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새롭게 태어난 옥수수(oksusu)! 인공지능 기반 추천 및 UI/UX 대대적 개편

Review

by SK브로드밴드 2018. 2. 28. 18:59

본문

SK브로드밴드의 옥수수(oksusu)가 출시 2년 만에 새 단장을 마쳤습니다.

지난해에 유튜브에 이어 국내 시장점유율 2위를 기록할 만큼 급성장 중인 옥수수(oksusu)이기에 그 변화가 어떤 내용일지 더욱 궁금한데요.


다양하고 풍성한 콘텐츠들로 모바일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옥수수(oksusu)의 새로운 모습, 지금부터 함께 살펴볼까요?


(왼쪽) 개편 전 모습, (오른쪽) 개편 후 모습



# 한 눈에 보기 편하게 바뀐 ‘홈 화면’


옥수수(oksusu)에 접속하면 가장 먼저 보이는 홈 화면부터 산뜻하게 바뀌었습니다. 조금은 복잡했던 상단 메뉴가 홈/랭킹/MY 3가지 카테고리로 간소화되었습니다.


또, 상단 배너를 통해 이벤트 및 이슈 콘텐츠들을 바로 살펴볼 수 있으며, 배너 아래에 위치한 홈 메뉴에서 전체 콘텐츠 카테고리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 인기 있는 콘텐츠가 뭔지 궁금하다면? ‘랭킹 메뉴’


랭킹 메뉴는 LIVE, 드라마, 예능 등 섹션별 인기 콘텐츠의 랭킹이 제공되며, MY 메뉴에서는 개인 콘텐츠 시청 이력과 이를 기반으로 한 추천 콘텐츠, 즐겨보는 콘텐츠의 최신 회차, 요즘 유행하는 콘텐츠 추천 등 다양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전체적인 메뉴 구성이 심플하게 변경되면서 보기 편해지고 메뉴 선택 과정도 최소화되면서 원하는 콘텐츠를 찾기가 이전보다 수월해졌습니다. 


앞으로는 계절이나 날짜, 상황에 맞는 감성적인 요소를 더한 메인화면으로 옥수수(oksusu)만의 컬러를 구축하는데 힘을 쏟을 예정이라고 하니 계속 기대해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 인공지능 기반으로, 한 층 더 똑똑해진 옥수수(oksusu)


이번 UI/UX(User Interface/User Experience, 사용자 환경) 개편은 고객 중심의 사용자 환경을 제공하는데 그 의의가 있습니다.

그 핵심은 머신 러닝 기반의 인공지능으로, 고객의 콘텐츠 이용 성향을 학습해 스스로 콘텐츠 추천의 정밀함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콘텐츠 추천 알고리즘은 최근 동영상 서비스들이 사용하는 종합 분석형(MF, Matrix Factorization) 방식을 도입했습니다.


옥수수(oksusu)의 이러한 새 알고리즘은 유/무료 여부, 평점, 시청 횟수, 시청 이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콘텐츠의 순위를 매김으로써, 각자 개인의 성향에 맞는 정확한 추천이 가능해지는 방식입니다. 이에 따라 모든 옥수수 이용자들이 각자의 콘텐츠 성향에 따라 구성된 자신만의 홈 화면을 접하게 됩니다.


OTT 서비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사용자들이 원하는 질 좋은 콘텐츠겠지만, 더욱 편하게 시청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 역시 중요한 과제라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옥수수(oksusu)는 UI/UX와 콘텐츠 추천 알고리즘 개편을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게 된 것이죠.


더욱 업그레이드 된 옥수수(oksusu)의 기분 좋은 변화!

지금 바로, 손 안의 스마트폰으로 만나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