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8.26 16:26

여러분들 웹툰 좋아하시나요? 참신하고 흥미로운 이야기를 소재로 다양한 그림으로 표현하는 만화, 웹툰이 점점 더 인기를 끌고 있는 추세인데요. 게다가 현재는 그 웹툰 자체로 인기를 끌다 못해 제2의 콘텐츠로도 발전하고 있습니다. 그 하나의 예로 웹툰의 영화화를 들 수 있는데요. 일단 웹툰으로 인기를 끈 소재들은 대중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더 각광받고 있습니다. 웹툰을 넘어 영화화까지 이뤄낸 작품들. 과연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미생' 윤태호 작가의 미완성 작품이 영화로 완성되다, '내부자들'

사회 뒷 편의 균열을 낱낱이 드러낸 영화, '내부자들'. 대중들의 엄청난 인기에 힘입어, 확장판 '내부자들-디 오리지널'까지 개봉하였었죠. 이 영화는 '미생'이라는 웹툰계의 명작을 만들어 동명의 드라마도 성공시킨 윤태호 작가의 작품을 원작으로 합니다. 한겨레 신문사 사이트에 게재되던 이 웹툰은 미완결인 상태로 끝맺음 되었는데요. 이를 우민호 감독이 웹툰에 비해 영화만이 보여 줄 수 있는 빠른 호흡, 전개로 긴박함과 드라마틱함을 살려냈습니다. 게다가 명배우들의 명연기까지 더해지니 금상첨화! 만화만큼이나 명작 영화가 탄생하게 되었죠.



#웹툰의 공포가 현실이 되다, '이웃 사람'

강풀 작가의 미스터리 심리 썰렁물 시리즈의 시즌 3, 웹툰 '이웃 사람'을 영화화한 이 작품은 실제로 있을 법한 살인마의 이야기와 소름 돋는 귀신 이야기를 결합한 작품입니다. 워낙 창의적이고 짜임새 있는 스토리를 선보이는 강풀 작가의 웹툰을 원작에, 뛰어난 연기력을 가진 배우들이 만나 정말 으스스한 스릴러물이 탄생하게 되었는데요. 특히 우리들의 마요미 마동석님의 건달 연기는 정말 일품이어서 지금까지 두고두고 회자가 되고 있죠. 강풀 작가의 웹툰이 영화화된 것은 이 작품만이 아닙니다. '그대를 사랑합니다.', '바보', '순정 만화' 등 영화화된 작품이 많은 작가로 독보적이죠. 계속해서 참신하고 흥미로운 이야기를 선보이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또 영화로 만나 볼 수 있을 것 같아 벌써 기대가 되네요. :) 



#누적 조회수 5억 뷰의 웹툰이 영화로 변신하다, '패션왕'

늘 못된 학생들에게 타겟이 되고, 패션이라면 1도 모르던 한 남학생이 간지 작렬 패션왕으로서 발전해나가는 모습을 그린 웹툰 패션왕. 엄청난 인기를 끌며 누적 조회 수 5억 뷰, 네이버 웹툰 26주간 1위를 달성한 이 웹툰이 동명의 이름으로 영화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러나 슬프게도 이 영화는 웹툰의 영화화 사례 중 실패로 꼽을 수 있을 정도로 반응이 좋지 않았는데요. 원작 자체가 비현실적인 요소들이 많아 실사로 표현하기 힘들고, 만화적 재미 요소가 강한 작품이기 때문입니다. :( 그래도 원작의 팬이라면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게 한 작품인데요. 과연 후속작 웹툰 '복학왕'도 영화화가 될 수 있을지 궁급하니다.



지금까지 웹툰을 원작으로 한 영화 3편을 Blog 지기와 함께 살펴보았는데요. 이외에도 '은밀하게 위대하게', '26년', '전설의 주먹' 등 정말 많은 웹툰 원작 영화들이 많으니 아직 못 보신 분들은 꼭 B tv를 통해 시청하시길 바랍니다. 웹툰을 보신 분이든, 안 보신 분이든 재미있게 보실 수 있을 겁니다. 그럼 Blog 지기는 다음에 더 좋은 정보를 가지고 올 것을 약속하며 이만 물러나겠습니다. :D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