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랜섬웨어, 악성코드에게서 소중한 PC를 지키는 보안 수칙 팁!

Guide/이용자 피해 예방 정보

by SK브로드밴드 2018. 5. 30. 17:35

본문

2017년 이슈가 되었던 보안 사건을 기억하시나요? 웹하드 설치 프로그램 등을 통해 '올크라이(All Cry)' 랜섬웨어가 확산되며 문제가 되었던 사건입니다. 2017 5월에 이슈화 되었던 랜섬웨어가 다시금 문제를 일으켰던 것입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보이지 않는 곳에서 끊임없이 우리의 사이버 보안을 침해하려는 시도는 계속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SK브로드밴드 블로그에서 "소중한 내 PC를 지킬 수 있는 작지만, 큰 도움이 되는 팁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 모든 OS와 소프트웨어는 항상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랜섬웨어는 물론 내 PC에 위협을 가하는 바이러스 등을 막기 위해서는 항상 OS와 소프트웨어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사이버 공격자, 해커들은 주로 보안패치가 진행되지 않은 OS 또는 소프트웨어의 취약점을 노리고 공격하기 때문인데요.  보안패치를 적용하는 것만으로도 크고 작은 사이버 공격을 막을 수 있다고 하니 이제 소프트웨어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세요!

 

 

# 백신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랜섬웨어에서 내 PC를 지키는 방법, 백신 소프트웨어(프로그램)을 설치하고 항상 최신 버전으로 유지하는 것입니다. PC를 위협하는 것은 랜섬웨어뿐만이 아닙니다. 트로이 목마, 애드웨어, 바이러스 등 수많은 악성코드와 바이러스로부터 공격받을 수 있습니다. 백신 소프트웨어를 설치했다고 해서 안심하지 말고 언제나 최신 버전을 유지하며 데이터베이스 업데이트 역시 꾸준히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 출처가 불명확한 이메일 내 첨부파일과 URL 링크는 주의

 


출처가 불명확한 이메일 내 첨부파일, 인터넷 서핑 도중 언제나 등장하는 URL 링크는 절대 눌러서는 안됩니다. 이런 URL 접속 시 사용자를 특정 사이트로 유도, 악성코드에 감염시키기 때문에 소중한 PC를 지키기 위해서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 중요한 자료는 정기적으로 백업



PC를 지킬 수 있는 마지막 방법은 바로 백업(Back Up)입니다. 귀찮은 작업이긴 하지만 아무리 강력한 랜섬웨어에 걸렸어도, 바이러스와 악성코드에 걸려들더라도 기존에 백업이 되어있다면 언제든지 파일을 안전하게 복원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외장형 디스크가 아니어도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해 자료를 백업할 수 있는 서비스들도 있기 때문에 백업을 통해 피치 못한 상황에 처했을 때, 자료를 지켜보는 것은 어떨까요?

 

 

정보화시대, 하지만 그만큼 수없이 많은 위협에 노출되어 있는 나의 PC, 소중한 자료를 보안 위협에 미리 대비하여 피해를 막거나 줄여야 합니다. 오늘 SK브로드밴드 블로그에서 알려드린 보안 수칙 팁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