드에 많이 소개된 배터리 파크 등이 있는데요. 올 연말 크리스마스에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내고 싶으시다면 이곳, 스테이트 타워를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11

<스테이트 타워 가는 길 (도보)>

주소 : 서울 중구 회현동2가


코스4 / 청주 성안길

블로그 이미지 12

이 장면을 기억 못하시는 분은 없을 것 같은데요. 마지막으로 소개드릴 곳은 바로 청주 성안길 입니다. 마요미의 “나 여기 아트X스 사장인데”라는 명대사가 탄생한 곳이기도 한데요. 후반부에 조태오와 서도철의 긴박한 추격씬과 액션씬이 펼쳐진 곳입니다. 번화가에서 액션씬을 촬영하는 것이 쉽지 않았을 것 같은데요, 화려한 액션씬을 위해 시내 중심가에 차량 통행이 없는 넓은 길이 제격이었다고 합니다. 안전과 더 멋진 액션씬을 위해 약 일주일간 이 곳에서 촬영이 이루어 졌다고 하네요.

블로그 이미지 13

영화의 클라이막스인 이 장면은 조태오와 서도철이 자동차 vs 오토바이로 추격을 하다가 맨 주먹으로 싸우자 시민들은 제각기 핸드폰을 들어 두 사람의 싸움을 촬영하고는 하는데요. 싸움이 나면 말릴 생각보다 찍을 생각을 먼저 하는 현재의 실태가 잘 담긴 장면으로 보입니다. 여기서 휴대폰을 들고 사진촬영을 하는 시민들은 다름아닌 청주대학교 연극영화과 학생들 150명이 동원된 것이라고 합니다. 만약 청주 근처에 살고 계시다면, 청주 성안길에 들러 영화 속 장면을 확인해 보세요!

블로그 이미지 14

<청주 성안길 가는 길 (대중교통)>

시청 앞에서 105번 버스 탑승 -> 청주대교 하차

주소 : 충북 청주시 상당구 상당로 81번길 64


오늘은 Blog지기와 함께 영화 <베테랑>의 촬영지를 알아보았는데요. Blog지기는 서울 도심과 가장 멀리 떨어진 부산 신선대가 제일 방문해보고 싶은 곳입니다. 여러분은 어떤 곳이 가장 방문하고 싶으신가요? 올 연말을 기념하기 위해 분위기 있는 곳을 원하신다면 스테이트 타워나 아난티 서울 클럽도 참 좋은 장소가 될 것 같은데요. 모쪼록 여러분들이 행복한 연말을 보내셨으면 합니다. 그럼, 다음에는 더욱 더 재미있는 영화 속 장소로 찾아오겠습니다. 이상 Blog 지기였습니다 :-D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