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국 힙합계에 큰 변화의 획을 그었던 쇼미더머니(Show me the money)

Contents/콘텐츠 추천

by SK브로드밴드 2017. 7. 13. 13:39

본문

벌써 올해도 여섯 번째 시즌을 맞이하는 만큼 역대 시즌 사상 가장 강력한 힙합 전쟁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지난 시즌 5와 마찬가지로 국내를 넘어 미국 LA와 뉴욕을 아우르는 압도적인 스케일은 물론, 최정상 프로듀서들이 한데 모인 쇼미더머니 시즌 6.

오늘 B tv 블로그에서는 조금 이르긴 하지만 힙합의 새로운 역사를 장식하게 될 최후의 우승자 후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준비되셨다면 비트에 맞춰 들어가 볼까요?


# 페노메코


이번 쇼미더머니 시즌6 프로듀서로 참여한 지코, 딘과 인연이 있어 초반 인맥 힙합이 아니냐는 논란이 있었지만 1차 예선 당시, 심사하고 있던 다이나믹 듀오의 개코를 화들짝 놀라게 만들며 순식간에 이런 논란을 잠재워버린 화재의 래퍼입니다.


2차 예선에서도 가장 먼저 무대에 올라 매력적인 보이스, 신명 나는 플로우를 타며 마치 공연을 보든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며 모든 심사위원에게 pass를 받은 만큼 앞으로 꼭 주목해야 할 래퍼 중의 한 명입니다.


# 주노플로


지난 시즌 미국 오디션에서 눈에 띄는 실력을 선보이며 강력한 우승후보였던 주노플로.

하지만 대진운이 좋지 않았던 데다 당시 유난히 물 만난 해쉬스완에게 밀려 탈락의 고배를 마신 전적이 있습니다. 이번 쇼미더머니 시즌 6에서도 해쉬스완과 끊임없이 엮이며 라이벌 구도를 만들고 있지만 예선 1,2차에서 보여준 모습은 역시나 실망보단 감탄을 내지르게 만드는 실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 넉살


2016년 릴리스된 정규 1집 앨범 "작은 것들의 신" 으로 한국 힙합 어워즈 2017에서 올해의 힙합 앨범상을 수상하는 등, 이미 리스너들 사이에서는 이미 슈퍼스타인 넉살이 SMTM6에 출전한다는 소식은 화제 이상의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밖에 없었는데요.

2차 예선에서는 이미 자신의 히트곡인 작두를 그대로 부르긴 했지만 라이브가 아닌 마치 리코딩된 녹음을 듣는듯한 엄청난 실력에 프로듀서 모두 PASS를 누르게 만들 수밖에 없었습니다. 

프로그램 특성상 회차가 진행될수록 라이브 실력이 중요시될 것이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벌써부터 작두의 최종 우승을 점치고 있는 상황이라죠.


# Young B


고등래퍼의 우승자로 최근 10대 사이에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래퍼 Young B의 출연 역시 주목할만한 부분입니다. 이번 SMTM6에 출연했던 많은 도전자들이 Young B의 트레이드 마크인 십자가 귀걸이를 차거나 그의 랩 스타일을 모방할 정도로 그 영향력은 생각보다 훨씬 거세단 생각이 들었는데요.


고등 래퍼에서 우승한지 얼마 되지 않은 데다 인성 논란 때문에 초반 시즌 6에 참여한다는 소식이 알려지자 응원만큼이나 비난도 상당했지만 알고 보면 Young B는 쇼미더머니 시즌 4, 5에 출연했던 전적이 있는 터라 아마 최종 목표는 쇼미더머니 우승이 아닐까 싶습니다.


# 조우찬


이번 쇼미더머니 시즌 6에는 그 어느 때보다 어린 참가자들의 도전이 줄을 이었습니다. 그리고 그중 가장 주목받은 래퍼는 바로 초등학교 6학년생인 조우찬으로, 알려진 바에 의하면 현재 큐브 엔터테인먼트 연습생이라네요. 

단순히 어린 나이와 귀여운 외모 때문이 아닌 랩 실력, 특히 그 열정만큼은 무시할 수 없었고, 프로듀서들은 어린 시절 도끼를 떠올린다는 호의적인 평가로 3 PASS를 받아 무난하게 다음 라운드로 진출한 만큼 그 포텐셜이 기대되는 래퍼입니다.


사실 이외에도 과거 시즌들에서 실력을 뽐낸 바 있는 킬라그램, 올티, 면도, 마이크로닷은 물론 언프리티 랩스타2에서 우승한 트루디 등도 이번 쇼미더머니 시즌 6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한국 힙합의 살아있는 전설 타이거 JK가 프로듀서로 참여하는 등 대한민국 힙합 신의 최정상급 프로듀서들과 최강의 래퍼들이 뒤흔들게 될 힙합 전쟁 쇼미더머니 시즌 6

설마 이미 방영된 쇼미더머니 시즌 6의 치열한 예선 1, 2차를 놓친 분들이 있다면 지금 바로 B tv에서 그 랩 배틀의 현장을 눈으로 목격해 보시기 바랍니다.


 ■ '쇼미더머니6' B tv 다시보기 

TV다시보기 > CJ E&M > NEW 

TV다시보기 > 예능 > 금토일 

TV다시보기 > CJ E&M > Mne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