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7년 전쟁영화, B tv로 다시 만나보자

Contents/콘텐츠 추천

by SK브로드밴드 2017. 12. 1. 13:33

본문

절대 일어나서는 안될, 하지만 현재 지구 어딘가에서 일어나고 있는 전쟁. 베트남 전쟁, 세계 1차/2차 대전은 물론 중세 시대, 혹은 일어나지 않았지만 SF 요소를 가미해 수없이 많은 전쟁영화가 탄생하기도 했습니다. 감독이나 작가에 따라 반전 메시지나 자기반성의 이미지를 넣기도 하고 감정을 집어넣지 않은 다큐멘터리 형식을 적용한 전쟁영화 역시 제작되곤 했는데요. 오늘 B tv 블로그에선 2017년 개봉한 다양한 모습의 전쟁영화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 핵소 고지

이미지 출처 : 링크



"무기 없이 75명의 생명을 구한 기적의 전쟁 실화"라는 포스터의 타이틀 문구가 인상적이었던 영화 [핵소 고지]는 수많은 영화의 모티브와 영감을 제시했던 2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총을 들어야 했던 데스몬드 T.도스라는 청년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양심에 따라 총을 드는 것을 거부한 순간에 모두에게 겁쟁이로 매도되었지만 이에 굴하지 않고 전쟁터에 맨몸으로 뛰어드는 평범했던 청년. 결국 그는 전쟁에서 맨몸으로 75명의 아군을 대피시키며 영웅으로 기억됩니다. 한동안 논란의 중심에 있었던 멜 깁슨이 감독으로 나섰지만 한편으로 [소셜 네트워크], [어메이징 스파이더맨]을 통해 소녀들의 우상이었던 '앤드류 가필드'의 진솔한 연기를 만나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작품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 '핵소 고지' B tv 메뉴 위치


영화/시리즈 > 영화 전체보기 > 해외영화 > 드라마



# 혹성탈출 : 종의 전쟁

이미지 출처 : 링크



관객들은 물론, 평론가들의 극찬을 받았던 혹성탈출 트롤리지의 마지막 작품 "혹성탈출: 종의 전쟁"입니다. 치명적인 바이러스로 인해 유인원들은 나날이 진화하고, 인간들은 퇴화해 가는 근미래.

유인원의 리더 시저와 인간군 대령이 맞붙는다는 설정으로 어느 종이 끝까지 살아남을지 미래를 결정할 피할 수 없는 전쟁이 시작됩니다. 인간과 진화한 유인원의 전쟁 속 액션은 스펙터클할 것만 같지만 의외로 그 이면에는 아련하면서도 애틋한 부분이 있는데요. 그저 한 인간의 가족이었던 시저가 유인원의 리더가 되고, 수많은 고난을 헤쳐가는 그 마지막 여정을 확인하신다면 눈물을 흘리게 되는 영화입니다.



■ '혹성탈출 : 종의 전쟁' B tv 메뉴 위치


영화/시리즈 > 영화 전체보기 > 해외영화 > SF/판타지



# 덩케르크

이미지 출처 : 링크



제2차 세계대전 가장 위대한 철수로 기록되는 덩케르트 철수작전. 프랑스 북부 덩케르트 해안에서 영국과 연합군이 독일군에게 포위되어 죽음을 기다리는 순간, 800여 척의 군함이 이들의 생존을 위한 작전, 동시에 2차 세계대전 승패가 달린 9일간의 사투를 시작합니다. 덩케르크 철수작전은 물론,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는 사실 하나만으로도 2017년 최고 기대작으로 올라서기 충분했는데요. 언제나 그랬듯이 한스 짐머의 음악은 비장하며 톰 하디, 케네스 브래너, 킬리언 머피 등 좋은 배우들의 조합으로 사실 뭐 더 설명이 필요한 작품이 아니죠.



■ '덩케르크' B tv 메뉴 위치


영화/시리즈 > 영화 전체보기 > 가나다찾기 > 다



# 그레이트 월

이미지 출처 : 링크



미국 최고의 배우 중 한 명인 '맷 데이먼'을 필두로 윌리엄 데포로 시작, 80년대부터 현재까지 중화권 최고의 배우인 유덕화, 한때 EXO로 대한민국 소녀팬들의 마음을 들었다 놨던 루한이 뭉쳐 내놓은 블록버스터 대작 "그레이트 월"입니다. 물론 앞선 영화들이 실제 일어났던 전쟁과 달리 SF, 판타지가 결합된 장르지만 네임 밸류 넘치는 배우, 높은 제작비로 기대 선상에 오르기는 충분하고도 남았던 작품인데요. 세상에서 가장 강력한 무기를 찾아 미지의 땅으로 떠난 전사 윌리엄이 60년마다 나타나는 정체불명의 크리처에게 습격을 당하게 되고, 세상을 지키는 유일한 장벽 그레이트 월을 사수하기 위한 거대한 전쟁에 휩쓸리게 된다는 스토리입니다.

미국과 중화권을 대표하는 최고의 배우의 매시업만으로도 일단 충분히 관심이 가는 영화죠?



■ '그레이트 월' B tv 메뉴 위치


영화/시리즈 > 영화 전체보기 > 해외영화 > 액션



SK브로드밴드 블로그지기가 추천하는 전쟁영화 4! 재미있게 보셨나요? 전쟁이라는 큰 주제는 같지만 소재들이 틀리기 때문에 각 영화마다 색다른 느낌으로 감상이 가능하답니다. 오늘 소개 드린 전쟁영화 4편은 B tv에서 만날 수 있으니 아직 보지 못했다면 놓치지 말고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