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여러 채널을 동시에 시청할 수 있는 멀티뷰 이용 방법

Contents/콘텐츠 추천

by SK브로드밴드 2017. 7. 18. 15:51

본문

물론 예전보다 경우가 줄긴 했지만 거실에서 TV를 보다 보면 가족끼리 채널 쟁탈전이 벌어지는 경우가 종종 발생할 때가 있습니다. 보고 싶은 드라마와 예능을 포기한 채, 스포츠 경기와 뉴스를 봐야했던 분들에게 B tv 멀티뷰 기능을 소개합니다.

 



# 리모컨 전용 버튼을 통해 멀티뷰 보기

멀티뷰는 한 화면에 여러 실시간 채널을 동시에 시청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스포츠, 드라마, 홈쇼핑, 지상파 등 보고싶은 동시간대 프로그램을 모두 놓치지 않 즐길 수 있어요. 게다가 리모컨을 통해 간단하게 실행할 수 있는데요. 멀티뷰 기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STEP 01 가지고 계신 리모컨에 [멀티뷰] [PIP] 버튼이 있으면 그 버튼을 누릅니다.


STEP 02 멀티뷰 화면으로 바로 진입되며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STEP 03 지상파, 스포츠, 홈쇼핑의 멀티뷰를 이용하실 수 있으며, 지상파 같은 경우 좌측 상단 첫번째 화면에서는 실시간 전체채널을 탐색하시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STEP 04 멀티뷰 화면에서 리모컨 [/]버튼을 통해 이동하면 "지상파스포츠홈쇼핑마이 멀티뷰 화면"의 순서대로 이동하게 됩니다.

 


STEP 05 멀티뷰 화면 하단에 멀티뷰 설정메뉴에서 MY멀티뷰, 지상파, 스포츠, 홈쇼핑 등을 바로 선택할 수 있는 메뉴 영역도 표시됩니다.

 

 

# 전체메뉴로 멀티뷰 진입하기

STEP 01 전체메뉴 > 멀티뷰를 선택합니다.



STEP 02 멀티뷰 화면으로 바로 진입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멀티뷰 화면구성

STEP 01 멀티뷰 화면 하단에 [설정]버튼을 누릅니다.

 


STEP 02 팝업창에서 [화면구성] 버튼을 선택합니다.

 

 

STEP 03 원하시는 화면구성을 선택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 SKB 멀티뷰는 정분할 화면의 멀티뷰와 주/부 분할 화면의 멀티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STEP 04 선택하신 멀티뷰 화면구성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MY 멀티뷰 채널 편집

편집 기능은 UHD 셋톱박스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STEP 01 멀티뷰 화면 하단에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또는 멀티뷰 화면 하단에 +MY1처럼 +아이콘이 붙어 있는 메뉴를 선택하셔도 됩니다.

 


STEP 02 팝업창에서 [MY 멀티뷰 채널 편집] 버튼을 선택합니다.

 


STEP 03 원하시는 채널 4개를 선택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STEP 04 설정하신 MY 멀티뷰가 저장되며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설정하신 MY 멀티뷰는 [MY1], [MY2]의 이름이 자동 저장되고 하단 메뉴 바에서 바로 선택 및 이동이 가능합니다.



자 위와 같은 방법으로 멀티뷰 채널 편집까지 하신다면 보고 싶은 실시간 채널을 놓치지 않는 것은 물론 매번 멀티뷰 채널을 설정하실 필요도 없어집니다. 이번 주말부터 가족과 리모컨 다툼을 하지 않고 멀티뷰를 활용하는 건 어떨까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