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축덕을 위한 15-16 챔피언스리그 & 유로파 꿀잼 경기들 다시보기

Contents/콘텐츠 추천

by SK브로드밴드 2016. 5. 20. 15:00

본문

축덕들을 위한 축구 페스티벌, 챔피언스 리그와 유로파 리그!!

19일 세비야의 우승으로 끝이난 유로파리그에 이어, 오는 29일 레알 마드리드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결승으로 챔피언스리그도(이하 유로파, 챔스) 막바지에 다다랐습니다. 이번 챔스와 유로파는 디펜딩 챔피언 '바르셀로나'의 탈락,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사상 첫 챔스 우승 도전, 클롭(리버풀 감독) 더비 등 볼거리가 많은 잔치였습니다. 

그런데, 챔피언스 리그와 유로파 리그를 B tv에서 볼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축구를 사랑하는 고객분들을 위해 B tv는 다시 보고 싶은 명경기 뿐 아니라 중요 하이라이트만 편집한 영상까지 제공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준비해보았습니다. 여러분의 비타민 Blog 지기와 함께 보는 15-16 챔스&유로파 꿀잼 경기들!! :-)



#'이스탄불 기적'의 재현, 키우던 꿀벌을 내친 클롭

- 유로파리그 8강 2차전 '리버풀 vs 도르트문트'

유로파리그 8강 2차전은 여러모로 의미있는 경기였습니다. 이번 경기는 리버풀 감독 클롭의 옛 아이들 꿀벌(도르트문트의 별명)과 현재의 아이들 리버풀의 싸움이었으며, '힐스브로 참사' 27주기를 추모하는 경기이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경기가 끝나면서 리버풀에게 더 큰 의미로 다가온 경기가 되었는데요.

이유는 후반 초반까지 3-1로 뒤지던 리버풀이 내리 연속으로 3골을 넣으며 역전!! 4:3으로 꿀벌 부대를 무찌르고 승리하는 극장 경기를 만들어 냈기 때문입니다. 특히 3:3 동점인 후반 추가시간 상황에 벌어진 역전골은 리버풀 팬이 아닌 타 팀에게도 소름 돋는 장면이 되었습니다. 포기하지 않는 집념으로 대역전극을 보여준 리버풀! 비록 이번에 우승은 하지 못했지만 마치 과거 '이스탄불 기적'을 재현해준 꿀잼 경기를 보여주어 축덕들은 그저 감사한 마음입니다. :-)


*힐스보로 참사 : 1989년 4월 15일, 영국 셰필드 힐스브로 경기장에서 열린 리버풀과 노팅엄과의 경기에 많은 관람객들이 몰리면서 리버풀 팬들 2,500명 중 96명이 압사당하는 참사가 일어나게 되었다.

*이스탄불의 기적 : 04-05챔피언스리그에서 일어난 대역전극으로, 전반까지 AC밀란에게 3:0으로 뒤지고있던 리버풀이 후반에 3골을 연속으로 넣고, 승부차기에서 승리를 거둬 우승을 차지한 경기를 말한다.

■B tv 메뉴위치 : 스포츠 > 15-16 유로파리그



#바이에른 뮌헨을 상대로 치열한 공방전을 펼친 챔스 '복병' 벤피카

-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 '바이에른 뮌헨 vs 벤피카'

축덕이라면 독일의 챔피언 바이에른 뮌헨이 얼마나 강한 팀이라는 것을 모두 아실 거예요. 그러나 그런 뮌헨을 간담 서늘하게 한 팀이 있었으니, 그 팀은 바로 이번 챔스의 복병 '벤피카'입니다. 8강 1차전 1:0 패배, 간판 공격수 조나스의 징계, 그리고 다른 주축 선수들의 부상 등 힘든 상황의 벤피카였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2차전에서도 바이에른 뮌헨의 승리를 점쳤었는데요.

그러나 2차전 경기에서의 어려운 상황에서도 강력한 한방으로 바이에른 뮌헨을 몰아친 벤피카의 모습은 축구 결과는 어떻게 될지 모른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게 해주었습니다. 전반 선제골을 터트리고, 역전을 당했지만 후반 31분 2:2의 동점골까지 만드는 등 끝까지 눈을 뗄 수 없게 만든 벤피카의 공격적인 경기 모습은 정말 흥미진진했습니다. 일진일퇴의 꿀잼 공방전이 보고 싶은 축덕 분들에게 이 경기를 추천합니다 :-)

■B tv 메뉴위치 : 스포츠 > 15-16 챔피언스리그


#사상 첫 우승 도전, 독일 챔피언을 쓰러트린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 챔피언스리그 4강 2차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vs 바이에른 뮌헨'

챔스 4강 1차전 바이에른 뮌헨 독일 원정에서 1:0 승리를 거둬 앞서 나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그러나 상대가 독일 분데스리가의 챔피언인 바이에른 뮌헨인데다가, 1차전에서 점수 차가 많이 나지 않았기 때문에 양쪽 모두 긴장되는 2차전 경기를 가졌는데요. 후반 36분에 일어난 감독끼리의 충돌은 얼마나 긴장감 있고 치열한 경기였는지를 보여주는 장면이었습니다. 

동점, 역전이 후반 막바지까지 일어난 치열한 공방전 끝에 챔스 4강 2차전은 바이에른 뮌헨의 2:1 승리로 끝났지만, 최후에 웃은 것은 아틀레티코 마드리였습니다. 1,2차전 합산 스코어 2:2로 동률이었지만, 원정 경기에서의 골의 가치를 더 높게 쳐주는 '원정 다득점 원칙'이 적용되었기 때문인데요. 이 때문에 바이에른 뮌헨은 3년 연속으로 4강에서 무릎을 꿇게 되었고,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극적으로 사상 첫 우승을 위한 결승행 티켓을 손에 쥐게 되었습니다. 긴장감 넘치는 바이에른 뮌헨과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4강 2차전 경기를 보면서, 29일에 있을 챔스 결승전의 승리자를 점쳐보는 것은 어떨까요?


* 원정 다득점 원칙 : 두 팀이 홈과 어웨이를 번갈아 경기하여 점수 합계로 승자를 가릴 때 적용되는 규칙으로, 두 경기의 점수를 합산한 결과가 동률일 경우 원정 경기에서 더 많은 골을 넣은 팀이 승리하는 원칙이다.

■B tv 메뉴위치 : 스포츠 > 15-16 챔피언스리그



지금까지 15-16 챔스&유로파 꿀잼 경기들을 살펴보았는데요. 실제 경기 영상으로 보면 더 재미있으니 꼭 챙겨보시길 바라요! 지금까지 여러분의 꿀잼 나르는 꿀벌, Blog 지기였습니다! :-)


*위 이미지들은 해당 경기와는 무관한 이미지 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