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동진&김중혁의 '영화당' 제 1화, '한국 대표 감독 5인의 데뷔작'

Contents/콘텐츠 추천

by SK브로드밴드 2016. 5. 18. 11:00

본문

영화평론계의 아이돌 '이동진' 영화평론가와 인기 작가 '김중혁'이 만나 탄생한 <영화당>! '영화당'이 도대체 무엇일까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 탠데요. '영화당'은 SK브로드밴드가 제공하는 영화 평론 및 추천 프로그램으로, 매주 영화에 관한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깊이 있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펼치는 프로그램이랍니다 :) 영화를 좋아하시는 분들, 벌써 기대되시죠? 그럼 '영화당' 1화에서는 어떤 이야기를 했는지 Blog 지기와 함께 살짝 볼까요?



#제 1화, '한국 대표 감독 5인의 데뷔작'

첫 시간에는 한국 대표 감독 5인의 데뷔작을 통해 그들의 시작은 어떠하였는지 살펴보았는데요. 이름만 들어도 누구나 고개를 끄덕이며 최고의 감독으로 손꼽을 봉준호, 이창동, 홍상수, 박찬욱, 김기덕 감독의 데뷔작을 심도 있게 파헤쳐 보았습니다. 지금의 영화계 거목들의 풋풋한 첫 시작은 어땠을지 정말 궁금하시죠? :-)



#명감독들은 통하는게 있다?, 한국 대표 감독들의 공통점

한국 대표 감독들의 데뷔를 보면 여러 가지 공통점이 존재했습니다. 그중에서 '이동진' 영화 평론가는 공통점을 통해 한국 영화계의 성과이자 한계를 꼬집었는데요. 5인의 대표 감독 중 박찬욱 감독을 제외하고 모두 1996년에서 2000년에 데뷔를 했다는 점에서, 90년대 말 데뷔 감독들이 아직도 한국 영화계를 대표하고 그 이후 감독들로의 세대교체가 미흡하다 평가해주었습니다. 역시 소신 있고 날카로운 평론가라는 생각이 드네요 :-)


그리고 코너 속의 코너 김중혁님의 '1분 브리핑'에서는 또 다른 공통점을 언급해주었는데요. 힌트는 박찬욱 감독의 '달은 해가 꾸는 꿈' 작품을 제외한 다른 감독들의 데뷔작 제목에 있습니다. 정답은 무엇일까요? :-)



#흥미진진, 데뷔작 속 몰랐던 재미있는 에피소드

위처럼 무거운 이야기만 다루지는 않았는데요. 이창동 감독의 대종상 '초록 물고기' 일화를 다들 아시나요? 1997년 대종상에서 웃지 못할 방송 사고가 일어났었는데요. 이창동 감독의 작품 '초록 물고기'가 방송 처음부터 끝까지 '초록 불고기'로 자막이 나가게 되어 이창동 감독의 데뷔작이 굴욕 아닌 굴욕을 당하는 해프닝이 있었다고 합니다 :-) 이창동 감독님 정말 당황하셨겠네요.

이외에도 '초록물고기'에서 깡패 역할의 배우가 너무나 연기를 잘해 실제로도 깡패로 오해를 받았다는 에피소드 등 다양한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다뤄 보는 재미를 더해주었습니다. 아, 그 깡패로 오해를 받았을 만큼 연기를 잘한 배우는 여러분도 익히 잘 아시는 배우이니 영상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


지금까지 '영화당' 1화를 아주 살짝 엿보았는데요. 더 자세하고 많은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B tv를 통해서 확인하시길 바라요. 아, 그리고 옥수수, SK B tv 페이스북과 유튜브에서도 시청할 수 있으니 잊지 마세요! 다음에는 어떤 주제의 영화 이야기를 해줄지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


■B tv 메뉴위치 : 영화/시리즈 > 테마 추천관 > '이동진, 김중혁의 영화당'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