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게임을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의 흥행, 한국 드라마도 과연 바통을 이어받을 수 있을까?

Contents/콘텐츠 추천

by SK브로드밴드 2017. 5. 26. 10:37

본문

미국에서 스트리밍 서비스로 넷플릭스에 이어 훌루와 함께 2인자 자리를 놓고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아마존 프라임이 최초로 한국 드라마 제작에 참여했습니다.

작품 타이틀은 <아이돌마스터.KR - 꿈을 DREAM>로, 고개를 갸우뚱거리는 분들과 열광하는 두 분류로 나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제목부터 심상치 않은 이 작품은 2002년 처음 일본에서 게임 포맷으로 등장 후 애니메이션 제작으로 대박을 치고, 이번에는 실사판 드라마로 제작이 되어 기존 팬들의 관심을 끌어모았습니다. 


 사실 넷플릭스와 달리 아직 한국에서 정식 서비스되고 있지 않은 아마존 프라임이 굳이 이 드라마를 한국판으로 제작한 것이 의문이긴 하지만 국내에서는 B tv로도 시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드라마를 감상하기에 무리는 없어보이죠?



한때 대한민국을 뜨겁게 달군 최고의 인기 걸그룹 레드 퀸의 리더 '수아'가 교통사고로 세상을 떠나게 됩니다.

그로부터 1년 후 새로운 멤버를 영입해 컴백을 하게 된 레드 퀸은 다시 한번 정상을 노리게 되고,  한편 극심한 자금난으로 인해 해체 위기에 놓였던 아이돌 연습생들은 새로운 대표가 영입되며 825엔터테인먼트라는 새로운 기획사를 통해 다시 한번 걸그룹 데뷔라는 꿈을 꾸게 됩니다.

한편 825엔터의 새로운 대표는 재능은 있지만 현실에 등이 떠밀려 꿈을 가슴에 묻고 방황하는 아이들을 직접 발굴해 새로운 루키조를 결성하게 되는데요.

걸그룹 정상에 위치한 '레드 퀸', 가수로 데뷔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825 엔터테인먼트의 데뷔조와 루키조 등 대한민국 걸그룹 아이돌계의 세계에 관한 이야기를 고스란히 담아놓은 작품이 바로 <아이돌마스터.KR - 꿈을 DREAM>입니다.



현재 B tv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와 <아이돌 마스터 무비 : 빛의 저편으로!>를 보면 전형적인 미소녀들이 등장하는 애니메이션으로 소위 마니아들이 일컫는 "모에"스러움이 넘쳐나는 작품입니다.

힘들었던 연습생 시절을 끝내고 데뷔, 정상에 오른 소녀들은 여전히 팬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힘든 연습을 계속하면서도 언제나 환한 웃음을 지으며 "난 꿈을 향해 나아갈 거야"라는 말을 한다던지, 옆에 있는 팀메이트가 힘들어 할 때는 "힘내! 우리에겐 언제나 지켜봐 주는 팬분들이 있잖아~"라는 다소 현실이 아닌 판타지스러운 전개가 이어지긴 하지만 결론적으로 보면 재밌고 등장 캐릭터들이 워낙 귀여워 플레이를 멈출 수 없는 매력이 있습니다.



아이돌 마스터 시리즈를 기반으로 제작되긴 했지만 드라마판은 그 느낌이 현저히 다릅니다. 위에 설명했던 애니메이션판 아이돌 마스터 시리즈가 총천연색으로 반짝거리며 빛나는 느낌이었다면 드라마판 <아이돌마스터.KR - 꿈을 DREAM>는 원작 설정은 가져오되 현실적인 느낌을 반영한 작품입니다.

시작부터 최정상에 있던 아이돌 그룹의 리더가 교통사고로 세상을 떠나면서 시작되고, 기획사가 도산하게 되면서 퇴물 취급을 받게 되는 연습생들

수년간 연습했던 팀원들을 버리고 인기 걸그룹으로 이적하는 멤버나 꿈은 있지만 현실에 밀려 가슴에 묻어야 했던 다양한 사연을 가진 연습생까지 등장해 애니 버전과는 달리 상당히 현실적인 느낌이 드는데요.


 

<높은 성의 사나이>, <보쉬>, <트랜스페어런츠> 등 아마존 프라임이 미국에서 수준 높은 오리지널 드라마를 내놓은 바 있고, 지난 1분기 <도쿄여자도감>이라는 퀄리티 있는 일본 드라마까지 제작해 자연스레 그 기대감은 이번 한국 드라마 <아이돌마스터.KR - 꿈을 DREAM>로 이어졌습니다.

그러나 어느 정도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현실을 반영했음에도 불구하고 소재가 소재인 만큼 약간의 유치함과 오글거림은 시청자의 몫이 될 것 같습니다.



원작 게임이 아이돌을 선발하고 육성하는 특성이 있었던 만큼 드라마이지만 오디션과 공개 투표를 통해 출연자를 결정했고, 최종 선발된 15명의 아이돌들이 드라마 속 주요 배역으로 출연하게 되면서 관심을 모은 <아이돌마스터.KR - 꿈을 DREAM>

총 24부작으로 기획되어 주 2회가 아닌 1회 방영, 그리고 아마존 프라임의 배급력을 통해 국내와 일본뿐만이 아닌 전 세계를 통해 서비스되는 만큼 과연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 주목되는 드라마입니다.

과연 원작 게임과 애니메이션의 인기를 브라운관으로 끌어올 수 있을까요?

15명의 미소녀들이 궁금하시다면 b tv를 통해  <아이돌마스터.KR - 꿈을 DREAM> 속 그녀들을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 드라마 <아이돌 마스터.KR - 꿈을 드림> B tv 메뉴 위치

TV다시보기 > 채널플러스 > SBS FunE


■ 애니메이션 <아이돌 마스터 무비 빛의 저편으로> B tv 다시 보기

애니메이션 > 극장판

애니메이션 > 순정/드라마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