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면도, 해쉬스완? 그게 누구야? - 주목해야 할 '쇼미더머니5' 힙합 루키들

Contents/콘텐츠 추천

by SK브로드밴드 2016. 6. 17. 18:57

본문

매 시즌마다 화제를 몰고 오는 '쇼미더머니'. 이번 '쇼미더머니5'도 출연진들의 멋진 랩 실력과 재미를 배가시키는 악마의 편집(?) 등으로 시청자의 눈과 귀를 사로잡고 있습니다. 특히나 이번 시즌에는 유명 래퍼들보다 조금은 낯선 신예 래퍼들의 행보가 이슈되고 있는데요. 그래서 준비해보았습니다. 각자만의 독특한 매력과 랩 실력으로 힙합 씬에 새 바람을 몰고 오고 있는 힙합 루키들, 그들은 과연 누구인가! :-)



#귀여운 외모와 유니크한 플로우의 매력 폭발, '킬라그램'

동글동글한 귀여운 외모와 독특한 플로우로 사이먼디의 선택을 받아 LA에서 합류한 '킬라그램'. 1:1 배틀 랩 미션에서 부산 래퍼 '정상수'를 가볍게 물리치고 예선 최종 합격을 하였죠. 킬라그램은 LA에서 활동하는 래퍼로 탈락한 'Sikboy(식보이)'와 함께 싸이카델릭 레코즈 소속인데요. 싸이카델릭 레코즈는 캘리포니아 컴턴에서 갱스터 랩 레코드 샵으로 시작해서, 지금은 로컬 아티스트들을 서포트하고 있는 레코드 레이블 이랍니다. 이에 소속되어 킬라그램은 LA에서 실력을 쌓았고, 현재 독특한 하이톤 랩핑으로 누구도 따라하지 못하는 자신만의 스타일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 주로 같은 소속사인 식보이, 킷캣과 작업을 많이 하였으며, 또다른 한인 래퍼 레코즈인 '메킷레인 레코즈'와의 작업도 하였습니다. 순둥 순둥한 미소 뒤에 숨겨진 날카로운 실력의 '킬라그램'. 쇼미더머니5가 끝나도 오랫동안 사랑받을 래퍼인 것은 분명하네요!




#쇼미더머니5 사상 최초 예선 앙코르를 부르다, '면도'

쇼미더머니5 예선에서 가장 이슈된 래퍼가 아닌가 싶은데요. :) 2차 예선에서 흥 넘치는 무대로 카리스마 있는 심사위원 '도끼'마저 춤추게 한 것은 물론, 사상 최초로 앙코르 무대를 선보인 래퍼 '면도'. 순박한 시골 청년 같은 외모의 소유자이지만, 대일 외고를 졸업하고 미국 조지 워싱턴 대학에 입학 예정인 반전 매력을 갖고 있기도 하답니다. 그리고 부모님의 남다른 배경이 화제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또 1:1 배틀 예선에서는 가사를 잊는 실수를 하고도 최종 통과를 하여, 판정 논란을 일으키기도 했는데요. 정말 많은 이슈를 만들어내는 이슈메이커 면도. :-) 그가 실수와 논란을 딛고, 또다시 흥 넘치는 무대로 시청자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을지 앞으로가 궁금합니다!




#우승 후보 주노플로를 꺾고 본선에 오른, '해쉬스완'

"작지만 강하다."라는 말을 절로 떠오르게 하는 래퍼 '해쉬스완'. 쇼미더머니5 강력 우승후보로 거론되던 주노플로를 물리치고 최종 예선 통과를 이뤄냈는데요. 높낮이가 거의 없는 유니크한 플로우와 적절한 라임으로 1:1 배틀 미션에서도 심사위원의 올패스를 받아냈습니다. :) 해쉬스완은 '홈즈 크루'와 '파이랩스'에 소속되어 활동하던 래퍼로, 이미 언더 힙합 씬에서는 미래가 기대되던 루키였는데요. 쇼미더머니5 출연 이후로 심사위원은 물론 시청자들에게 인정받아 많은 팬을 거느리게 되었네요. 그의 독보적인 목소리를 확인하고 싶다면 'JSA', 또는 '배웠어'를 들어보기를 추천드립니다. 작은 체구에서 뿜어져 나오는 큰 존재감이 매력적인 해쉬스완. 올해 최고의 힙합 루키로 인정합니다. :)




#견자단의 영춘권 같은 랩 실력 소유자, '도넛맨'

어디서 많이 본 분 같지 않나요? 홍콩 액션 영화배우 '견자단'을 떠올리게 하는 이 래퍼는 '도넛맨'이라는 랩 네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견자단의 무술인 '영춘권'과 같이 빈틈없는 랩 실력으로 예선에서 최종 통과했는데요. 사실 도넛맨을 루키라고 부르기에는 애매합니다. 그 이유는 2008년부터 믹스테잎을 내고 활동한, 알고 보면 오랜 내공의 소유자이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대중적으로 많이 유명한 래퍼는 아니기에, 이번 쇼미더머니를 통해 크게 흥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루키로 소개해드립니다. :) 그의 대표곡인 '데려갈게'는 그의 깔끔한 래핑을 가장 확실하게 느낄 수 있는 곡인데요. 현재 '도끼'와 심사위원으로 있는 '더 콰이엇'이 피쳐링을 한 곡이기도 합니다. 이번 쇼미더머니5로 견자단, 아니 도넛맨이 대중적으로 크게 사랑받는 래퍼가 될지 기대되네요!




쇼미더머니5에서 시청자의 눈과 귀를 사로 잡고 있는 힙합 루키 킬라그램, 면도, 해쉬스완, 도넛맨!! 지금도 멋진 모습 보여주고 있지만, 앞으로 얼마나 발전할지가 더 기대되는데요. 우리 모두 B tv, 옥수수를 통해서 한번 지켜보자고요. :) 그럼 여러분의 디지털 비타민 Blog 지기는 이만 물러나겠습니다. Peace!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