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12. 17. 11:40

B뉴스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IT비타민,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오늘은 얼마 전 방송통신위원회가 발표한 2015년 통신사업자 이용자 보호업무 평가 결과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민원서비스가 많은 통신분야의 이용자 보호차원에서 이루어지는 이 평가는 통신사업자들의 보호업무 수준에 따라 <매우 우수, 우수, 양호, 보통, 미흡> 5단계 등급으로 나누어 각 등급에 따라 표창과 인센티브를 수여하는 제도를 말하는데요. SK브로드밴드는 지난 2014년에 이어 올해에도 같은 부문에서 매우 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합니다. 더불어 인터넷전화 부문에서도 최고 등급을 받았다고 하니 그 자세한 소식 지금부터 Blog지기가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통신업계의 절대 강자, 'SK브로드밴드'

블로그 이미지01

이번 ‘2015 통신사업자 이용자 보호 업무평가는 통신 사업자의 자발적인 이용자 보호노력을 유도하기 위해 실시한 것으로, 가입자 규모와 민원 건수 등을 고려해 이동전화, 초고속인터넷, 인터넷전화, 알뜰통신 사업자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그 결과 매우 우수 등급 1개사, 우수 기업 3개사, 양호 기업 5개사로 나뉘었는데요. 영광스럽게도 초고속인터넷 및 인터넷전화 2개 부문에서 SK브로드밴드가 95점 이상의 점수를 받아 매우 우수 등급사업자로 선정되었습니다. 세부적으로는 각 사업자의 대리점 및 고객센터 관리체계가 우수한 수준으로 나타난 가운데, 특히 피해예방 및 구제를 위한 업무매뉴얼, 자동응답시스템(ARS)서비스 운영, 민원 조회·분석 시스템 등이 잘 갖춰져 있는 것으로 평가 되었다고 하네요. 뿐만 아니라 다른 기업과 공동 선정이 아닌 단독으로 선정되어 더욱 의미가 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02

이번 평가 결과가 공개된 후 SK브로드밴드에 대한 글들이 확산되고 있는데요. 위키트리와 트위터 등 다양한 채널에서 SK브로드밴드 최우수 등급 선정 소식이 바이럴 되고 있습니다. SK브로드밴드를 이용하고 있는 고객들은 서비스가 좋고 고객센터도 참 친절하다’, ‘역시 내가 쓰고 있는 SK브로드밴드가 좋긴 좋구’, ‘작년에 이어 올해까지 짱인데등 매우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2014-2015년 통신사업자 이용자 보호업무 평가 결과과

블로그 이미지03

지금까지 2015년 통신사업자 이용자 보호업무 평가 결과에서 유일하게 매우 우수 등급을 받은 SK브로드밴드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2015년 평가 결과, SK브로드밴드는 통신사업자 중 이용자 보호노력을 가장 많이 한 것으로 평가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최성준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은이용자 보호업무 평가 결과를 토대로 우수한 등급을 받은 사업자의 모범사례를 다른 사업자와 공유해 미흡한 사항이 개선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하였는데요. 초고속인터넷과 인터넷전화 두 부문에서 최우수 등급으로 선정된 SK브로드밴드는 이번 평가에서 낮은 점수를 받은 항목에 대한 개선안을 수립하여 반영하고, 좋은 평가를 받은 항목 또한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자보호에 대한 계속적인 연구와 노력을 해 나갈 방침입니다. 앞으로도 더욱 좋은 서비스를 전해드릴 것을 약속 드리며, 지금까지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였습니다 J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