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 tv 채널가이드 오늘은 뭘 볼까? “TV조선”

Contents/콘텐츠 추천

by SK브로드밴드 2016. 1. 25. 15:00

본문

B tv

안녕하세요. SK브로드밴드 Blog지기입니다. 어느 순간부터 공중파보다는 케이블과 종합편성채널(이하 종편)의 인기가 더욱 높아지고 있는데요. 드라마와 예능도 케이블이 대세이고, 뉴스도 종편 채널의 시청률이 높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종편 채널 중 뉴스와 예능 두 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고 있는 “TV조선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딱딱한 뉴스 프로그램만 있을 것 같은 TV조선에는 생활 예능부터 토론 형태의 예능까지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방영 중인데요. 그럼 지금부터 Blog지기가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사람 그리고 사람 'TV조선'

블로그 이미지01

TV조선은 ㈜조선일보가 출자하여 만든 방송사로 2011 12 1일에 개국한 종합편성채널입니다. 사람 그리고 사람이란 슬로건을 가지고 있으며, 주로 뉴스 및 시사 프로그램을 방송하고 있는 채널로 알려져 있는데요. 하지만 보도 프로그램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TV조선은 최근 웃음과 재미를 주는 예능과 생활에 꼭 필요한 정보를 알려주는 교양 예능, 그리고 시사 토론 예능까지 다양한 콘텐츠들을 선보이며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주 연령층이 높고 재미없는 방송만 할 것 같다는 편견을 깨고 연예계 뒷이야기, 가상 결혼 등을 다룬 예능이 등장하며 젊은 층에게도 어필하고 있습니다. 이제 그럼 본격적으로 TV조선의 대표 프로그램을 만나볼까요?

 

스타의 은밀한 비밀 이야기 '솔깃한 연예토크 호박씨'

블로그 이미지02

제일 먼저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솔깃한 연예토크 호박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2015 6월 첫 방송 되었는데요. MC를 맡고 있는 김구라와 장윤정의 찰떡 호흡으로 연예계 비밀 이야기를 재미있게 풀어가고 있습니다.솔직한 연예토크 호박씨는 연예계 트렌드를 좌지우지하는 테마를 선정하여 스타들의 파란 만장 인생 스토리는 물론, 시청자들이 솔깃할 뒷이야기를 속 시원하게 얘기하고 있는데요. 진행자뿐 아니라 가요계, 영화계 등 다양한 분야의 연예인 고정 패널들과의 속 시원한 과거 얘기까지 들어보는 프로그램입니다. 제목만 들었을 때는 뒷담화만 하는 프로그램이라 생각 할 수 있지만 과거와 현재, 미래까지 전반적인 연예계 트렌드와 그 특징들을 분석하여 유쾌하게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토크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누구나 궁금해하고 알고 싶어하는 스타들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알고 싶으시다면, B tv 채널 19번에서 매주 화요일 밤 11시에 방영되는 솔깃한 연예토크 호박씨를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B tv ch. 19 TV조선 매주 화요일 밤 11시


고품격과 저품격 사이의 아슬아슬 시사쇼! '강적들'

블로그 이미지03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강적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TV조선의 대표 프로그램이라고 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많은 분들이 알고 있을 것 같은데요. 정치적인 이슈뿐 아니라 사회 전반의 모습을 거침없이 파헤치는 시사 비하인드 토크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강적들은 대한민국 최강의 센 캐릭터들이 한자리에 모여 1개의 사건을 아주 주관적으로 현상 분석을 하며 불꽃 튀는 토론을 펼치는데요. 서로 코드가 맞지 않는 강적들의 시선을 따라가다 보면 대한민국 전체가 보인다고 할 정도로 거침없이 비판하고 시사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하지만 부담스럽고 무겁게만 느끼실 필요는 없습니다. 정치적인 이슈뿐 아니라 방송계, 문화계 소식들 또한 다루고 있어 조금은 가볍게 시청할 수 있는 부분도 있는데요. 정치, 사회, 연예 등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알고 싶으신 분들은 B tv 채널 19번에서 매주 수요일 밤 11시에 방영되는 강적들과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

B tv ch. 19 TV조선 매주 수요일 밤 11시


건강 비법을 찾아드립니다! '내 몸 사용 설명서'

블로그 이미지04

이번에는 연예계도 정치계도 아닌 생활 정보를 알려주는 내 몸 사용 설명서라는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내 몸 사용 설명서는 쏟아지는 건강 정보 속에서 내 몸에 꼭 맞는 비법을 찾아준다는 컨셉인데요. 이 프로그램은 웰빙, 간헐적 단식 등 항간에 유행하는 수많은 건강법들을 누가 나대신 모두 체험해보고 검증해 줄 순 없을까? 하는 생각에서 출발하여 우리 몸에 알맞은 방법을 알려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출연진들이 직접 화제가 되고 있는 한국을 포함한 세계의 베스트셀러 건강법이나 세간에 핫한 건강법을 실험해보는 프로그램인데요. 건강, 의학관련 책의 저자나 체험자에게 건강 비법을 전수받아 때론 재미있게 때론 까칠하게 실험하고 검증하며 알토란 같은 정보를 알려주며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특별히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은 한국인에게 맞는 한국식 건강 비법 위주로 구성한 내 몸 사용 설명서책까지 출간되었는데요. 글로만 배운 건강 관련 상식을 직접 실험을 통해 자세히 알 수 있는 프로그램을 보고 싶으시다면 B tv 채널 19번에서 매주 금요일 밤 9 50분에 방송되는 내 몸 사용 설명서를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B tv ch. 19 TV조선 매주 금요일 밤 9시 50분


더 강력해진 남과북 가상결혼 '애정통일 남남북녀 시즌2'

블로그 이미지05

공중파 예능에 우리 결혼했어요가 있다면 종편에는 애정통일 남남북녀가 있다! 2014년 여름 처음 방송된 이 프로그램은 남측의 노총각과 북측 꽃미녀의 가상 결혼 생활을 남과 북의 애정 통일이라는 기발한 아이디어로 기획되었습니다. '애정통일 남남북녀'는 일단 애정부터 통일하자는 의미로 재미있고 실감나게 통일 이야기를 풀어나갔는데요. 시즌 1에서 박수홍과 양준혁이 북한 꽃미녀와 가상 부부로 나오는 모습이 방송이 된 후부터 정말 그들이 결혼 한 것이냐’, ‘잘 어울린다는 반응 등 어르신들 사이에서 큰 화제거리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현재 시즌 2에서는 양준혁과 이종수가 출연하고 있는데요. 각 커플들은 결혼 생활을 통해 남과 북은 얼마나 다르고 또 얼마나 같을지를 피부에 와 닿는 리얼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남과 북의 애정 통일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B tv 채널 19번에서 매주 금요일 밤 11애정통일 남남북녀 시즌2’ 를 시청해보세요.

B tv ch. 19 TV조선 매주 금요일 밤 11시

 

공감 200% 일상 리얼리티! '엄마가 뭐길래'

블로그 이미지06

마지막으로 알려드릴 프로그램은 세 명의 엄마 조혜련, 황신혜, 강주은이 출연하는 엄마가 뭐길래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사춘기 자녀를 둔 각기 다른 개성을 지닌 세 엄마의 일상을 다룬 프로그램입니다. 아이들이 다양한 것을 접하고 아는 게 많아질수록 엄마들은 골머리 앓기가 일쑤인데요.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아이들과의 전쟁 같은 일상을 리얼하게 보여주며 화제성은 물론, 많은 엄마들의 공감을 불러 일으키고 있습니다. 끊이지 않는 모녀, 모자 지간의 갈등과 이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은 보는 이들로 하여금 재미와 감동까지 선사하는데요. 다음에는 어떤 에피소드들이 펼쳐질까 궁금하게 만들며 매 회 화제가 되고 있는 엄마가 뭐길래 B tv 채널 19번에서 매주 목요일 밤 11시에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B tv ch. 19 TV조선 매주 목요일 밤 11시

 

오늘은 종합편성채널 중 TV조선에 대하여 소개해드렸는데요. 딱딱한 보도 뉴스 프로그램만 있을 거라 생각했던 채널에서 다양한 예능이 방송되고 있다는 점에 많은 분들께서 놀라셨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TV조선은 보도 프로그램도 뉴스쇼 방식으로 색다르게 변신하고 있는데요. 앞으로 어떤 재미있는 콘텐츠들이 더 탄생할지 궁금해 집니다. 우리에게 유익한 시사/교양 프로그램뿐 아니라 뉴스와 예능도 즐겁게 시청할 수 있는 채널로 발전 할 것 같은데요. TV조선은 B tv 채널 19번에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다음에는 더욱 알찬 채널 정보들을 가지고 올 것을 약속 드리면서, 이상으로 Blog지기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