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듣는 재미 추가요~ 음악을 소재로 한 일본 애니메이션!!

Contents/콘텐츠 추천

by SK브로드밴드 2018. 3. 16. 18:28

본문

언어가 통하지 않아도 통하는 것을 흔히 '미술', '음식', 그리고 '음악'이라고 말합니다. 사람들이 좋아하는 애니메이션에 음악을 더한다면 어떨까요?


오늘 블로그에서는 사람들의 마음에 심금을 울릴 음악을 소재로 한 애니메이션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방영 당시, 일본 열도를 뒤흔들 만큼 큰 영향력을 발휘한 유명 작품도 있으니 기대해 주세요.



# 케이온 1,2기


사쿠라고등학교에 밴드를 결성한 여고생들이 벌이는 소소한 일상을 그려낸 애니메이션 <케이온>입니다. 2010년에 종영 했지만, 여전히 큰 인기를 얻으며 일본 애니메이션 역사에 큰 영향력을 선사한 작품인데요.


'음악을 하는 소녀들의 이야기'지만 음악보다는 먹거나 노는 것에 주력하는 여고생 유이, 미오, 리츠, 츠무이, 아즈사 등의 일상이 당시 TV 애니메이션 사상 블루레이 최대 판매량을 기록할 만큼 폭발적이었습니다.


서로 다른 개성과 매력을 가진 캐릭터들의 힘은 정말 무시무시할 정도로 흡입력을 자랑하였고, 간혹 등장하는 공연에서의 아기자기함도 소위 말하는 모에 요소를 부각시키기에 충분한 매력을 지니고 있었는데요.


종영된 지 8년이 되어가지만 여전히 3기에 대한 갈증이 있을 만큼 여운이 남아있는 케이온. 아직 케이온 1,2를 시청하지 못하신 분들은 B tv를 통해 사쿠라고등학교 소녀들의 일상을 감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 '케이온' B tv 메뉴 위치


애니메이션 > 가나다찾기 > 자~파




 # 4월은 너의 거짓말 


2014년부터 2015년까지 일본 후지 TV에서 방영되며 극찬을 받았던 <4월은 너의 거짓말>입니다. 엄마의 죽음으로 피아노를 칠 수 없게 된 천재 소년 코세이가 어느 날 만난 카오리와 친구들로 인해 다시 피아노의 건반을 치며 성장해가는 청춘 음악 성장 애니메이션입니다.


부모님의 죽음과 이로 인한 트라우마, 그리고 누군가로 인해 성장한다는 내용이 마치 음악이라는 요소를 일본 장기로 바꿔버리면 <3월의 라이온>과 비슷한 느낌이 풍기기도 하는데요. 다만 원작에서 상상만 했던 음악들이 애니를 통해 생명력을 부여 받으며 몰입도가 남다른 측면이 있습니다.


특히 2화에서 카오리가 콩쿠르에서 바이올린을 연주하는 장면, 4화에서 코세이와 카오리의 합주 장면은 실로 엄청난 퀄리티의 작화와 음악으로 완성되어 좀처럼 보기 힘든 벅찬 감동을 선사합니다. 


해외에 소개하고 싶은 작품을 국민투표로 선정하여 상을 수여하는 '스고이 재팬 어워드 2016'에서는 애니메이션 부분 1위에 선정, 수상의 영예를 품에 안을 만큼 극찬을 받았던 믿을 수 있는 작품입니다.


주인공들의 연주와 성장기가 기대된다면 B tv에서 만나 보시기 바랍니다.



■ '4월은 너의 거짓말' B tv 메뉴 위치


애니메이션 > 추천애니 > 순정로맨스



 

# 울려라! 유포니엄


전설의 <케이온>을 탄생시킨 또 하나의 교토 음악 애니메이션 <울려라! 유포니엄>입니다. 고등학생, 음악, 같은 제작사라는 공통분모가 많은 만큼 제2의 케이온이 되거나 단순한 모방이 될 수 있지 않을까 기대와 걱정이 되었던 작품인데요.


그러나 막상 뚜껑을 열어본 <울려라! 유포니엄>은 <케이온>과 정반대 선상에 놓여 있는 작품이었습니다. 음악을 가장한 먹방 애니로 시종일관 밝았던 <케이온>과 달리 개개인의 사정, 성장이 맞물려 다소 어두운 분위기가 깔려있는 <울려라! 유포니엄>인데요. 특히나 수박 겉핥기식으로 다뤄질 줄 알았던 취주악부의 연습이나 공연 등이 디테일하게 다뤄져 <케이온>과는 전혀 다른 작품이 될 수 있었습니다.


2015년 한 일본 사이트 네티즌 투표에서 1위로 선정되었고, 2기 역시 4위를 차지할 만큼 작화, 연기, 연출, 음악, 스토리 등 뭐 하나 빠지는 부분이 없는 작품입니다. 

(*참고로 2014년은 위에서 소개했던 '4월은 너의 거짓말'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 '울려라 유니포엄' B tv 메뉴 위치


애니메이션 > 가나다찾기 > 아




음악의 힘이란 정말 대단합니다. 작품의 캐릭터, 스토리가 조금은 빈약해도 그 대단함이 빈 구석을 채워주면 훌륭한 작품으로 탄생하는데요.


심지어 오늘 소개해드린 작품은 캐릭터면 캐릭터, 스토리면 스토리, 이미 검증을 마친 작품들입니다. 재미는 물론, 감동까지 책임질 테니 B tv에서 신나게 달려보세요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