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내 귀에 음악, 내 마음에 힐링! 귀 호강 음악 예능 추천!

Contents/콘텐츠 추천

by SK브로드밴드 2018. 5. 4. 18:43

본문

 

음악은 우리 삶을 풍요롭게 만들어줍니다. 사람들도 음악을 좋아한다는 것은 음악 프로그램이 많은 사랑을 받는 것을 보면 알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음악 예능 프로그램은 그 관심을 증명이라도 하듯 많아지고 있으니, 그야말로 음악의 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오늘 SK브로드밴드 블로그에서는 귀가 뻥! 마음도 뻥! 뚫어주는 시원함은 물론이고 때로는 달달하고 때로는 따스한 기분까지 느껴지는 멋진 노래로 가득한 음악 예능 프로그램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 복면가왕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은 노래만으로 평가하기 위해 경연 참가자는 모두 복면(가면)을 쓴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나이, 신분, 직종을 숨긴 스타들이 목소리만으로 실력을 뽐내는 음악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죠. 150회가 넘도록 진행된 장수 프로그램이기도 한데요, 우리나라에 이렇게 노래 잘하는 연예인이 많았다니 놀라울 따름입니다.

 

노래로 대결을 펼친 도전자들은 투표를 통해 다음 라운드 진출자를 가립니다. 패널들이 경연에 참가한 복면가수가 누구인지 몰라서 괴로워하는 모습에 공감하게 되다가 패배한 연예인이 가면을 벗고 정체가 공개될 때의 반가움이 매력적인 음악 프로그램입니다.

 

‘화생방실 클레오파트라’, ‘여전사 캣츠걸’, ‘우리동네 음악대장’, ‘신명난다 에헤라디오’, ‘노래9단 흥부자댁’ 등 장기집권 복면가왕들의 노래 실력이 시청자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아 가왕의 팬들이 생기는 지경입니다.

 

■ <복면가왕> B tv 메뉴 위치

TV 다시보기 > MBC > 예능


 # 히든싱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가수들과 그 가수의 도플갱어처럼 똑같이 노래하는 모창능력자들! 목소리부터 창법까지, 가끔은 얼굴까지! 가수보다 더 가수 같은, 진짜보다 더 진짜 같은 가짜가 나타났다! 어느덧 시즌5를 맞이한 <히든싱어>입니다.

 

모창능력자 여러 명과 진짜 가수가 다른 이들에게는 모습이 보이지 않는 부스 속에 들어가 가수의 노래를 나누어 부르고, 패널들과 방청객들이 누가 진짜 가수인지 고르는 포맷의 프로그램입니다. 놀랍게도 1라운드에서 실제 가수가 가짜로 선택되어 탈락한 전적이 있을 정도로, 모창능력자들의 수준이 높은 음악 예능 프로그램입니다.

 

눈으로 보면서도 믿기지 않는 모창 능력자들을 만나보고 싶으시다면, <히든싱어>입니다.

 

■ <히든싱어> B tv 메뉴 위치

TV 다시보기 > JTBC > 예능

 

# 너의 목소리가 보여

대반전 음악추리쇼! <너의 목소리가 보여>도 시즌5까지 사랑받고 있는 음악 예능 프로그램입니다. <너의 목소리가 보여>는 여러 출연자들이 립싱크를 하는 모습을 보고, 그 노래를 실제로 부른 것인지 알아내야 합니다.

 

정말 이 사람의 목소리가 맞을 것 같은데! 이 사람이 아니고! 진짜 이 사람의 목소리일 리는 없다고 생각했는데! 그 사람의 목소리인! 반전 있는 전개에 많은 시청자들이 뒤통수를 맞았지만 그것이 매력이 되어 사랑을 받고 있는 것이겠지요?

 

일반인 출연자 중 그 회차의 가수가 진짜 실력자, 음치일 것 같은 사람을 골라 차례차례 탈락시키고 최종으로 남은 인원은 가수와 듀엣으로 마지막 무대를 장식하는데, 실력자라면 멋진 무대를 즐길 수 있고 음치라면 웃긴 무대를 볼 수 있어서 시청자들에게 어떤 면으로든 즐거움을 주는 음악 예능 프로그램입니다.

 

 <너의 목소리가 보여> B tv 메뉴 위치

TV 다시보기 > CJ E&M > Mnet

 

# 팬텀싱어

 

음악 예능 프로그램은 가요만 흥할 거라는 편견을 부수며 센세이션을 일으킨 정통파 음악 예능 프로그램 <팬텀싱어>입니다. 남신 4중창단 결성 프로젝트인 <팬텀싱어>는 오페라 하면 바로 떠오르는 작품인 <오페라의 유령>의 가면을 심볼로 삼았는데요, 그만큼 멋진 남자 싱어들이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그 마음을 유령처럼 빼앗아갔습니다.

 

실제로 <팬텀싱어>의 출연자들은 대체 이런 실력을 왜 몰랐을까 하며 후회하게 만들 정도로 엄청난 실력과 매력으로 방송이 끝난 뒤에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클래식계에 미디어 혁명과도 같았다고 칭해지는 <팬텀싱어>는 이제 시즌2를 맞이해 또 다시 클래식의 매력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움켜쥐려 하고 있습니다.

 

 <팬텀싱어> B tv 메뉴 위치

TV 다시보기 > JTBC > 예능

 


 

이상으로 시청자들의 귀와 가슴을 모두 훔쳐간 매력 넘치는 음악 예능 프로그램들을 살펴보았습니다. 삶에 기쁨과 위로가 되는 음악을 더 재미있게 들려드리는 음악 예능 프로그램들을 보고 싶으시다면, B tv에서 찾아 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