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제 누르지 말고 말하세요! B tv 음성검색 & 문자 검색

Contents/콘텐츠 추천

by SK브로드밴드 2017. 12. 27. 10:23

본문

SK브로드밴드의 B TV는 고객 편의성 향상을 위해 자연어 인식 음성검색 기능과 고도화된 추천 서비스 기능 등을 추가했는데요. 최근 방영되어 화제가 된 이승기, 차승원, 오연서 주연의 드라마 <화유기>, 이제 버튼으로 여기저기 찾아보지 마시고 B TV 음성검색과 문자 검색을 활용해 보세요.



# 음성 검색


리모컨에서 음성 버튼을 눌러 보신 적 있나요? 버튼을 누르면 화면에 음성인식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그리고 찾고 싶은 콘텐츠나 배우의 이름을 말하면 원하는 항목이 검색됩니다. 도깨비의 '공유', 최근 화유기의 '이승기' 등 프로그램 제목은 생각 안 나지만 등장하는 배우만 떠오를 때 사용하면 정말 안성맞춤인 기능입니다. 여기에 방송 시청은 '10회, 마지막 회, 첫 회"처럼 회차별로도 찾아볼 수 있으니 활용해 보세요. 또한 "아는 형님 젝스키스"처럼 방송에 출연한 게스트 이름만 알고 있어도 B TV라면 금방 찾아 볼 수 있어요! 이젠 채널 이름도 버튼이 아닌 말로 하세요. 음성검색 버튼을 한번 누른 뒤 채널 이름이나 번호를 말하면 리모컨을 누르지 않아도 검색이 가능하니 참 편합니다.





# 문자 검색


리모컨에서 돋보기 모양 버튼을 누른 뒤, 찾고 싶은 프로그램을 입력하면 찾을 수 있다는 점은 모두 알고 계실 텐데요.



문자 검색에서도 원하는 프로그램을 조금 더 쉽게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보고 싶은 콘텐츠를 찾을 때 리모컨으로 한 글자씩 입력하다 보면 귀찮기도 하고 번거로웠던 것이 사실인데요.

이런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B TV에선 "초성 검색"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무한도전이라면 "ㅁㅎㄷㅈ", 아는 형님이 보고 싶다면 "ㅇㄴㅎㄴ", 요즘 장안의 화제를 몰고 다니는 웰메이드 드라마 흑기사는 "ㅎㄱㅅ" 등 초성입력만 하면 이제 원하는 콘텐츠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빠른 탐색, 멀티뷰, 리모컨 찾기는 물론, 이번에 소개해 드린 음성검색과 초성 검색 기능까지 모두 활용해보세요. 2018년에도 사용자들이 더욱 쉽고 편하게 B TV와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솔루션을 준비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연말에 방영되는 프로그램들은 음성 검색을 활용해 보실 것을 적극 추천 추천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