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12. 16. 15:30

1분 드라마

안녕하세요.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오늘은 2001년에 방영된 미드 24 시즌 1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하는데요. 미국 FOX 사의 히트작 24는 하루, 즉 24시간 동안 일어난 사건을 한 시간 단위로 나누어 24개의 에피소드로 이루어진 독특한 형식의 액션 스릴러 입니다. 그 독특한 액션 스릴러를 Blog지기와 함께 살펴볼까요?


등장인물 소개

<잭 바우어 역 '키퍼 서덜랜드'>

<잭 바우어 역 '키퍼 서덜랜드'>

먼저 <미드 24>의 주인공 ‘잭 바우어(키퍼 서덜랜드)’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잭은 CTU(최고의 테러 진압 조직)의 핵심 인물인데요. 일에 대해서는 냉정하고 철저한 성격입니다. 별거 중인 아내와 다시 잘 지내기 위해 노력하던 중 대통령 후보 암살사건에 휘말리고 딸인 ‘킴’까지 납치되고 마는데요.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초인적인 힘을 발휘하는 21세기의 슈퍼 히어로! 엄청난 카리스마를 가지고 있는 인물입니다.

<테리 바우어 역 '레슬리 호프'>

<테리 바우어 역 '레슬리 호프'>

잭 바우어의 아내이자, 짧은 머리가 매력적인 그녀 테리 바우어(레슬리 호프)’ 입니다. 남편을 믿고 의지하지만, 항상 바쁘고, 위험천만한 일을 하는 남편을 못마땅하게 여기는데요. 드라마 속에서 잭 바우어에게 힘든 시련을 주는 인물 중 하나입니다.

<니나 마이어스 역 '새라 클라크'>

<니나 마이어스 역 '새라 클라크'>

니나 마이어스(새라 클라크)’ 잭 바우어와 토니 알메이다의 마음을 모두 훔친 매력녀! 그녀는 CTU 내에서 서열 2위이자 브레인으로 꼽히는데요. 한 때 잭 바우어와 연인관계 였으며, 현재는 토니 알메이다의 애인이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의심스러운 행동을 하는 인물입니다.

<토니 알메이다 역 '카를로스 버나드'>

<토니 알메이다 역 '카를로스 버나드'>

'토니 알메이다(카를로스 버나드)’CTU내의 짐승남! 입니다CTU에서 서열 3위의 능력자인 토니는 현재 니나 마이어스의 애인이지만, 니나 마이어스가 과거 잭 바우어와 사랑하는 관계였다는 것을 알고 항상 잭 바우어 와 미묘한 대치를 하게 됩니다. 하지만 대통령 후보를 향한 테러를 막고 사건을 해결하는 과정에서는 잭 바우어와 최고의 호흡을 자랑하는 인물입니다.

<데이비드 팔머 역 '데니스 헤이스버트’>

<데이비드 팔머 역 '데니스 헤이스버트’>

데이비드 팔머(데니스 헤이스버트)’대통령 당선이 유력한 현 상원의원 입니다. 미국 역사상 최초의 흑인 대통령 후보로 정의롭고 곧은 성격의 소유자로서 대통령 당선을 앞두고 암살될 위기에 처하며 잭 바우어로 부터 보호를 받게 되는 인물입니다.

앞서 말씀 드렸듯이 <24> 시즌1은 총 24가지의 Episode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이 중 몇 가지 Episode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Episode1 캘리포니아 대통령 예비선거일 새벽0시 ~ 1시

블로그이미지1

시작은 24:00부터 시작하는데요. 강력한 대통령 후보인 데이비드 팔머를 미지의 조직이 암살하려 한다는 정보가 들어오게 됩니다. 잭 바우어는 본인이 본부장으로 있는 CTU 내부에 이번 암살과 관련된 인물이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이를 파헤치기 위해 지부장인 조지 메이슨을 협박하는데요

블로그이미지2

한편 잭의 딸 킴벌리()는 친구 자넷과 함께 한밤중에 몰래 빠져나가 샌디에이고 대학생이라는 남자들 둘을 만나게 됩니다. 두 남자는 집에 가려는 킴을 데려다 주겠다며 차에 태우는데요. 과연 잭의 딸 킴벌리는 집에 잘 들어갈 수 있을까요? 그리고 CTU 내부에 이번 암살과 관련된 인물은 누굴까요? B tv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Episode3 캘리포니아 대통령 예비선거일 새벽 2시 ~ 3시

블로그이미지3

Episode3은 새벽 2시 ~ 3시의 이야기로 진행됩니다. 잭 바우어는 CTU 내부 첩자를 알아보던 중 출입 카드를 통해 니나 마이어스가 첩자일 수도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잭은 니나에게 전화를 걸어 자기 사무실에 가 있도록 해 놓고 출입카드 정보가 확실한지 확인하기 위해 니나를 먼저 만나 시간을 끄는데요.

블로그이미지4

잠시 후 니나의 출입카드 정보가 확실하다는 보고를 받게 됩니다. 정말 니나 마이어스는 첩자일까요? 다음 스토리는 B tv에서 만나보세요.


Episode15 캘리포니아 대통령 예비선거일 오후 2시 ~ 3시

블로그이미지5

오후 2시~ 3시의 이야기 입니다. 팔머는 과거의 사건(잭의 부하들이 어떠한 작전으로 인해 모두 죽음을 당한 사건)으로 인해 잭이 자신에게 복수하려고 암살을 기도한 것이라고 생각하게 되는데요. 결국 CTU에 직접 방문하여 잭과 얘기하는 중에 자신에게 복수하려는 것이 아니며 잭도 적의 타깃이라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블로그이미지6

잭과 팔머는 과거의 작전을 주선했던 로버트 엘리스에게 전화를 걸어 도움을 청하는데 작전과 관련된 파일을 검색하지만 누군가 일부러 몇몇 파일을 삭제했다고 이야기하고, 로버트 엘리스는 통화 도중에 갑자기 수하기 저편에서 사라지는데요. 과연 과거에 잭과 팔머에게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요?


시청 포인트1 드라마 속 시간을 현재의 시간으로 착각

블로그이미지7

이 드라마의 가장 큰 시청 포인트는 앞서 말씀 드렸던 바와 같이 CTU에서 일어나는 하루를 다룬 드라마로 다른 드라마처럼 드라마 속 시간이 빠르게 지나가는 것이 아닌 한 에피소드당 1시간씩 흘러간다는 점입니다. Episode의 시작과 중간, 중간 그리고 마지막에 항상 시간을 보여줌으로써 드라마 속에 나오는 시간을 현재의 시간이라고 착각을 하게 되는데요. 그래서인지 한 번 보면 1편부터 24편까지 쉬지도 않고 계속 보게 되는 드라마입니다.


시청 포인트 2 끊이지 않는 긴장감과 반전

블로그이미지8

또 하나, 이 드라마의 시청 포인트는 바로 한 순간도 긴장을 늦출 수 없는 전개와 반전인데요. 매 에피소드가 이어지면서 동시에 다른 개별적 사건들이 등장해 더욱 긴장감을 높여주고, 사건마다 계속되는 반전으로 끊을 수 없는 중독성을 일으켜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드라마입니다.


오늘은 Blog지기와 함께 미드 <24> 시즌1의 등장인믈, Episode, 시청포인트 등을 살펴보았는데요.  손에 땀을 쥐는 긴장감과 반전이 있는 미드 <24> B tv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2001년 시즌1부터 2014년 시즌9까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는 미드 <24>! 지금 바로 감상해보세요. 그럼, 다음 시간에는 더욱 더 보고 싶은 1분 드라마로 찾아오겠습니다. 이상 Blog지기였습니다.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