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1에서 I.O.I라는 성공적인 걸그룹 론칭 이후, 시즌 2에서 워너원으로 또 한 번의 대박을 이뤄낸 프로듀스 101 시리즈. 그렇기 때문에 이번 2018년에 시작된 프로듀스 48에도 큰 관심이 쏟아진 것은 당연한 결과로 보입니다.
특히 이번 프로듀스101 시즌 3은 일본을 대표하는 걸그룹 AKB48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방영 전부터 큰 화제가 되었는데요.
3화에서 포지션 배틀에 돌입하며 그간 눈에 띄지 않았던 연습생들이 두각을 보이기 시작해 앞으로 순위 경쟁이 더욱더 치열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 SK브로드밴드 블로그에서는 프로듀스 48 속 눈여겨볼만한 연습생 베스트 12를 준비했습니다.
아직 나만의 고정픽을 완성하지 못한 프로듀스 48 팬이라면 참고해 보세요 :)
1. 이가은
소속 기획사: 플랜디스
순위 : 1화-5위, 2화-1위, 3화-1위
2012년 애프터스쿨 멤버로 참여했지만 5년간 활동이 없었던 와중, 프로듀스 48 출연을 결심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프로듀스 48 1화 첫 번째 등급평가에서 "그 동안 활동을 안 하고 무엇을 하고 지냈냐?. 그룹(애프터스쿨)은 해체한 것이냐?" 는 배윤정 트레이너의 질문에 울음을 참으며 답하는 모습이 시청자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내기도 했는데요.
압도적인 댄스 실력, 표정을 바탕으로 한 무대 장악력을 선보이며 A등급에 랭크하게 됩니다. 중학교 시절 일본에서 생활하며 갈고닦은 안정적인 일본어 실력은 물론, 센터 선발에서 자신을 누르고 미안해하는 미야와키 사쿠라를 웃으며 다독이는 인성까지 호감으로 자리 잡으며 2화 이후 전체 순위 1위를 지키고 있는 강력한 데뷔 예상 멤버입니다.
2. 미야와키 사쿠라
소속 기획사: HKT48
순위 : 1화-1위, 2화-5위, 3화-3위
AKB48의 자매 그룹인 HKT48의 핵심 멤버이자, 2018 AKB 총선거에서도 3위에 랭크되며 일본에서는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의 톱스타인 미야와키 사쿠라
그녀가 프로듀스 48에 참여한다는 소식만으로도 팬들 사이에서는 화제가 될 정도로 그 영향력이 대단했는데요.
프로듀스 48 방영 전, 엠카운트다운에서 공개된 "내꺼야" 무대에서 일본 측 센터로 눈부신 미모를 자랑했고 1회 전체 순위에서 당당히 1위를 차지하며 명불허전의 위력을 과시했습니다.
다만 등급평가에서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실력으로 A등급을 받은 데다, 이후 프로그램에서 압도적인 분량으로 카메라에 잡히다 보니 사쿠라 프로듀스, 피디픽이라는 말이 나오고 있는 중인데요. 일본에서의 인기만큼 이번 프로듀스 48에서 가장 화제가 되고 있는 멤버 중 하나임에는 분명합니다.
3. 안유진
소속 기획사: 스타쉽 엔터테인먼트
순위 : 1화-2위 , 2화-2위 , 3화-2위
[씨스타], [K.WILL], [우주소녀]를 배출한 스타쉽 엔터테인먼트의 연습생으로, 데뷔 전부터 빼어난 외모로 화제가 되었던 안유진 연습생입니다.
이미 렌즈 CF, 다수의 뮤직비디오 출연으로 노출이 되었기 때문인지, 정작 프로듀스 48 1,2화에서는 큰 분량이나 활약이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1화부터 2위라는 최상위권에 지키고 있는 중입니다.
3화에서 예고되었듯이 이번에 방영되는 프로듀스 48 4화에서 미야와키 사쿠라의 팀과 같은 곡으로 경쟁하게 되며 어벤져스 대 어벤져스 대결이 예상되고 있는데요. 과연 이번 4화에서 그녀의 눈부신 외모가 팀을 승리로 이끌 수 있을까요?
4. 마츠이 쥬리나
소속 기획사: SKE48
순위 : 1화- 4위, 2화-12위 , 3화-12위
미야와키 사쿠라가 HKT48을 이끌고 있다면 또 다른 그룹인 SKE48의 센터이자, 리더는 바로 '마츠이 쥬리나'입니다.
AKB 시스템을 탄생시킨 프로듀서 아키모토 야스시의 영원한 뮤즈, 10년에 한 명 나오는 인재로 평가될 정도로 강한 푸시를 받으며 명실공히 최고의 에이스 멤버임을 증명하기도 했습니다.
한국과 일본의 시스템 차이 때문에 초반 등급 평가에서 일본 연습생들이 상당한 곤욕을 치르기도 했지만, 마츠이 쥬리나는 무대에서 시작부터 끝까지 자신감 있는 표정과 아이 컨택으로 비교적 높은 B등급을 받는데 성공했는데요.
다만 사쿠라에 비해 분량 자체가 상당히 조악한 편에 속하는데, 이번 2018 AKB 총선거에서 1위라는 결과가 프로듀스 48에서도 영향을 끼칠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5. 장원영
소속 기획사: 스타쉽 엔터테인먼트
순위 : 1화-3위 , 2화-4위 , 3화-4위
안유진과 마찬가지로 스타쉽 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등장부터 외모로 화제가 되었던 장원영 연습생입니다.
2004년 생으로 만 13~ 만 14세라는 최연소 참가자라는 타이틀에 걸맞은 앳된 외모, 이와 대조적으로 168cm라는 나름 장신, 나이를 무색하게 만드는 실력으로 인해 인터넷상에서 어린 여신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데요.
같은 소속사 연습생인 안유진과 달리 초반 인지도 낮았음에도 불구하고 1화에서 3위를 기록, 2화와 3화에서도 4위를 지키며 단단한 팬덤을 다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 큰 실수만 없다면 이 기세를 몰고 데뷔조까지 갈 수 있는 유력한 멤버로 예상되네요.
6. 야부키 나코
소속 기획사: HKT48
순위 : 1화-14위 , 2화-28위 , 3화-16위
1화 등급심사에서 분량이 없었지만 2화에서 빠르게 내꺼야 댄스를 숙지하며 F 등급에서 A등급으로 단번에 수직 상승한 야부키 나코입니다.
하지만 그녀의 진면모가 드러난 것은 바로 3화 그룹 배틀 무대였는데요.
자신이 속한 B팀 "귀를 기울이면"에서 메인 보컬을 담당하며 안정적으로 고음을 뽑아내며 심사위원과 관객들에게 어필했고, 이는 결국 투표로 연결되어 330표를 싹쓸이, 팀이 승리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담당했습니다. 상대팀이었던 A팀이 받은 총 투표수가 334표임을 감안하면, 나코가 받은 330표가 얼마나 높은 표였는지 자연스레 실감할 수 있는데요.
프로듀스 48 3화의 진정한 주인공으로 평가될 정도로 실력은 물론, 한국식 메이크업으로 인해 외모까지 빛을 받아 다음 순위에선 엄청난 상승이 예상되는 연습생입니다.
7. 고토 모에
소속 기획사: AKB48
순위 : 1화-16위 , 2화-8위 , 3화-6위
1화에서 169cm라는 장신을 이용한 남다른 춤 선으로 심사위원의 눈길을 받았지만, 꽃가루 알레르기 때문에 목소리가 나오지 않아 결국 F등급을 받았을 수밖에 없었던 고토 모에. 하지만 목소리가 돌아온 2화에서 열정 어린 모습으로 인해 등급이 올라갔습니다. (덩달아 순위도 상승)
심사위원은 물론 시청자들에게도 원석 같은 존재로 여겨지고 있으며 잠깐이긴 하지만 네이버 실검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는 연습생 중의 한 명인데요. 이를 증명하듯 회를 거듭하며 16위, 8위, 6위까지 가파르게 순위가 상승하고 있는 중입니다.
8. 이채연
소속 기획사: WM엔터테인먼트
순위 : 1화-29위 , 2화-10위 , 3화-10위
[K팝 스타]는 물론 현재 대한민국 최고의 걸그룹인 트와이스를 뽑는 리얼리티 프로그램 [식스틴]에서도 상당한 두각을 나타냈던 이채연 연습생.
당연히 그 주목도가 남다를 수밖에 없었습니다.
댄스는 프리스타일에서 화려한 기교를 선보이며 비교할 상대가 없을 정도의 극찬을 받았고 안정적인 라이브까지 겹치면서 만장일치 A등급에 랭크되었습니다.
심지어 JYP가 인재를 놓쳤다는 명언까지 탄생할 정도로 존재감을 뿜어냈는데요.
다만 이후 2화에서 분량 자체가 거의 없다시피 했는데 4화에서 그룹 배틀에서 메인보컬이라는 것이 확인되며 기대를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현재 순위는 10위.
9. 타케우치 미유
소속 기획사: AKB48
순위 : 1화-39위 , 2화-11위 , 3화-8위
프로듀스 1화 등급평가에서 대부분의 일본 연습생들이 고전했다면 다케우치 미유만큼은 달랐습니다.
댄스에서는 고토 모에에게 시선을 빼앗겼지만 오기노메 요코의 'Dancing Hero'라는 곡을 직접 편곡했고, 오프닝 파트에서 시원시원한 가창력으로 심사위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데 성공했는데요.
한국식 메이크업이 더해지면서 윤은혜를 닮았다는 의견, 같은 프로그램에 출연 중인 안유진과 닮은 꼴이란 이야기가 나오는 데다 일본인 연습생 중에서는 실력이 매우 안정된 편이라 상대적으로 부족한 방송 분량에도 불구하고 회를 거듭할수록 순위가 상승해 3화에서는 8위로 데뷔조 안에 든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특히 3화에서 팀을 위해 다른 연습생에게 센터를 양보한 부분 역시 시청자들에게 큰 어필을 했기에 앞으로도 좋은 행보가 예상되는 멤버가 아닐까 싶네요.
10. 장규리
소속 기획사: 스톤뮤직
순위 : 1화-6위 , 2화-14위 , 3화-14위
이미 지난 M.NET의 오디션 프로그램 [아이돌학교] 를 통해 프로미스 나인으로 데뷔한 그녀가 또다시 프로듀스 48에 출연한다는 소식이 전해졌을 때 상당한 화제가 된 바 있습니다.
2화에 나온 인터뷰에 따르면 연습생 기간 없이 운이 좋아 데뷔했지만 자신이 안무를 따라가지 못해 팀 전체의 진도가 느려지는 것에 대한 부족함을 느껴 기초부터 배우고 싶다는 마음에 프로듀스 48에 출연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2화까지는 큰 분량이 없었지만 3화에서 피카부 A팀에 속해 메인보컬을 맡았습니다. 다만, 공연 하루 전 목이 쉬는 바람에 첫 고음 부분을 실수했는데 다행히 방송상으로는 크게 티가 나지 않았는데요.
프로미스 나인에서 보여주었던 성장형 아이돌이라는 콘셉트에 어울릴만한 행보를 보여줄 수 있을지 기대되는 연습생입니다.
11. 야마다 노에
소속 기획사: NGT48
순위 : 1화-45위 , 2화-9위 , 3화-11위
1화 등급 평가에서 심사위원의 마음을 송두리째 사로잡은 바 있는 웃음꾼 야마다 노에입니다.
걸그룹 답지 않은 허스키한 목소리의 소유자이긴 하지만 이를 극복하고도 남을 긍정 에너지가 그녀의 가장 큰 무기인데요.
프리스타일 댄스에서 자신 있게 막춤을 내지르며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드는 힘을 가진 터라 2회에 오면서 순위가 급상승한 연습생 중의 한 명입니다.
특유의 해피바이러스로 첫 경연인 ‘귀를 기울이면’ 에서 106표를 획득해 팀을 승리로 이끄는 듯했지만 예상치 못한 복병의 등장으로 인해 패배하고 말았는데요.
특유의 긍정 에너지로 극복하고 다시금 위를 향해 달리지 않을까 싶은 멤버입니다.
12. 김나영
소속 기획사: 바나나컬쳐
순위 : 1화-55위 , 2화-63위 , 3화-58위
현재 순위는 58위로 중위권이긴 하지만 분명 주목해야 할 멤버인 김나영 연습생을 마지막으로 소개합니다.
1화에서 방영 분량이 없다 보니 2화에서 갑작스레 등장한 그녀의 실력에 시청자는 물론 심사위원까지 놀라고 말았는데요.
C등급임에도 불구하고 안무와 노래까지 완벽하게 마스터하며 이홍기에게 숨겨진 보석이란 평가를 받았고, 결국 A등급으로 올라서는데 성공했습니다.
3화에서 야부키 나코에게 메인 보컬을 양보하는 대신, 리더가 되어 특유의 밝은 에너지를 통해 계속해서 팀 분위기를 좋은 방향으로 이끌었습니다. 또한 일본인 멤버들의 경우 발음 교정까지 신경 쓰며 무대 위가 아닌 뒤에서 가장 큰 활약을 했던 연습생인데요.
팀의 승리를 통해 1000표의 베네핏을 얻었고, 3화에서 시종일관 팀원들을 챙겼던 공로가 어필되어 다음 회에서는 큰 폭의 순위 상승이 가능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측해 봅니다.
자! 일단 저만의 프로듀스 48 PICK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사람마다 좋아하는 멤버, 기대되는 멤버가 다를 수밖에 없겠지만 앞으로도 좋아하는 멤버를 응원하며 즐겁게 프로듀스 48을 B tv에서 시청 해보시기 바랍니다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했습니다. *
* 이 컨텐츠는 필진 '아톰비트'님의 개인적인 관점에서 작성되었습니다. *
* SK브로드밴드의 입장과는 다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이번엔 8명이다! <오션스8>에 관한 8가지 사실들! (0) | 2018.07.09 |
---|---|
하나의 주제, 두가지 시선! 오상진, 주성철의 'movie Big 백업무비' 제 3화 (월요일이 사라졌다 VS 분노의 질주 : 더 세븐) (0) | 2018.07.06 |
이동진, 김중혁의 ‘영화당’ 제112회. 좀비 블록버스터(월드워Z, 부산행) (0) | 2018.07.02 |
2018년 상반기, 놓치기 아까운 숨은 명작 띵작 영화 베스트 5편! (0) | 2018.06.27 |
이동진, 김중혁의 ‘영화당’ 제111회. 오싹하고 아름다운 뱀파이어 영화(렛미인, 오직 사랑하는 이들만이 살아남는다) (0) | 2018.06.25 |
댓글 영역