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K브로드밴드, 2017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IDEA / iF / Red Dot DESIGN AWARD) 수상!

Contents/콘텐츠 추천

by SK브로드밴드 2017. 9. 6. 10:01

본문


요즘 소비자들은 상품을 고를 때 기능적인 측면과 함께 디자인적인 측면도 신중하게 고려해 선택을 하게 됩니다. 주변 환경과 조화를 이루는지, 다른 제품들과 비교하였을 때 차별점이 있는지도 따져보게되죠.

SK브로드밴드는 2016년 K-디자인 어워드 수상을 시작으로 2017년 세계 3대 디자인어워드인 IDEA / iF / Red Dot DESIGN AWARD 에서 본상을 수상하며 디자인적으로나 실용적인 측면에서 좋은 상품을 만들기 위해 꾸준한 노력을 인정받았습니다. 또한 타브랜드와의 차별화를 둘 수 있는 디자인으로 전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SK브로드밴드는  ‘Smart Edge’가 적용된 B tv UHD 셋톱박스로 지난 19일(현지시각), 미국 애틀란타에서 개최된 '2017 IDEA 어워드 시상식'에서 Consumer Technology 부문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미국 산업디자인협회가(IDSA)가 주관하는 세계 최고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 IDEA 디자인 어워드는 북미 지역에서는 가장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디자인 업계에 종사하는 사람들 사이에선 '디자인계 아카데미상'이란 별명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B tv UHD 셋톱박스는 2017 IDEA 어워드 수상은 SK브로드밴드 에게도 의미가 남다릅니다.

 


뿐만 아니라 B tv UHD 셋톱박스는 IDEA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각광을 받고 있는 ‘iF 디자인 어워드’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본상을 수상하며 그 우수성을 입증한 바 있습니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1953년부터 독일의 하노버에서 열리며 디자인 어워드 가운데 가장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레드닷 어워드'는 세계는 물론 국내에서도 가장 잘 알려진 디자인 공모전으로 1955년을 시작된 이후로 디자이너 및 제조업자들이 앞다투어 몰려드는 디자인 어워드입니다.

 


공신력 있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를 석권한다니 이쯤 되면 도대체 어떤 품인지 그 정체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3대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한 B tv UHD 셋톱박스는 기존 HD 화질보다 4배 이상 선명한 초고화질 실시간 채널과 VOD를 지원하고, SK브로드밴드만의 프로덕트 아이덴티티(PI: Product Identity)인 ‘Smart Edge’가 적용되었습니다.


‘Smart Edge’는 SK브로드밴드가 타사 제품과의 브랜드 차별화를 위해 개발한 새로운 디자인 컨셉인데요. 셋톱박스는 물론 무선 공유기, 통합 공유기 등의 다른 제품군에도 적용하여 소비자들에게 세련되고 새로운 디자인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이번  ‘Smart Edge’ 디자인의 적용으로 기존의 가로 타입뿐만 아니라 세로로 세웠을 때도 어색하지 않고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또한 Smart Edge의 상태표시 LED 눈부심을 최소화시켜 사용자들이 불편했던 점도 대거 개선했습니다. 사용자를 배려한 이런 디자인이 3대 디자인 어워드의 실제 평가에서 더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었던 비결은 아니었을까요?

 

이번 ‘2017 IDEA 어워드’ 수상으로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를 모두 석권한 만큼 앞으로도 세계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차별화된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디바이스에 적용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