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중한 자녀들을 위해 지금 바로 설정해 보세요. B tv 자녀시청제한 & 시청등급제한

Contents/콘텐츠 추천

by SK브로드밴드 2018. 1. 23. 14:08

본문

자녀들이 TV를 시청하다 보면 유해하거나 나이대에 맞지 않은 콘텐츠를 시청할 수도 있는데요. 오늘은 시청등급제한 변경, 자녀시청제한 변경, 그리고 성인인증번호 변경 방법 등 다양한 서비스 변경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소중한 자녀들이 유해한 콘텐츠, 혹은 너무 오랜 시간 동안 TV 시청하는 것을 제한할 방법이 궁금하셨다면 참고하세요.



# 시청등급제한 변경


B tv의 시청등급제한은 소중한 자녀들이 자신의 나이대에 맞는 콘텐츠만을 즐길 수 있도록 등급제한을 걸어둘 수 있는 선택 잠금 기능입니다.



1. 먼저 [전체메뉴 > 설정 > 우리가족안심 모드]를 선택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합니다.



2. 리모컨 [4방향 좌/우] 버튼을 눌러 [7세/12세/19세/사용안함] 중 원하는 시청등급을 선택합니다. 선택과 동시에 설정한 시청등급으로 설정이 완료됩니다.



# 자녀시청제한 변경 설정하기


자녀들이 설정된 시간 동안만 TV 시청이 가능하도록 설정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설정된 시간이 초과되면 성인인증번호 입력을 통해서만 지속 시청이 가능합니다.



1. '시청등급제한 변경'과 마찬가지로 [전체메뉴 > 설정 > 우리가족안심 모드]를 선택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합니다.



2. 리모컨 [4방향 좌/우] 버튼을 눌러 [자녀시청제한 변경]을 선택합니다.



3. [사용/직접입력] 버튼으로 이동 후 리모컨의 OK 버튼을 누르고 원하는 시간을 선택합니다.



4. 원하시는 시청제한시간 선택 후 리모컨의 OK 버튼을 누르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 성인인증번호 변경하기


시청등급제한과 자녀 시청 제한 변경을 위해 필요한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기능입니다. 현재 사용하는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도 있고 성인인증번호 초기화도 가능합니다. 참고로, 초기 성인인증번호는 '1111'로 설정됩니다.



1.  [전체메뉴 > 설정 > 우리가족안심 모드 > 성인메뉴 표기 및 성인인증번호 변경]을 선택합니다.



2. 리모컨 [4방향 좌/우] 버튼을 눌러 [성인인증번호 변경]을 선택합니다.


3. [새 성인인증번호 입력]란에 새로운 성인인증번호를 입력합니다. 새로운 성인인증번호 입력 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초기 성인인증 번호: 1111)



IPTV에는 수많은 콘텐츠들이 있는 만큼 자녀들의 나이대에 맞는 시청 제한은 분명히 필요하다고 여겨집니다. 오늘 소개해 드린 B tv의 '시청등급제한 변경', '자녀시청제한 변경', '성인인증번호 변경' 기능을 활용한다면 소중한 아이들의 나이에 맞는 건전한 콘텐츠들만 보여줄 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