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게임 덕후의 마음을 흔들어라! <워크래프트: 전쟁의 서막>과 같은 게임 원작 영화들

Contents/콘텐츠 추천

by SK브로드밴드 2016. 7. 12. 16:16

본문

수많은 게임 덕후들의 마음을 흔들어 놓았던 영화 <워크래프트 : 전쟁의 서막>이 게임을 원작으로 만들어졌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비록 국내에서는 호불호가 크게 갈리며 흥행에 성공하지 못했지만, 중국에서는 큰 인기를 얻으며 전 세계적으로 세계적으로 3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렸다고 합니다. 이처럼 게임이 흥행이 될 경우 종종 '워크래프트'처럼 영화화 되기도 하는데요, 이는 게이머와 팬들의 이목을 쉽게 집중시킬 수 있다는 매력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과연 이전의 게임 원작 영화들은 어떤 것들이 있었을까요?



#안젤리나 졸리의 액션의 시작점, '툼 레이더'

'안젤리나 졸리' 표 섹시 액션의 시작점이라고 할 수 있는 영화죠. 지금은 많이 쇠약해지고 맘고생 중인 안젤리나 졸리지만, 이 영화를 시작으로 그녀의 액션은 그녀만이 할 수 있는 특별한 영역이 되었습니다. 세계 곳곳을 누비는 모험심 투철한 고고학자 '라라 크로프트'가 되어 모험을 떠나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 '툼 레이더'와 같은 이름을 쓴 이 영화는 2억 7천만 달러가 넘는 흥행 수입을 기록하였습니다. 속편으로 제작된 영화 '툼 레이더 2 - 판도라의 상자' 역시 1편만큼은 아니지만 1억 5700만 달러를 벌어들였죠. 현재는 리부트 되어 발매된 게임 '툼 레이더 - 리부트'가 영화로도 2018년 개봉 예정되어있습니다. 아쉽게도 안젤리나 졸리가 아닌 '알리시아 비칸데르'가 주연을 맡았지만, 또 다른 매력을 보일 그녀의 액션도 기대가 되네요. :) 안젤리나 졸리의 전성기 섹시 액션이 궁금하신 분들은 B tv를 통해서 직접 확인하시길 바라요.

■ B tv 메뉴 위치 : 영화/시리즈 > 해외영화 > 액션



#가장 성공한 게임 원작 영화 시리즈, '레지던트 이블'

2001년의 '툼 레이더'와 함께 게임 원작 영화에 대한 가능성과 기대감을 조성할 수 있도록 일조한 영화 '레지던트 이블'. 툼 레이더 이듬해에 개봉한 이 영화는 2017년 '레지던트 이블 6 : 더 파이널 챕터'까지 시리즈를 이어갈 예정입니다. 시리즈를 통해 지금까지 10억 달러 이상을 벌어들였다고 하니 가장 성공한 게임 영화 시리즈라고 할 수 있겠네요. 영화 시리즈가 꾸준히 나올 수 있었던 이유 중 하나는 원작인 게임 시리즈의 성공이 뒷받침되었기 때문인데요. 1996년부터 지금까지 출시되고 있는 좀비 호러 서바이벌 게임 '바이오 하자드'는 출시 때마다 게이머들의 큰 관심을 받으며 성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또 이 시리즈는 툼레이더의 안젤리나 졸리 못지않게 아름다운 외모로 뛰어난 액션을 펼치고 있는 '밀라 요보비치'가 첫 편부터 끝까지 주연을 맡아 진행되고 있는데요. 주연이 바뀌는 일이 잦은 시리즈 영화에서 끝까지 의리를 지키는 그녀의 모습 또한 앞으로의 시리즈 흥행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2017년에 개봉할 다음 시리즈 '레지던트 이블 6 : 더 파이널 챕터'에는 우리나라 배우 '이준기'도 출연한다고 합니다. 벌써부터 기대가 되는 것이 미리 B tv로 전 시리즈를 복습해놓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팍팍 드네요. :D

■ B tv 메뉴 위치 : 영화/시리즈 > 해외영화 > 액션



#30억 다운로드의 스마트폰 모바일 게임이 영화로, '앵그리버드 : 더 무비'

어른부터 아이들까지, 모르는 사람이 더 적다는 게임 '앵그리버드'. 30억 다운로드 수를 기록한 이 어마 무시한 게임이 애니메이션 영화로 탄생하였는데, 그것이 바로 올해 5월에 개봉한 '앵그리버드 - 더 무비'입니다. 날지 못하는 새들이 살고 있는 버드 아일랜드에 갑자기 나타나 새들의 알을 훔쳐 달아난 초록 돼지들. 이 돼지들을 혼내주기 위해 주인공 새들이 힘을 합친다는 내용의 이 영화는 세계적으로 3억 달러에 가까운 흥행 수익을 벌어들였죠. 위에서 말씀드린 영화들이 PC, 콘솔 게임을 원작을 한 것에 반해 이 영화는 스마트폰 게임을 원작으로 하고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높은 인지도로 많은 수익을 벌었는데요. 이는 이제 모바일 게임도 강한 팬덤과 영향력을 갖추었다는 것을 단적으로 보여준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B tv 메뉴 위치 : 영화/시리즈 > 해외영화 > 가족



지금까지 게임을 원작으로 한 영화들 '툼 레이더', '레지던트 이블', '앵그리버드 : 더 무비'를 살펴보았는데요. 소개 드린 이 영화들 이외에도 다양한 게임 원작 영화들이 있으니 못 보신 영화들이 있다면 B tv를 통해서 찾아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는 게임 산업 덕분에, 앞으로도 다양한 게임 원작 영화들이 우리를 즐겁게 해줄 것으로 기대가 되어 설레네요. 아, 그리고 현재 B tv에서 <워크래프트 : 전쟁의 서막> 론칭 기념 이벤트가 7월 19일(화)까지 진행되니, 아직 영화를 못 보신 분들은 영화와 함께 이벤트 경품도 놓치지 마시길 바라요!

■ B tv 이벤트 안내 : <클릭>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